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습도가 높은 올해 캘리포니아의 여름이 더 길고 지루하게 느껴진다. 아침부터 시원한 뭔가가 먹고 싶은 기분이 들 정도로 따가운 햇볕, 점심 후엔 급격히 몸을 지치게 하는 높은 기온과 더불어 불쾌지수도 올라갈 때, 시원하고 달콤해서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만한 메뉴들을 모아봤다.
별 다른 도구 없이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아이스크림, 빙수 같은 레몬 아이스, 아이스커피보다 열배는 더 시원한 커피 빙수, 얼려 먹는 부드러운 바나나 등 ‘등골이 오싹해지는’여름 간식들이다. 친근한 재료를 사용하며 만드는 법이 쉽고 맛도 아주 좋아서 방학 중인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보면 즐거운 액티비티가 되기도 하겠다. 레몬, 초컬릿, 치즈케익, 커피, 키위, 바나나 등 입맛 따라 좋은 재료를 골라 시원한 여름 간식을 만들어보자.
*인스턴트커피 빙수
▶재료: 인스턴트커피 믹스 5개, 뜨거운 물 7컵, 초코시럽, 빙수용 떡 약간
▶만들기
1. 인스턴트커피에 물을 부어 커피를 녹이고 냉동실용 용기에 옮겨 담아 식힌 후 냉동실에서 얼린다.
2. 5시간 정도 두어서 단단히 얼면 블렌더로 간다.
3. 빙수용 그릇에 담고, 초코시럽과 빙수용 떡을 담아낸다.
*레몬 아이스
▶재료: 설탕 1컵, 레몬주스 1 1/4컵(레몬 10개 분량), 큰 사이즈 달걀 3개의 흰자(살균되어 흰자만 따로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만들기
1. 작은 소스 팬에 설탕 2/3컵과 물 1/4컵을 붓고 중간 불에서 저어주면서 가열한다. 3분 정도 지나면 설탕이 완전히 녹았을 때 레몬주스를 넣어 섞고, 큰 보울에 옮겨 담아 30분 정도 완전히 식힌다.
2. 큰 보울에 달걀흰자를 넣고 핸드 믹서를 이용해 2분 정도 저으면서 거품을 낸다. 속도를 조금 늦추면서 나머지 설탕 1/3컵을 넣는다. 다시 속도를 높이고 단단한 거품이 생길 때까지 젓는다. 단단한 거품이 완성되면 1에 조심스럽게 거품을 옮기고 스패출라로 잘 섞는다.
3. 2를 9인치 사각 틀에 넣고 냉동실에 넣어 2시간 정도 얼린다. 2시간 후에는 거품과 수분으로 나뉘어 두개의 층을 이루며 얼어 있는데, 포크를 이용해 긁어서 다시 잘 섞는다.
4. 다시 냉동실에 넣어 4시간 정도 더 얼린다.
5. 단단한 스푼이나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긁듯이 떠서 담아낸다.
레몬·키위·커피·바나나 이용
입 안이 얼얼… 달콤한 끝맛
*딸기 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재료 크림치즈 8온스 1팩, 가당연유(sweetened condensed
milk) 14온스 1캔, 휘핑크림 1/2컵, 레몬 제스트 2작은 술, 딸기 1 1/2컵, 허니 그레엄 크래커 3개
▶만들기
1. 크림치즈는 상온에 꺼내 부드럽게 해두고, 그레엄 크래커는 굵게 부셔둔다.
2. 크림치즈, 가당연유, 휘핑크림, 레몬 제스트를 잘 섞어서 냉동실에서 4시간 정도 얼린다.
3. 2를 스탠드 믹서에 넣고 크리미한 질감이 날 때까지 젓는다.
4. 딸기는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고, 3에 섞는다. 부순 그레엄 크래커를 뿌려 섞고, 다시 8시간 정도 단단해질 때까지 얼린다.
5. 냉동실에서 꺼내 15분 정도 두었다가 약간 녹으면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떠낸다.
*미니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재료 바닐라 아이스크림 1/2컵, 바닐라 와퍼 24개, 다크 초컬릿 다진 것 1온스, 아몬드 다진 것 1온스
▶만들기
1. 컨테이너에 바닐라 와퍼를 12개 놓는다.
2. 아이스크림 약 2작은 술 정도 떠서 와퍼 위에 놓고 위에 다시 와퍼를 올린다.
3. 초컬릿과 아몬드에 옆면을 굴려 묻게 한다.
4. 냉동실에 넣어 30분 정도 다시 얼린 후에 낸다.
*초컬릿 퍼지 바
▶재료 옥수수 전분 2작은 술, 우유 1 1/2컵, 헤비크림 1 1/3컵, 설탕 1/2컵, 무가당 코코아 파우더 1/2컵, 고운 소금 1/2작은 술, 바닐라 추출액 2작은 술
▶만들기
1. 작은 소스 팬에 옥수수 전분과 우유 2큰 술을 넣고 섞은 후 나머지 우유를 거품기로 저어가며 붓는다.
2. 1에 헤비크림, 설탕, 코코아, 소금을 넣고 중간불로 가열하여 끓인다. 1분 정도면 끓기 시작한다. 끓으면 불어서 바로 내린다.
3. 주둥이가 뾰족하게 달려 깔끔하게 부을 수 있는 액체용 계량용기에 2를 옮겨 담고, 바닐라 추출액을 넣어 섞은 후, 아이스 팝 몰드에 3온스씩 붓는다.
4. 냉동실에 넣어 6시간 얼리고, 몰드를 뜨거운 물에 잠깐 담갔다가 빼면 잘 빠진다.
*바나나 아이스
▶재료 설탕 1/3컵, 물 1 1/2컵, 오렌지 3개, 레몬 3개, 잘라진 파인애플 작은 캔(8온스) 1개, 바나나 3개 작게 자른 것
▶만들기
1. 작은 소스 팬에 설탕과 물을 넣어 가열한다.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려 식힌다.
2. 식히는 동안 오렌지와 레몬즙을 짠다.
3. 1이 다 식으면 오렌지와 레몬즙, 파인애플과 바나나를 넣는다.
4. 냉동실에 넣어 최소 3시간 얼린다.
5. 먹기 20분 전에 꺼내 놓았다가 핸드 블렌더로 얼음을 부셔서 컵에 담아낸다.
6. 레몬 라임 소다 같은 음료를 부어서 내도 좋다.
*파인애플 키위 슬러시
▶재료: 파인애플 깍둑 썬 것 1컵, 키위 2개, 얼음 1컵, 우유 1/2컵
▶만들기
1. 파인애플 썬 것과 키위 자른 것을 냉동실에 잠깐 넣어 차갑게 둔다.
2. 블렌더에 1을 옮겨 담고 얼음과 우유를 넣어 곱게 간다.
# 요리도구
*액체용 계량컵(liquid measuring cup)
사이즈별로 갖춰두면 여러모로 쓰임새가 좋다. 반죽을 틀에 부을 때나 액체를 고루 뿌릴 때 또는 좁은 입구에 부어 넣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스 팝 몰드(ice-pop mold)
특이하고 화려한 모양부터 쌍쌍바까지 아이스팝을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이 있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손잡이 위에 받침대의 크기가 커서 녹아내리는 아이스를 받쳐줄 수 있는 제품이 좋다. 가격은 보통 4~6개 세트로 10~13달러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