‘2007 세브링’중형 세단 새 바람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이 중형급 세단의 새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은 지난 2003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했던 2003년형 크라이슬러 에어플라이트(Chrysler Airflite) 컨셉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것으로 우아한 라인, 표현주의적 디자인, 세련되고 눈부신 감각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긴 루프라인의 우아한 옆선
바디 전체가 ‘조각 같은 느낌’
운전시트 높아 탁월한 시야
조수석 탁자로 접을수도 있어
네비게이션과 오디오기능 합친
‘MyGIG’시스템 젊은층 유혹
세련된 외관, 고급스런 실내 디자인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
눈에 띄게 달라진 외관 디자인으로 가장 돋보이는 것은 긴 후드 옆선과 크롬 라인이 몰딩된 긴 루프 라인의 우아한 옆모양이다. 더욱이 B-필라 위의 고광택 블랙 에플리케 장식과 바디 전체에 흐르는 조각 같은 느낌은 세브링의 강건한 차체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요소다. 또한 크라이슬러를 대표하는 그릴, 조각 같은 독특한 모양의 후드, 크고 차별적인 헤드라이트와 함께 시각적인 강렬함을 안겨주는 뒷부분의 넓은 후미등은 표현주의적 특징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외관 디자인 못지않게 돋보이는 2007년형 세브링의 고감각 실내는 부드러우면서도 심플한 느낌과 함께 부분적으로는 눈부신 느낌이 살아있다. 운전자 시트의 H-포인트는 이전보다 2.52인치가 더 높아져 탁월한 운전시야를 제공하며 기본 사양인 60/40으로 접히는 뒷좌석 시트는 실내 공간을 넉넉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탁자 모양으로도 접을 수 있는 조수석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게 해준다.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한층 고급스러워진 컬러와 마감 재료로 인해 한층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는 점이다.
편리한 운전을 도와주는 기술과 안전성
<실내 디자인은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기술력과 테크놀러지는 운전자로 하여금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을 가능하게 해준다. 특히 2007년형에는 첨단정보,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차에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안전 네비게이션 오디오시스템 기능인 마이긱(MyGIG)이 장착되어 있다. 마이긱 시스템은 음악, 영화, 개인 사진을 볼 수 있으며 음성 작동까지 장착되어 있어 젊은 운전자들에게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차가운 것은 차갑게, 뜨거운 것은 뜨겁게 지켜주는 컵홀더, 얼룩방지, 냄새 제거, 정전기를 막는 시트 천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두었다. 또한 실내에 장착된 네비게이션은 입체 원터치 스크린 패널의 6.5인치 얇은 필름 트렌지스터 디스플레이로 동급 차종 중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중형 등급 세단 중에서는 한층 강화된 안전 사양도 2007년형 크라이슬러를 돋보이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특히 어떤 상황에서도 운전자와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고강도와 초고강도 금속재료를 이용, 이중처리가 가장 돋보이는 점. 이밖에도 강화된 멀티스테이지 앞좌석 에어백, 옆 좌석의 옆 에어백, 잠금방지 제동장치 등이 장착되어 있다.
높은 연료 효율성과 성능
<2007년형 세브링은 운전자 옆 좌석을 접어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다>
3가지 종류의 엔진 옵션을 선보인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은 2.4리터 4실린더 월드엔진을 기본사양으로 하며 2.7리터 V6엔진과 3.5리터 V6엔진은 선택 사양으로 나와 있다. 기본 엔진의 연비는 도심에서 갤런 당 24마일, 고속도로는 갤런 당 32마일이며 2.7리터 V6엔진은 도신 갤런 당 22마일, 고속도로는 갤런 당 30마일로 나타났다.
또한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은 4단 또는 5단 액셀레이터보다 빠른 가속을 제공하는 새로운 6단 자동 트랜스 액셀레이터를 장착해 출발 시 속도와 힘이 탁월하게 향상되었음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크라이슬러 세브링은 중형 세단 최초로 북미 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디젤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최첨단 2.0리터 터브 디젤 엔진도 선보였다. 디젤 엔진이지만 140마력의 탁월한 성능과 높은 연료 효율성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 모델은 크라이슬러 세브링, 크라이슬러 세브링 투어링, 크라이슬러 세브링 리미티드 세 가지가 나와 있으며 가격은 1만8,995달러선(운반비 675달러)으로 책정되어 있다.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2007년형 크라이슬러 세브링은 2006년 4·4분기 크라이슬러 딜러에서 만날 수 있으며 2007년 상반기에 전 세계적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성민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