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임 갈비·생등심·차돌 등 부담없는 가격에 맛·서비스 최고‘한식의 자존심’이 새로 선보여 주문하면 즉석에서 썰어 최상의 신선도 유지
조선갈비는 LA를 찾는 세계인이 맛보는 한식의정석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이미 LA의 랜드마크한식당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LA를‘한식 맛있는 도시’로 이름 날리게 해준 것도 조선갈비의 역할이 매우 컸다.
한식으로서 한결같이 정도를 지켜 맛을 낸 김치를 비롯한 반찬과 밥, 주문 즉시 썰어내는 갈비 살에 숙성양념을버무려 내오는 조선갈비, 속까지 샤워한 듯 시원하고깔끔한 냉면, 정성들인 런치메뉴와 여러 가지 요리들,두 말할 것 없이 완벽한 스태프들의 서비스, 10년이 훨씬넘도록 여전히 품격과 모던함을 유지해 누구를 데려가도 최고의 대접을 할 수 있는 건축물… 이 모든 것이 일사불란하게 하나가 되어 손님을 맞이하니 언제 들러도 맛있는식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조선갈비의 이런 상징적 이미지는 외적으로 보이는 훌륭함이 다가 아니다. 손님으로서 볼 수 없는 곳, 바로 주방을 둘러보면 한 번 더 감탄하게 된다. 실내 홀 규모와 거의 비슷한크기의 주방 규모에 일단 놀라게 되고, 넓은 만큼 항상깨끗한 위생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 한눈에 들어온다. 찌개부, 반찬부, 냉면부로 구분되어 있고, 또 조선갈비의자랑인 정육부가 그 위엄을 자랑한다. 당연한 말이지만생고기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주방 안에 자체 정육시설이 되어 있다. 냉장시설이 되어 있는 공간 내에서 주문이들어온 고기의 손질까지 마치게 되어 있는 시스템은고기의 신선도를 완벽에 가깝게 유지하는기본에 충실한 방법이다.
이처럼 완벽한 한식당 조선갈비에 새로운 메뉴인 ‘프라임 콤보메뉴’가 등장, 화제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 개발해 내놓은 지 이제 3주밖에 안됐지만 벌써 많은 고객들이 기분 좋게 즐겼다는 소문이 들려와 과연 어떤 메뉴인지 큰 궁금증을 안고 조선갈비를 찾았다.
김현용 매니저는 주중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즐길 수 있는 두 가지 프라임 콤보메뉴를 한 마디로 요약했다. “조선갈비의 엑기스만 그대로 모아놓은 한 접시”라고 강조한 그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고, 좋아하는 것만 골라 준비한 조선갈비의 상징이 될 만한 메뉴라고 설명했다.
“사실 그간 손님들의 요청도 많기도 했구요, 회사 사장님들, 가정의 아버지들, 어르신들 기분 좋게 해드리려고 마련한 메뉴입니다. 지금 누구나 힘든 시기지만 조선갈비에 오셔서 좋은 서비스 받으시면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는 게 가장 큰 목적이구요, 저희도 조금이나마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게 되어 기분이 좋습니다”3~4인용 프라임 콤보메뉴가 99.99달러로 프라임 갈비, 프라임 생등심, 불고기, 프라임 차돌의 구성으로 식사와 찌개(된장, 김치, 우거지탕 중 하나)에 소주 또는 맥주 1병을 함께 낸다. 3~4인분이라고는 하지만 남성의 양을 고려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여성 4명이라면 다 먹지 못할 정도로 푸짐하게 나오는 양이라고 한다. 5~6명이 충분히 먹는 139.99달러의 프라임 콤보는 프라임 갈비, 프라임 생등심, 새우, 생갈비, 프라임 차돌이 서브되며 나머지 구성은 같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콤보메뉴와 달리 주방에서 주문을 받아 준비하는 과정은 일반 메뉴와 다를 것이 하나도 없다. 즉석으로 썰어 양념해서 내는 갈비와 프라임 생등심, 큰 뚝배기 가득 바로 끓여내 준비하는 된장, 김치찌개에 단품 메뉴로도 맛으로는 이미 유명한 우거지 갈비탕이 정성스럽게 준비된다.
조선갈비 프라임 비프의 퀄리티는 워낙 보장돼 있는데다 이것저것 먹고 싶은 종류를 모두 넉넉히 먹고도 양이 푸짐하니 고객들의 반응이 너무나 좋다고 한다. 갈비 1인분의 양으로 계산했을 때 4인 가족의 외식비로 비교해 보면 아버지들의 얼굴의 환해질 만큼 지갑 속 부담을 덜어주는 만족스러운 구성이다.
조선갈비의 패티오에서 깔끔하고 맛있는 반찬과 함께 푸짐한 프라임 콤보메뉴를 즐길 수 있다니 이보다 좋을 수 있을까. 한인타운 최고급 식당에서 회사 회식, 가족 외식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이 되도록 하는 것이 조선갈비 프라임 콤보의 목적이라고 하니, 고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첩에 꼭 적어두고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
●조선갈비(Chosun Galbee)주소: 3330 W. Olympic Blvd. LA,CA 90019전화: (323)734-3330
<이은영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