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베지테리언 레스토랑이 맛이 없을 것이라는 편견을 가진 사람은 좀 촌스럽다고 이야기해도 될까? LA의 화창한 햇살과 너무나 잘 어울리면서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해주는 맛있는 음식, 축복받은 자연환경을 보존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거기에서 얻은 식재료로 식사하는 즐거움을 아는 사람들이 모이는 곳. 식당이 그저 밥 한 끼 때우는 곳이 아니라 분명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의 문화와 의식이 또렷이 드러난 공간으로 탈바꿈된 멋진 식당들을 알아보자. 로스앤젤레스 타임아웃이 뽑은 LA 최고의 비건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카페 그래티튜드(Cafe Gratitude)
100% 유기농 비건 식당으로 특색화 된 고메 비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메뉴도 I am happy, I am awesome, I am grateful, I am a star 등의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이름으로 지어져 있다. 멋진 인테리어, 맛있는 음식에서 좋은 음식에 유기농 맥주, 커피와 차, 와인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신선한 주스와 스무디 바도 있다.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다.
▲주소: 639 N. Larchmont Blvd. LA
▲전화: (323)580-6383
▲웹사이트: www.cafegratitudela.com
*크루저 피자 앤 파스타(Cruzer Pizza & Pasta)
비건 피자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100% 육류와 유제품 없이 만드는 피자 맛이 궁금하다면 들러보면 된다. 대부분 페퍼로니 치즈, 바비큐 치킨 피자 등 비건 치즈와 이탈리안 소시지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다는 것에 놀란다. 팬시하지는 않지만 피자가게 다운 심플하고 재미있는 인테리어에서 다인 인, 테이크아웃, 배달 모두 된다.
▲4449 Prospect Ave. Los Feliz LA
▲(323)666-0600
▲www.CruzerPizza.com
*씨드(Seed)
베니스비치에서 두 블락 정도만 걸어 나가면 비건 컴포트 푸드를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 시스템의 식당이다. 아늑한 인테리어와 커뮤널 테이블을 가지고 있다. 유기농과 마크로비오틱을 지향하고, 스윗 포테이토 프라이, 인도 또는 일본식 커리, 사우스웨스트 스타일 버거 등을 맛볼 수 있다. 비건 컵케익, 무스, 쿠키, 아이스크림도 신선한 재료로 만들어 준비되어 있다.
▲1604 Pacific Ave. Venice
▲(310)396-1604
▲www.seedkitchen.com
*쇼진 오개닉 앤 내추럴(Shojin Organic & Natural)
리틀 도쿄의 우리마켓 몰 3층에 위치한 예쁜 일본 식당이다. 일식 비건, 마크로비오틱 식당으로 건강식으로 인식되어 있는 일본 가정식부터, 일본식 파스타, 스시, 롤, 소바에 라면까지도 불편함 없이 먹을 수 있다. 일본식 디저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추수감사절이나 성탄절 같은 특별한 날에는 코스메뉴도 맛볼 수 있다.
▲333 S Alameda St. #310, LA
▲(213)617-0305
▲www.theshojin.com
*스터프 아이 잇(Stuff I eat)
마음을 편하게 해주는 아늑하고 푸근한 인테리어의 식당에 들르면 누구든지 마치 가족 같은 환영을 받게 된다. 서든 스타일의 비건 소울 푸드를 맛볼 수 있다. 맥 앤 치즈, 콘 브레드 칠리 캐서롤, 바비큐 립, 엔칠라다 파이와 블랙빈, 블랙라이스와 폴레타 캐서롤 등 푸짐한 양과 다양한 맛에서 놀란다.
▲114 N Market St. Inglewood LA
▲(310)671-0115
▲www.stuffieat.com
*빈 로이 토푸(Vinh Loi Tofu)
유기농 조작하지 않은 콩으로 식당에서 직접 만든 두부를 먹을 수 있는 베트남 식당으로 항상 손님들로 차고 넘쳐난다. 달콤한 생강시럽을 뿌린 실키토푸(사진) 푸딩을 비롯한 일반적인 베트남 식당의 메뉴는 모두 있다.
▲18625 Sherman Way #101, Reseda
▲(818)996-9779
▲www.vinhloitofu.com
*비건 글로리(Vegan Glory)
누구나 좋아하는 태국음식을 보다 건강식으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이다. 타이 커리, 톰얌, 팟타이, 만두 같은 전통적인 메뉴부터 렌틸 버거, 멕시칸 부리토, 야끼소바 등의 메뉴도 있다. 코코넛 아이스크림도 맛있다.
▲8393 Beverly Blvd. LA
▲(323)653-4900
▲www.veganglory.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