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여름 같은 봄 날씨에 사람들의 옷차림도 가벼워지고 있다. 평년보다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여름 패션을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 것.
실제로 스트리트 패션 온라인 편집숍 `힙합퍼`에 따르면 최근 한달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거래액 증감률 조사 결과, 가벼운 옷차림 등 얼리서머 수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대표적으로 여름용 티셔츠와 반바지 거래액이 각각 79%, 15% 늘었으며 샌들 거래액은 95%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패션업계에서도 트랜디한 여름 샌들을 대거 선보이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렉켄(REKKEN)은 햇볕과 파도의 에너제틱함을 고스란히 담은 21 SUMMER 컬렉션을 공개했다.
레더 위빙 디테일이 돋보이는 ‘위니(WEENIE)’와 ‘위브(WEEVE)’가 눈길을 끈다. 렉켄만의 고급스러운 썸머 무드를 그려낸 프리미엄 라인 슈즈로 소프트한 천연 가죽과 넓고 볼륨감 있는 스트랩이 발을 포근하게 감싸주어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또한 와이드 스퀘어 토우와 블록 힐로 구조적인 조형미가 느껴질 뿐만 아니라 어디에나 잘 어울려 캐주얼한 데님룩에는 물론 로맨틱한 휴양지 원피스에 매치하기에도 손색없다.
언발란스한 컷 아웃 디테일과 멋스러운 실루엣을 자랑하는 ‘오델리(ODELY)’ 역시 이번 시즌 렉켄이 제안하는 썸머 아이템이다. 신규 개발된 논슬립 러버창으로 미끄럼 방지에 탁월하며 브라운, 옐로우, 아이보리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다채로운 스타일링 또한 가능하다.
몽클레르(MONCLER)는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결합한 SS 시즌 슈즈 ‘플라비아(Flavia)샌들’을 선보였다.
기능성을 최우선으로 한 플라비아 샌들은 하이킹에서 영감을 받아 실용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템이다.
특히 그로그랭 리본 스트랩 디테일은 스포티하면서도 견고한 느낌을 주며 발과 발목을 고정시켜 역동적인 하이킹 역시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발바닥 부분은 마이크로 러버 소재와 부드러운 나파 레더를 사용해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는 썸머 시즌을 겨냥한 새로운 슈즈 ‘샌달 퍼들(Sandal Puddle)’을 출시했다.
지난 2020년 가을 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였던 퍼들(The Puddle) 부츠를 여름 시즌에 맞춰 재해석한 샌들 아이템으로 미니멀하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라운드 토와 입체감 있는 옆 라인이 특징이다.
또한, 러버 소재를 사용하여 가벼운 무게감과 생활 방수 등 실용적인 기능성을 갖췄다. 블랙, 아이보리 등 모노톤 컬러부터 씨그라스, 피치, 씨솔트 등 다양한 컬러로 출시됐다.
레이첼콕스(Rachel Cox)는 뉴트럴 컬러를 조화로운 균형의 실루엣으로 풀어낸 2021 썸머 컬렉션 화보를 공개하면서 ‘플로레스(Flores)’를 제안했다.
실용적이면서도 모던한 무드의 샌들을 찾는 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슬림한 토우링에 둥근 V자 라인 슬링백 디테일이 더해졌다.
신을수록 빈티지함이 더해지는 소재감과 와이드한 스퀘어 중창 부분에 넣은 스티치로 트렌디한 감성을 더했으며 레이첼콕스 시그니처 버클과 청키한 블록 힐이 세련미를 강조해 감각적인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제품 ‘듀라모’를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실내부터 야외까지 자유롭게 착용이 가능한 듀라모는 몰딩 형태의 쿠셔닝으로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라이트 모션 아웃솔의 탄탄한 탄력감까지 선사한다.
듀라모 SL 샌들은 발목을 잡아 주는 조절식 스트랩으로 흔들림 없이 발에 딱 맞는 핏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안정감 있게 발등을 감싸주는 3-스트라이프 스트랩이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스포티한 룩은 물론 다양한 여름철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한편 엄브로(UMBRO)는 여름을 대비하여 듀얼도프(DUAL DOPE) 라인을 선보였다. 더블 풋베드로 뛰어난의 쿠셔닝을 자랑하며 부드러운 텐션감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약 3.5CM 높이의 쿠셔닝 솔이 더해져 편안함과 안정감까지 선사한다. 또한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는 어퍼는 사이즈가 조절 가능하여 발등 높이에 맞게 착용할 수 있다.
특히 샌들은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샌들과 슬라이드 2WAY로 활용할 수 있는데 양쪽 벨크로를 모두 오픈하여 뒷축 스트랩을 분리하면 2가지 제품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
이상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