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메틱부터 생활용품까지 건강한 성분 주목받아
사진=동인비
이번 겨울은 코로나 19로 인한 마스크 착용의 장기화와 건조한 대기, 미세먼지 등 외부 유해 환경이 악화됨에 따라 건강한 뷰티·생활용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피부 본연의 건강을 내세우는 코스메틱부터 두피와 모발 건강을 관리하는 기능성 헤어 케어 제품 및 구강 위생용품까지 다양한 브랜드에서 건강을 키워드로 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진정, 보습 등 피부 본연의 건강 강조하는 코스메틱 브랜드
프로페셔널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키네프(kineff)는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케어해 피부에 대한 자신감을 최대한 빠르게 회복시키기 위한 취지로 탄생한 브랜드다.
피부 진정에 좋은 마일드한 성분들을 핵심으로 꼽는 키네프는 자극받은 피부의 진정, 보습 및 컨디션을 관리하는 하이드라시카 및 피부 자극으로 인해 연약해진 피부의 진정과 쿨링 케어를 돕는 하이드라릴리프 두 가지 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하이드라시카 라인은 피부 보습을 돕는 판테놀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난 시카케어 콤플렉스, 유수분 밸런스를 돕는 티트리 콤플렉스 등이 함유되었으며, 하이드라릴리프 라인의 경우 시카케어 콤플렉스 외 특허 받은 수딩 쿨러 성분, 당호박추출물, 아르니카 몬타나꽃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이드라시카 라인은 앰플, 크림을 중심으로 총 7종으로 출시됐으며, 하이드라릴리프 라인의 경우 쿨링 젤 크림, 마스크 2종으로 출시됐으며 잇따라 추가 라인업이 공개될 예정이다.
파운데이션, 립 등의 색조 화장품에서도 피부 진정 및 보습 효능을 더한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최근 출시한 ‘진 파운데이션 실크’는 안티에이징 제품인 ‘진 크림 실크’가 다량 함유됐다. 진 크림 실크는 홍삼 및 골드실크 추출물 바탕 성분으로, 임상시험을 통해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 밖에 애경산업의 스킨 케어 브랜드 플로우(FFLOW)에서도 다마스크 로즈 오일과 로즈힙 열매 오일 등 성분을 바탕으로 피부 진정 효과를 제공하는 플로우 로지 립글로우를 선보였다.
■‘프로바이오틱스, 병풀추출물’ 두피, 모발 보호하는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 ‘눈길’
건강을 강조하는 제품은 헤어케어 제품에서도 찾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두피 스킨케어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는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성분 및 식물유래 카페인을 함유한 ‘더 프리미엄9 샴푸’를 선보였다. 해당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통해 탈모 증상에 대한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상품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통해 두피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샴푸 브랜드 어헤즈(AHEADS)도 유산균을 원료로 한 샴푸 제품을 선보였다. 어헤즈 유산균 샴푸는 한국 전통 김치에서 발견되는 유산균 1종과 독일 양배추 김치에 있는 유산균 1종 등을 이용해 발효한 락토바실러스를 원료로 한 제품으로, 모발과 두피 장벽의 건강한 관리를 돕는다.
이와 더불어 생활건강 브랜드 닥터브이티(Dr. VT)에서 출시한 시카 탈모 샴푸 및 트리트먼트 신제품의 경우 순도 99.5% 병풀수를 사용해 문제성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며 탈모 증상 완화를 돕는다. 특히 샴푸 신제품의 경우 미세먼지 제거 및 두피 붉은기 완화에 대한 임상실험을 통해 기능성을 입증 받은 제품으로, 두피 및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안전성 강조한 구강 위생용품
프로폴리스 등 자연유래성분 바탕의 구강 위생 용품 출시도 활발하다.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지난 1일 그린 프로폴리스 치약을 내놓았다. 생활공작소 치약은 합성 계면활성제 대신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인위적인 색을 내기 위해 색소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높였다. 위생용품 브랜드 휘아(WHIA)에서도 프로폴리스를 비롯해 자몽종자 추출물, 유칼립투스 등 5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바탕으로 안전성을 앞세운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밖에 비건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는 자연유래 성분을 강조한 치약 3종을 출시했다. 아로마티카는 티트리향 밸런싱 치약 및 수트 블라스트 치약, 검케어 치약 등 3종을 선보였다.
아로마티카 제품은 합성 계면활성제 등 유해 성분을 최소화하고, 티트리 오일, 페퍼민트 오일 등 에센셜 오일과 숯에서 유래한 활성탄 성분 및 클로브 나무에서 추출한 클로브 버드 오일 등이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
이상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