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화려한 색상의 비치웨어들
어느새 봄인가 했더니 벌써 LA 일원에 화창하고 더운 날씨가 찾아왔다. 좀 이른 감이 있기는 하지만 하늘하늘 반 팔을 입고 강렬한 햇살에 맞서는 여름을 서서히 준비하는 건 어떨까. 마음 같아선 산뜻한 여름옷과 수영복, 모자,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을 한꺼번에 몽땅 구입해 여름 여인으로 변신하고 싶지만 지갑사정이 빠듯하다면… 경제적 부담을 크게 덜어주면서도 산뜻한 여름 스타일로의 변신을 연출할 수 있는 곳. 다운타운 LA 뉴스 리더들에 의해 4년 연속 최고의 저렴한 쇼핑 장소로 선정된 LA 쇼핑의 명소 자바시장을 찾아보자.
LA 다운타운 동서로는 메인 스트릿(Main Street)에서 샌피드로 스트릿(San Pedro Street), 남북으로는 7가에서 피코 15가 사이에 밀집해있는 자바시장 패션 디스트릭에는 각종 여름옷부터 신발, 가방, 액세서리, 향수 가게가 줄지어 있다. 메이플 스트릿(Maple Street)부터 샌피드로 스트릿까지는 마치 서울의 동대문이나 남대문 새벽시장을 연상시키는 의류, 천, 액세서리 가게 등으로 가득해 구경하는 재미, 고르는 재미가 가득 하다.
또한 샌티 스트릿(Santee Street)선과 로스앤젤레스 스트릿(Los Angeles Street) 상 올림픽 블러버드(Olympic Blvd)부터 7가 만나는 곳까지는 한국 이화여대 앞이나 압구정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른 바 ‘보세가게’처럼 생긴 조그마한 샵들이 줄지어 있는데 실내 인테리어, 디스플레이가 고급스럽고 깔끔해 팬시한 분위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찾기 좋다. 가격은 절반, 기쁨은 두 배의 쇼핑을 위한 다운타운 자바시장 패션 디스트릭. 찾아볼 만한 스토어들을 소개한다.
<글·사진 홍지은 기자>
▲미카(Mika)-도매와 소매를 모두 취급하는 옷집. 주로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캐주얼웨어를 취급한다. 파스텔 컬러의 운동복 세트는 초여름이나 늦은 봄 저녁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좋아할 아이템으로 상의와 하의 세트가 19.99달러, 산뜻한 색상의 반 팔 티셔츠 4.99-5.99달러, 청 반바지와 치마는4.99-9.99달러에 구입 할 수 있다. 933 Santee Street Suite #B (213)236-9555
▲케이 디자인(K-Design)-부담 없는 캐주얼웨어 전문점으로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스포츠 웨어도 판매한다. 화사한 색상의 반팔 티 3달러. 운동복 상하의 세트 18달러. 농구 선수용 소매 없는 유니폼 상의 20달러, 소매 달린 것 25달러. 1031-B S. Maple Ave. (213)747-7905
▲세븐-하늘하늘한 소재의 블라우스로부터 깨끗한 단색 티까지 각종 상의를 하나에 6달러, 두 개에 10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1035-C S. Maple Ave.
▲인도크래프드 임폴츠(Indocraft Imports)-시원한 여름, 하와이를 연상시키는 비취 웨어 샵으로 화려한 색상의 수영복과 스커트, 다양한 종류의 비취 웨어들이 15-25달러에 판매된다. 955 Santee Ave.(213) 688-2997, 1212 San Julian Street (213)749-1882
▲패션 월드(Fashion World)-가방, 지갑 전문점으로 유명 브랜드의 디자인 못지 않게 세련되고 독특한 디자인의 가방들이 즐비하다. 튼튼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가죽 가방 18-50달러. 여름 향기 물씬 풍기는 파스텔 톤의 가방 26-28달러. 932 S. Los Angeles Street (213)489-5855
▲앤드류 패션(Andrew’s Fashion)-목걸이와 귀걸이, 시계 등을 취급하는 액세서리점. 특히 여름에 어울리는 투명 비주와 보석, 파란색 보석의 액세서리 등이 눈에 띤다. 목걸이와 귀걸이 세트가 6-9달러. 세련 된 디자인의 목걸이 4-7달러, 투명 비주가 달려 여름에 어울리는 액세서리 들 10-14달러. 937-C S. Santee Street (213)629-2480
▲후(HOO)-파스텔 톤 컬러가 예쁜 여름 신발이 모여있는 신발 가게로 각종 샌들, 슬리퍼 등을 10-20달러에 구입 할 수 있다. 323 & 327 E. Olympic Blvd. (213)629-5347, (213)629-2597
<쇼핑시 유의할 점>
▲다운타운 패션 디스트릭은 1,000 여개의 샵이 모여있는 거대한 쇼핑 지역이다. 사람이 많이 지나다니고 파킹할 곳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지도(www.fashiondistric.org에서 다운로드 가능)를 통해 찾아가는 구역의 주소나 드라이빙 디렉션을 알고 가는 것이 좋다. ▲도매상점과 소매상점이 섞여있다. Wholesale only나, Mayoreo라는 사인이 있는 집은 도매만 취급하는 곳이다. ▲대부분의 상점이 현금만 받는다. 미리 현금을 준비한다. ▲많이 걷게 되므로 편한 신발, 편한 옷차림으로 간다. ▲대부분의 가게들은 제대로 된 탈의실이나 화장실이 없다. 지도에 표시된 화장실을 미리 알아두자.
<알아두면 좋은 패션 용어들>
▲Close out: 더 이상 생산, 판매되지 않는 아이템.
▲High-End or Low-End: 수공의 질을 표시, High-End 가 더 비싸다.
▲In-Season: 시즌에 따라 출시되는 스타일.
▲Manufacturer’s Outlet: 공장에서 바로 들여온 물품.
▲Overrun: 소매상들의 주문한 물품 이외의 잉여의 상품.
▲Second: 전체적인 질이나 외모에 결점이 있는 아이템.
▲Mayoreo: 도매상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