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 돕기부터 펀드레이징까지 다양
■ 학부모들 교내 자원봉사
영어가 부족해서, 시간이 없어서 학교에서 요청하는 자원봉사를 외면하는 학부모들이 있다. 하지만 특히 최근 경제위기로 인해 학교 예산이 줄면서 학부모의 자원봉사에 대한 요청이 더욱 많아졌다.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자원봉사를 소개한다.
1. 선생님을 지원하는 일
소위 class mom 활동이다. 가장 일반적인 자원봉사다. 수업시간에 클래스에 들어가 선생님을 돕는 일부터 시작해서, 각종 통지문을 복사하거나 학생별로 나눠주는 일 등 다양하다.
2. 특별활동을 지원하는 일
자녀가 속한 스포츠 팀이나 math club, debate team 등 활동을 돕는 일이다. 피자 같은 간식을 사다주는 일부터 시작해서, 이동시 차량 지원하기, 부모들 연락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다.
3. 학교 정리/청소하기
학교를 청소하거나 정원을 가꾸는 일. 도서관을 정리하는 일. 점심식탁 주변을 정리하는 일 등 다양하다.
4. 펀드 레이징에 참여하기
학교의 PTA 등에서 하는 펀드 레이징에 참여하는 것도 좋지만, 직접 이 펀드 레이징을 조직하는데 기여해도 좋다. 각종 상품 포장하기, 같은 학부모들에게 전화 걸어 펀드 레이징에 참여할 것을 권하는 일, 학교 축제에서 펀드 레이징을 조직하는 일 등 다양하다.
5. PTA 활동에 참여하기
학교를 돕는 부모들 조직인 PTA에 들어가 열심히 활동하는 것 자체가 학교에 도움을 준다.
이상과 같은 다양한 자원봉사가 있기 때문에 자신의 여건 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반드시 있다. 선생님께 말씀드려 어떤 자원봉사가 가능한지 알아보면 된다.
권위있는 독립인가기관 지역별 6곳
■ 학교인가 (Accreditation)
학교 인가란 뜻이다. 한국의 경우는 정부 차원에서 학교를 인가하고 인정해 주지만, 미국은 독립된 인가기관들이 하는 학교 인가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해서 주정부 차원의 인가를 받았으면서도 독립된 인가기관의 인가를 받지 못한 학교도 있다.
독립된 인기기관도 종류가 무척 많다. 따라서 ‘권위 있는 인가기관’의 학교 인가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미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학교 인가기관은 다음과 같은 6가지이다.
1.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NEASC)-코네티컷, 메인, 매사추세츠, 뉴햄프셔, 로드아일랜드, 버몬트,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지역의 학교를 인가한다.
2. North Central Association Commission on Accreditation and School Improvement (NCA)-애리조나, 아칸소, 콜로라도, 일리노이, 인디애나, 아이오와, 캔사스, 미시간, 미네소타, 미주리, 인디언보호지구, 네브래스카, 뉴멕시코, 노스다코타, 오하이오, 오클라호마, 사우스 다코타, 웨스트버지니아, 위스콘신, 와이오밍주의 학교를 인가한다.
3. Middle States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MSA)-델라웨어, DC, 메릴랜드, 뉴저지, 뉴욕, 펜실베니아, 푸에르토리코, 버진아일랜드, 중앙아메리카, 유럽, 중동 지역의 학교를 인가한다.
4. South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SACS)-앨라배마, 플로리다, 조지아, 켄터키, 루이지애나, 미시시피, 노스 캐롤라이나, 사우스캐롤라이나, 테네시, 텍사스, 버지니아, 라틴 아메리카의 학교를 인가한다.
5.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WASC)-캘리포니아, 하와이, 괌, 사모아, 팔라우, 마이크로네시아, 노던 매라아나, 마샬 아일랜드, 오스트리아의 학교를 인가한다.
6. Northwest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 (NWCCU)
알래스카, 아이다호, 몬태나, 네바다, 오리건, 유타, 워싱턴주의 학교를 인가한다.
<글로벌 에듀뉴스·www.GlobalEdunews.org>
학교에는 부모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일들이 많다. 하와이의 한 초등학교 펀드레이징 행사 모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