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들이 마냥 즐거워하는 봄방학이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봄방학만 되면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주어야 할지 여간 걱정되는 게 아니다. 특히 직장이 있는 맞벌이부부나 자영업을 하고 있는 학부모들은 1~2주 동안 학교에 가지 않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하면 봄방학을 좀 더 유익하게 보낼 수 있을까 고심하는 시기가 바로 요즘이다. 이번 봄방학에는 LA 인근 박물관이나 식물원 등에서 봄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마련하는 캠프, 웍샵 등에 보내는 것이 어떨까 자녀가 새로운 정보를 얻고, 배우고, 경험하여 재미있게 봄방학을 보낼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다. 이와 같은 행사에 참가함으로써 안목을 넓히고 자신의 관심거리나 취미를 개발할 수 있으며, 스스로 인식하지 못했던 뜻밖의 재능과 가능성을 발견하기도 한다. 아이들이 봄방학을 유익하게 맞을 수 있는 각종 캠프와 웍샵 등을 찾아보자.
■LA카운티 뮤지엄
미술작품 제작 등 예술체험
■자연사 박물관
과학 실험·보물찾기 참가
■카운티 식물원
자연관찰·정원가꾸기 배워
◆LA 카운티 뮤지엄 스프링 캠프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시킬 만한 실습 데이 캠프 프로그램이다.
오는 4월13~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리는 캠프에서는 LACMA가 소장하고 있는 10만여점의 작품 가운데 가장 유명하고 교육적으로 가치가 높은 작품들을 아티스트가 직접 나와 아이들에게 설명한다. 캠프에 참여하면 미술작품 만들기, 전시 및 퍼포먼스 구경 등 다양한 예술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6세부터 9세 사이의 어린이들만 참가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인기가 매우 높아 벌써 첫 주 캠프는 정원이 매진됐다. 참가비는 250달러. 인터넷을 통해 참가서를 프린트해서 나이를 증명할 수 있는 여권 등 신분증 복사본을 동본해 우편으로 참가신청을 해야 한다.
문의: LA카운티 뮤지엄(Los Angeles County Museum of Art), 5905 Wilshire Blvd. LA, (323)857-6000, www.lacma.org
◆자연사 박물관
엑스포지션 공원(Exposition Park) 내에 있는 자연사 박물관은 캘리포니아 과학관과 함께 공원 내에서 가장 볼 만한 박물관이다. 조류, 곤충, 해양생물 등 선사시대의 화석에 관한 풍부한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인디언과 서부 개척시대의 무기, 비싼 광물과 보석, 마야의 피라미드 벽화, 멕시칸의 무덤 등이 전시돼 있다. 랠프 파슨스 디스커버리 센터는 아이들을 위한 ‘핸즈 온’ 전시물들을 보유하고 있다.
박물관 측은 그저 보는 것으로만 그치지 말고 방문객들이 박물관에서 열고 있는 여러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할 것을 권하고 있다. 봄철을 맞아 열리는 인디언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어린이들은 인디언의 머리 장식 등을 만들면서 각 지역 인디언 문화를 접하게 된다. 특히 옥수수를 절구질해 직접 인디언 음식을 만들기도 하며 역마차를 타면서 서부 시대의 역사도 배우게 된다. 어린이들은 또한 시대 의상을 입고 직접 역사극이나 서부극에 참여하기도 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실시되는 패밀리 펀 데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과학 실험, 마스크 만들기, 보물찾기, 이야기 시간, 그리고 살아 있는 동물과 곤충을 직접 만나는 프레젠테이션 등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다.
LA카운티 자연사 박물관(Natural History Museum of LA County, 900 Exposition Bl.)은 USC 건너 LA 다운타운 남쪽에 있는 엑스포지션 공원 내에 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열고 입장료(매주 첫 번째 화요일은 무료)는 성인 9달러, 노인 및 학생 6.50달러, 어린이 2달러. 1시간짜리 투어가 오후 1시부터 실시된다.
문의: (213)763-3466, www.nhm.org
◆카운티 식물원의 가족 모험 웍샵
매달 첫번째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가족 모험 웍샵은 봄방학을 맞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식물원 탐구, 자연 관찰 산책, 크래프트 만들기 등 풀, 나무, 꽃을 소재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식물원 아이레스 홀(Ayres Hall) 앞에 있는 커다란 오크 트리(big oak tree)에서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문 가이드가 이끌기 때문에 평소 식물원을 둘러보면서 미처 알지 못했던 진기한 구경을 할 수 있고, 상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포함된다. 미리 전화로 등록을 해야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가족 당 20달러.
이에 앞서 오전 9시에는 5~8세 어린이들을 위한 정원 가꾸기 실습회도 마련되어 있어, 온 가족이 자연에 파묻히는 하루를 보내기에 적합하다.
◆게티센터의 패밀리 페스티벌
주기적으로 열리는 게티센터의 가족 프로그램이다. 코트야드에서 이집트, 비잔티움, 그리고 지중해를 주제로 한 인터액티브 박람회 겸 실습회가 펼쳐진다.
미술 전시회, 스토리텔링, 연주회, 크래프트 만들기 등 볼거리와 놀거리가 가득하다.
문의: 게티센터(The Getty Center): 1200 Getty Center Dr. LA, www.getty.edu
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시킬 만한 데이 캠프 프로그램이 LACMA에서 실시된다.
<백두현 기자>
물리·항공·자연보호 등
5개 과학캠프 4월초부터
◆캘리포니아 과학관 봄방학 캠프
캘리포니아 과학관은 가주 최대의 교육 과학관이다. 6층 높이의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IMAX 극장, 초대형 규모의 인체 학습 로봇 ‘테스’, 생물의 진화 과정을 한눈에 경험할 수 있는 전시관 등 눈요기를 하면서 학습도 겸하는 남가주의 ‘어린이 회관’이다.
이번 봄방학에서는 유치원생부터 5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두 5개 각종 과학과 관련된 캠프가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자연보호, 물리, 생물학, 항공학 등 과학의 기초를 현장 실습 등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된다. 스프링 캠프는 오는 4월 6일부터 10일까지 1주일 동안 계속되며 1주일 캠프의 참가비는 290달러이다. 캘리포니아 과학관은 엑스포지션 공원 내에 있다. 입장료는 무료.
주소 및 문의:California Science Center Spring Camp, 700 Exposition Park, Los Angeles, CA 90037, (213)744-7400, www.californiasciencecenter.org
캘리포니아 과학관은 봄방학을 맞아 유치원생부터 5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종 과학과 관련된 캠프를 마련하고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