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이 탄탄한 가을 메이컵 노하우>
완연한 가을, 메이컵에도 변화가 필요하다. 특히수정 메이컵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오피스걸에게는 지속력과 커버력, 수분감 넘치는 메이컵 연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그렇다면 완벽한가을 메이컵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뷰티제품으로 어떻게 메이컵을 해야 하는 걸까.
■ 크림타입에 가까운 파운데이션
최근 입자가 곱고 크리미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 제품들이 출시돼 얇고 가벼운 베이스 메이컵이 가능해졌다. 대표적인 제품은 설화수의‘ 볼류미네이팅 파운데이션’이다. 브랜드에 따르면, 이 제품은 피부의 질감과 유사한 텐션망이 설치돼 특유의 쫀쫀한 질감을 손끝에서부터 느낄 수 있다.
또한 설화수의 탄력크림 성분과 블루펄 파우더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처짐과 칙칙해짐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 수분크림, 페이스 오일로 윤광 효과를!
물기를 머금은 듯한 물광 메이컵에도 수분크림과 페이스오일은 유용하게 쓰인다.
커버력과 촉촉함, 모두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파운데이션에 수분크림 또는 페이스오일을 섞어피부 화장을 해 보자. 볼륨감을 주고 싶다면 페이스오일과 수분크림을 가볍게 덧바르는 것도 좋은방법이다. 또한 촉촉한 느낌을 주고자 한다면 메이컵을 한 후 페이스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려,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흡수시키면 된다.
- 추천, 이 제품!가을철 수분크림으로 프리메라의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생명력이강한 식물로 알려진‘ 알파인 베리’ , 보습력이 뛰어난‘ 알로에 베라 잎’,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파파야 열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만들어 준다.
■ 혜박의 뷰티 시크릿 따라하기,‘ 5분 마스크팩’
모델 혜박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일명‘5분 마스크팩’은 즉각적인 광채효과와 탄력공급이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A,E가 캡슐 형식으로 함유돼 있는데, 팩을 바를때 이 캡슐이 터지면서 해당 성분이 피부에 전달되는 원리.
혜박이 사용한 아이젠버그‘ 퍼밍 리모델링 마스크’는 피부를 단단하게 만들어주고 주름, 색소반점,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비타민 외에도 포도씨 오일, 녹차추출물 등의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세안 후 얼굴에 얇게 펴 바르면 되는데, 눈 주위나 목과 목 주변 등 수분 집중 공급이 필요한 부위에 사용해도 좋다.
<가을철,얼굴에 수분을 채워줄 두 가지 방법>
몇 가지 노하우만 알고 있으면 화장품을 바꾸거나 피부과 시술을 받지 않고도 촉촉한 피부 만들기가 가능하다. 스팀타월과 수분크림, 팩으로 얼굴에 수분을 보충하는 방법을 전한다.
■ 스팀타월 활용하기
스킨케어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 스팀타월을 활용해보자. 스팀타월은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 영양 보충에도 효과적이다.
먼저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30~40초 돌리거나 뜨거운 물에 적셔 스팀타월을 만든다. 그 다음 수건을 길게 3등분으로 접어 턱에 올린 후 타월의 양끝을 이마 쪽으로 모아 얼굴을 감싼다. 이 때 타월이 지나치게 뜨거우면 얼굴에 화상을 입는것은 물론 피부에 필요한 수분까지 빼앗아갈 수 있다. 따라서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온도로 맞추는 것이 적당하다.
따뜻한 수건을 얼굴에 올리고 약 4~5분후 제거한다. 그 다음 가볍게 물세안하고기초 제품을 꼼꼼하게 바르면 피부에 영양분을 더욱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만약 더욱 간편한 방법을 원한다면 스팀타월로 피부를 진정시킨 후 보습력이 뛰어난 마스크 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수분크림 바르기
수분크림은 꼼꼼하게 바르고 취침하는것만으로도 촉촉한 피부를 완성할 수 있을 정도로 피부 수분보충에 매우 효과적이다.
스킨케어 후 수분크림을 얼굴 전체에꼼꼼하게 바른다. 수분감을 높이기 위해처음부터 두껍게 바르는 것은 금물. 이렇게 하면 수분크림이 밀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수분크림을 얇게 한 번 바르고 피부에 충분히 흡수시킨 다음 그 위에한 번 덧바르면 얼굴에 수분막이 형성돼촉촉함이 더욱 오래 지속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