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부인 최초 요리책 내는 미셸 오바마 대통령 가족의 레서피
퍼스트레이디 미셸 오바마의 요리책이 내년 4월 크라운 출판사를 통해 나온다고 한다.‘아메리칸 그로운(American Grown)- 백악관의 부엌 정원이 미국의 가족, 학교, 지역사회에 주는 영감’이라는 제목으로 역대 미국 영부인 최초의 요리책을 출간한다.
미셸 오바마는 미국의 식습관을 보다 건강하게 바꾸고, 어린이 비만을 퇴치하기 위해 여러 가지 캠페인을 벌이며 노력해 왔으며, 기회 있을 때마다 직접 채소를 가꾸는 일의 중요성을 역설하고 백악관 남쪽 뜰에는 키친 가든을 조성해 신선한 채소를 기르고 있다. 이 가든에는 블랙 케일, 옐로 페퍼, 커다란 가지, 브라컬리 등 55개 종류에 달하는 채소가 풍성히 자라고 있으며, 대통령 가족의 식사는 물론이고 중요한 손님들과의 만찬 식탁에 사용되기도 한다.
미셸 오바마는“텃밭에 관한 이야기를 미국은 물론 전 세계와 나누고 싶어서 책 출간을 결정했다”며 대통령 가족의 식사 이야기와 아름다운 컬러 화보가 곁들여진 책은 디지털 북으로도 출간돼 책 판매에 따른 인세는 모두 자선단체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음은 미리 공개된 대통령 가족의 몇 가지 레서피다.
비만예방 차원‘아메리칸 그로운’ 내년 출간
신선한 채소로 만든 요리 손님만찬에도 사용
#그릴드 치킨 샐러드와 허브 셰리 비니거 (6인분)
▲ 재료
가든에서 기른 푸른 잎 채소(시금치, 아루굴라, 베이비 상추) 2파운드, 닭 가슴살 6조각(개당 6온즈씩), 차이브 6줄기 작게 자른 것, 비니그렛(1컵 셰리 비거니+레몬 2개 분량의 주스+샬롯 1개 곱게 다진 것, 오레가노 곱게 다진 것 1큰 술, 베이즐 곱게 다진 것 1큰술, 꿀 2큰 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1컵), 소금과 후추 약간씩
▲ 만들기
1. 비니그렛 재료를 모두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혀둔다.
2. 닭 가슴살은 레몬, 타임,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로 밑간하여 잘 구워낸다.
3. 깨끗이 씻은 푸른 잎 채소를 접시에 담고 구워서 자른 닭 가슴살을 얹은 후, 비니그렛을 뿌려낸다.
#브라컬리 수프 (6인분)
▲ 재료
큰 사이즈 양파 1개 작게 썬 것, 셀러리 줄기 1개 작게 썬 것, 마늘 3쪽 곱게 다진 것, 버터 1큰술, 브라컬리 헤드 3개, 치킨스톡 6컵, 소금과 후추 약간씩, 카이앤 페퍼
▲ 만들기
1. 냄비를 달구어 버터를 넣고 잘라둔 양파, 샐러리, 마늘을 넣어 양파가 투명하고 부드러워 질 때까지 볶는다.
2. 브라컬리는 1인치 정도 크기로 잘라서 소금을 넣은 물에 잠시 담가둔다.
3. 1에 2의 브라컬리를 넣고 치킨스톡을 부어 10분간 끓인다.
4. 채소가 모두 무르익으면 거름망에 넣어 으깨가며 걸러낸다.
5. 간을 보고 소금, 후추로 가감하고 조금 매운맛을 더하고 싶으면 카이앤 페퍼를 살짝 뿌려낸다.
#컬리플라워 맥 앤 치즈(4인분)
▲ 재료
펜네 파스타 1파운드, 2% 또는 스킴 밀크 1컵, 길고 얇게 채 쳐있는 체다치즈(shredded cheddar cheese) 1파운드, 컬리플라워 헤드 1/2개 작게 자른 것, 파마잔 치즈 간 것 1/4컵, 곱게 다진 파슬리 1큰 술, 소금 후추 약간씩
▲ 만들기
1. 냄비에 물을 채우고 소금을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파스타를 넣고 잘 익을 때까지 삶아낸다.
3. 컬리플라워도 다른 냄비에서 찌거나 데쳐 부드럽게 익혀서 블렌더에 넣어 곱게 간다.
4. 중간 크기의 팬에 컬리플라워 간 것과 뜨거운 파스타를 넣어 섞고 밀크와 치즈를 넣어 잘 버무린다. 간을 보고 소금과 후추를 가감한다.
5. 다진 파슬리를 뿌려낸다. 뜨겁게 서브한다.
#건과일을 곁들여 구운 사과 (6인분)
▲ 재료
골든 딜리셔스 또는 그래니 스미스 애플 6개, 프로즌 오렌지주스 원액 3큰 술, 건포도 1컵(또는 말린 체리, 블루베리 등을 섞어도 좋다), 라이트 브라운 슈거 1/2컵, 꿀 6작은 술, 선플라워 또는 카놀라 오일 2큰 술, 컵케익이나 머핀 트레이
▲ 만들기
1. 오븐은 300도로 예열한다.
2. 컵케익이나 머핀 베이킹 트레이에 오일을 발라둔다.
3. 사과의 중간 부분에 꼭지와 씨방을 제거하고, 포크로 사과의 겉면을 몇 번 찔러 구멍을 내고, 1의 트레이에 놓는다.
4. 냉동 오렌지주스 원액 1/2큰 술씩을 사과에 얹고 말린 과일, 브라운 슈거, 꿀을 고루 뿌린다.
5. 예열된 오븐에서 30분 정도, 사과가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굽는다. 따뜻하게 서브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