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먹거리가 넘쳐나는 캘리포니아도 봄·여름은 더욱 특별하다. 여름 특유의 건조함과 무더위를 한껏 즐기고, 마음까지도 흥이 나게 북돋워주는 여러 가지 음식관련 축제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가깝거나 먼 거리라도 가족·친지들과 함께 여행으로 시간을 맞춰 참가해 보면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보고 즐길거리가 풍성하다. 축제는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눠지는데,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터 형식의 축제와 보다 전문적이고 성인 위주로 진행되는 축제로 구분해 볼 수 있다.
특산물 이용한 요리 시연·테이스팅
스타 셰프 만나고 디너·경매 이벤트
장터 형식의 축제는 주로 지역 특산물로 축전을 벌이는 형태로 수십 개의 지역 협력업체 부스의 풍성한 먹을거리, 놀이공원, 각종 경연대회, 요리시연, 음악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그야말로 시끌벅적한 장터 분위기를 낸다. 입장료 역시 공짜이거나 10달러 대로 저렴하다.
전문적인 성격의 축제는 와인 같은 특정 주제를 놓고 전문가의 강연, 테이스팅, 어른들만의 디너, 경매 같은 행사로 꾸며져 매 이벤트마다 티켓을 구매해 참가하는 형식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동종업체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이 된다. 입장료도 일인당 1,000달러를 호가하는 디너가 있는가 하면, 좀처럼 만나기 힘든 스타 셰프나 업계의 주요 인사들을 만나볼 기회도 생긴다. 대부분의 행사가 인터넷으로 티켓을 미리 구입하면 현장에서 살 때보다 저렴하다.
축제가 음식이 주제인 경우 새로운 음식들을 맛볼 수 있고, 요리법도 배우며, 재료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 더없이 알차고 즐거운 기회가 될 수 있다. 7~8월 여름방학 중 주말마다 풍성하게 열리는 음식 축제들을 소개한다.
7월7~10일 ★센트럴 코스트 와인 클래식
(27th Central Coast Wine Classic)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아름다운 샌루이스 오비스포(San Luis Obispo)에서 여러 가지 캘리포니아산 와인들의 차이점과 독창성을 마음껏 비교하고 즐겨볼 수 있는 기회이다. 역사가 오래된 만큼 행사가 알차게 짜여 있으며 각각의 이벤트의 가격도 만만치 않다. 오크통에서 바로 따라 맛보는 테이스팅, 1,250달러짜리 허스트캐슬에서의 디너, 심포지엄, 경매, 리저브 와인 테이스팅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 되어있다. www.centralcoastwineclassic.org, (805)544-1285
센트럴 코스트 와인 페스티벌
7월8~10일 ★브렌트우드 콘페스트(Brentwood Cornfest)
금·토·일요일에 걸친 주말, 농업 유산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된 옥수수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있다. 물놀이와 공연도 즐길 수 있다. 어른 10달러, 어린이와 노인 5달러, 5세 미만은 무료. 매년 4만명 정도가 참가한다.
www.brentwoodcornfest.org, (925)634-3344
브렌트우드 콘페스트
7월10일 ★슬로푸드 오렌지카운티 바비큐
(Slow Food Orange County’s 3rd Annual Barbrque)
슬로푸드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3주년을 맞으며 멤버이거나 아니거나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공장 기업식 음식 생산의 잘못된 점과 우리의 노력으로 바꿀 수 있는 것에 대한 강연이 있으며 치킨 바비큐 디너가 제공된다. 가격은 20~50달러. 저녁식사와 함께 강연과 라이브 뮤직을 즐기는 행사로 아이들에게 적합하지는 않다.
문의 이메일: wayan11@hotmail.com
7월14~16일 ★캘리포니아 와인 페스티벌(California Wine Festival 2011)
전문적인 와인 행사로 3일간에 걸쳐 60개가 넘는 와이너리들이 참가한다. 샌타바바라 해변에서 즐기는 와인 테이스팅(69달러), 대표적인 와인글라스 회사인 리델(Riedel)사의 세미나와 테이스팅(85달러), 체이스 팜 팍 플라자에서 열리는 리저브 와인 테이스팅(110달러) 등의 이벤트가 있으며 티켓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저렴하다. www.californiawinefestival.com, (800)797-7753
샌타바바라 와인 페스티벌
7월15~17일 ★시트러스 페스티벌(44th Citrus Festival)
레몬과 오렌지 등의 감귤류가 많이 생산되는 샌타파울라(Santa Paula)에서 44년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레모네이드 마시기, 오렌지 먹기, 아보카도 껍질 벗기기, 레몬 먹기 등의 갖가지 콘테스트가 열리며 퍼레이드, 놀이기구, 요리 맛보기 등 다양한 놀거리가 있다. 아이들도 실컷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어른 5달러, 10세 미만 2달러. www.santapaulafestival.com
7월16~17일 ★샌타바바라 프렌치 페스티벌
(24th Santa Barbara French Festival)
역사가 오래된 행사로 프렌치 크레이프, 프렌치 그릴, 카페 등의 음식과 음악을 즐기며 여자들의 캉캉댄스, 푸들 퍼레이드 등이 펼쳐진다. 아트 쇼를 비롯하여, 에펠탑이 전시되고, 물랑루즈 스테이지에서 각종 공연이 펼쳐진다. 입장은 무료, 매년 2만명이 참가한다. www.frenchfestival.com, (805)751-5859(24시간)
음식 실컷 즐기며 문화체험
방학맞은 자녀들과 맛 여행
■캘리포니아 여름 음식 축제
7월21일 ★테이스트 오브 떼루아-리버모어 밸리 와인 앤드 푸드 익스피리언스(Taste of Terroir-Livermore Valley’s Wine & Food Experience)
리버모어 밸리의 와인 메이커와 베이 지역 셰프들이 플레잔튼(Pleasanton)에서 만나 환상의 음식과 와인 페어링을 제공한다. www.lvwine.org, (925)447-9463
7월23~24일 ★엘도라도 이탈리안 페스티벌
(El Dorado Italian Festival)
온가족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맛있는 이탈리안 음식을 마음껏 즐기며 이탈리안 문화체험도 할 수 있는 플레이서빌(Placerville) 지역 행사이다.
www.eldoradoitalianfestival.com
7월29~31일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33th Gilroy Garlic Festival)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마늘행사로 온 세계에서 시찰단들이 길로이로 몰려온다. 마늘의 생태를 배우고, 마늘이 들어간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보며, 요리 경연대회를 비롯한 각종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10만이 넘는 사람들이 참가하며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하면 재미있다.
www.gilroygarlicfestival.com, (408)842-1625
길로이 갈릭 페스티벌
7월30~31일 ★옥스나드 살사 페스티벌
(18th Oxnard Salsa Festival)
옥스나드 다운타운의 플라자 팍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바닷바람을 맞으며 열정적인 음악과 함께 매운 음식, 살사 만들기 경연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입장과 파킹이 모두 무료. www.oxnardsalsafestival.com, (805)247-0197
7월30~31일 ★롱비치 크로피시 페스티벌
(18th Annual Long Beach Crawfish Festival)
롱비치에서 18년째 열리고 있는 큰 행사로 각종 공연과 함께 금방 쪄낸 가재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어른 15달러, 어른과 동행한 12세 미만 무료. 가재 먹는 것인 포함된 티켓은 25달러와 30달러. www.longbeachcrawfishfestival.com, (562)492-5959
롱비치 크로피시 페스티벌
7월30~31일 ★테이스트 오브 카마리요(A Taste of Camarillo)
24주년을 맞이하는 행사로 와인 옥션 갈라 디너(90달러)와 와인 앤 푸드 페스티벌(75달러) 두 가지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티켓이 135달러. 어른 위주의 행사로 100개가 넘는 와이너리들이 참가하며 라이브 뮤직도 있다. 수익금은 지역 자선단체를 돕는 데 쓰인다.
www.meadowlarkserviceleague.com, (805)482-5410
7월31일 ★페어 축제 (39th Annual Pear Fair)
바나나처럼 상온에 두면 노랗고 맛있게 익는 바틀렛 페어(Bartlett Pear)는 캘리포니아의 코트랜드(Courtland)가 세계 최대 생산지이다. 아침 7시의 팬케익 아침식사로 시작되어 파이 먹기대회, 배 아가씨 선발대회, 카 쇼 등의 재미있는 행사들이 열린다.
www.pearpair.org, (916)775-2000
배 축제
<8월의 페스티벌>
★8월5~7일
맘모스 맥주 페스티벌
(16th Annual Mammoth Festival of Beers)
★8월6~7일
테이스트 인 샌피드로(Taste in San Pedro)
★8월6일
새크라멘토 토마토축제(Sacramento Tomato Fest)
★8월7일
레몬 페스티벌(15th Annual Lemon Festival)
★8월13일
우드랜드 토마토 페스티벌(Woodland Tomato Festival)
★8월20일
파소 로블스의 올리브 페스티벌(Olive Fetival)
★8월20일
호박 페스티벌(29th Zucchini Festival)
★8월27~28일
보데가 베이 시푸드 아트 앤드 와인 페스티벌
(17th Annual Bodega Bay Seafood Art & Wine Festival)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