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외여행의 계절’ 이곳에 가면 이런 범죄 조심하라
▶ 파리에 우정 팔찌·장미꽃 비싼 값 강매 많아, 마술쇼 현혹… “마약 사세요” 함정 돈 뜯기도
해외여행은 절로 마음을 들뜨게 만들지만 현지에서 예상치 못했던 일을 당하는 경우들이 적지 않아 항상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목적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미리 알아둬야 한다.
여름휴가를 이용해 전 세계로 여행을떠나려는 계획을 짜고 있는 사람들이라면반드시 조심해야할 것이 있다.
바로 각종 범죄로부터 자신을보호하는 것이다. 휴가지에서 항상 낭만적인일만 있는 게 아니다. 안타깝지만오히려 유명한 휴가지일수록 각종사기 사건이 도처에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각 휴가지 길거리에서 특히 자주 발생하는 사기 사건과 자주 발생하는 지역에대해 정리해봤다.
▲‘우정 팔찌’ 강매
길거리를 걷다보면 누군가가 다가와 우정 팔찌를 보여준다. 이후 어떻게 반응하든지 간에 무작정 손목에 팔찌를 채워버린다. 그런 뒤 실제 팔찌 가격보다 훨씬 비싼 금액을 요구한다. 실랑이를 벌이는 과정에서 범인 일행이 다가와 소매치기까지 시도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카이로
▲장미꽃 강매
길거리를 여자 친구와 걸을 때 잘생긴 남자가 다가와 여자 친구를 위해 장미꽃을 선물하지 않겠냐고 제의한다. 그 이후 장미꽃을 받으면 우정 팔찌와 똑같은 방식으로 말도 안 되는 가격을 요구한다. 이를 거절하면 마치 능력도 없고 못된 남자친구인 듯이 분위기를 몰고간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파리, 로마, 바르셀로나
▲가짜 아기
길거리에 서있으면 한 여자가 다가와 안고 있던 아기를 던진다. 대부분 인형이지만 얼떨결에 아기를 받고 당황해있는 사이에 여자의 일행이 다가와 주머니나 가방을 털어간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로마
▲가짜 쇼
길거리에서 어떤 컵에 공이 들어있는지를 맞추는 게임이나 마술쇼 등을 진행한다. 주위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이 쇼를 구경하고 있으며 이중에는 범인의 일행들도 숨어있다. 사람이 모여 있어 구경 차 들어가 쇼를 보고 있는 사이에 범인들이 다가와 소매치기를 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파리, 런던
▲빈 지갑
길거리에 빈 지갑이 떨어져있다. 언뜻 봐도 누군가로부터 도둑맞은 모습이다. 이걸 보는 순간 나도 모르게 내 지갑은 안전한지 손으로 뒷주머니 등을 만져보는 등 확인해 보게 된다. 이 순간 범인들은 내 지갑이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확인하고 나중에 다가와 손쉽게 소매치기를 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로마, 우크라이나
▲옷에 일부러 쏟기
길거리를 지나다닐 때 어떤 사람이 다가와 내 옷에 케첩이나 가짜 새똥 같은 물질을 일부러 묻힌다. 그 이후 미안해하며 도와주는 척 다가와 옷을 닦아주는 순간 소매치기를 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부에노스아이레스, 리오데자네이로
▲구두닦이
바로 앞에서 구두를 닦는 솔을 떨어뜨린다. 당연히 당신은 이를 주워 전해줄 것이고 떨어뜨린 사람은 고맙다며 답례로 구두를 닦아준다고 제의한다. 이를 호의로 받아들여 그러라고 응하면 구두를 다 닦고 나서 대가로 돈을 요구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이스탄불
▲로즈마리
나이든 여성이 로즈마리 한 다발을 살 것을 제의한다. 그러면서 친근하게 다가와 손을 쥐어 잡고 갑자기 손금을 봐주기 시작한다. 그 이후 대가로 돈을 요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으면 소리를 지르고 욕을 퍼붓기 시작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마드리드, 뉴델리
▲사진촬영
사진을 찍고 있을 때 착하게 생긴 사람이 다가와 대신 사진을 찍어주겠다고 한다.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은 크게 두 가지인데 그나마 나은 것은 사진을 찍어준 이후 돈을 요구하는 것이다. 이보다 더 최악은 카메라나 스마트폰을 들고 그대로 도주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유럽
▲CD 강매
거리를 지나다닐 때 한 남자가 다가와 자신을 음악가라고 소개하며 자신의 음악에 대한 평가를 요구한다. 그러면서 공짜로 CD를 주는척하며 다시 원래 살던 지역으로 돌아가면 그곳에서 자신의 CD를 틀어달라고 요구한다. 이에 CD를 받으면 갑자기 돈을 요구하기 시작하고 거절하면 인근에 숨어있던 일행들이 나와 험악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뉴욕
▲가짜 마약 판매
택시를 타고 파티 등을 즐기러 갈 때 운전사가 마약 구입을 유도한다. 이를 받아들이면 갑자기 가짜 경찰들이 튀어나와 돈을 요구한다. 만약 돈을 지불하지 않으면 감옥에 보낼 것이라고 협박하기 시작한다.
-자주 발생하는 지역: 코팡안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