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 파워 ‘소비자 만족도’ - 픽업트럭·밴 부문 최고 차량
자동차 구입에 있어서 실제로 차를 타는 운전자들의 만족스러운 평가는 구입에 결정적 역할을 하게 된다. 자동차 관련 전문 조사기관인 J.D. 파워 & 어소시에이츠는 매년 신차를 구입하거나 리스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19개 분야로 나눠 최고의 차량을 발표한다. 3개월 이상 차량을 탄 소비자들로부터 승차감, 핸들링, 엔진과 트랜스미션, 안락함과 편리 등 100가지가 넘는 분야에 대한 답변을 들어 최고 차량을 선정하며 올해 조사에서는 약 9만2,000명의 소비자가 자동차 성능만족도조사(APEAL)에 응답했다. 운전자들은 성능과 디자인면에서 독일계 차량을 가장 선호했으며, 혼다는 4개 분야에서 BMW와 머세데스는 3개 분야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중 ‘다기능 차량(MAV)’ 부분과 ‘픽업트럭과 밴’ 부분에서 최고 평가를 받은 6대의 차량을 살펴봤다.
중형 픽업 ‘혼다 리지라인’ 힘과 세련된 멋 돋보여
대형 픽업 ‘GMC 시에라’ 크고 강해졌지만 연비 향상
밴 부문 ‘혼다 오디세이’ 정면충돌 안전은 최고수준
2007년형 혼다 리지라인
■중형 픽업트럭: 2007년형 혼다 리지라인
혼다의 리지라인은 중형 픽업트럭 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다. 리지라인은 전형적인 픽업트럭의 견인능력과 힘 외에도 세련된 실내 디자인과 일체형 바디 디자인으로 경사진 적재함 벽면 등이 특징이다. 적재함 문도 위아래로 여는 방식 외에도 일반 문처럼 앞뒤로도 열 수 있다.
리지라인은 또 4도어 픽업트럭으로는 최초로 연방 정부의 안전도 테스트에서 정면과 측면 충돌 모두에서 별 5개를 받았다.
혼다 리지라인은 ABS(잠김방지 제동장치), 미끄럼 방지 트랙션 컨트롤 기능과 브레이크 보조기능을 갖춘 차량 안정성 보조장치, 운전석 및 보조석 전면 및 측면 에어백, 전복센서와 연결된 이중 커튼 에어백과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리지라인은 257마력 3.5리터 5단 자동 V6엔진을 기본사양으로 한다. 5인승이며 적재함은 5피트에 밧줄걸이 6개가 있다.
기본 사양인 리지라인 RT는 에어컨, 높낮이 조절 핸들, 파워 윈도 및 잠금장치, 파워 슬라이딩 후면 윈도, 크루즈 컨트롤, 자동 가열 와이프존, 6스피어 100와트 오디오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MSRP는 2만7,800~3만4,940달러.
2007년형 GMC 시에라
■대형 픽업트럭: 2007년형 GMC 시에라
GMC는 1902년부터 트럭을 생산해 왔으며, 신형 시에라는 GMC 브랜드의 대표 차종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작고 세단 같은 느낌을 추구하는 최근 시장 경향과 달리 신형 시에라는 이전 모델보다 크고 강해졌지만 연비는 개선됐다.
GMC는 2007년형 시에라 모델이 이젠 모델보다 연비가 개선됐다고 밝히고 있다. 신형 시에라는 GM의 새로운 풀사이즈 트럭 생산라인인 GMT900 플랫폼에서 생산돼 강하고 크다. 고성능 브레이크, 전면 서스펜션 개선, 랙 앤 피니언 방식의 조향장치, 전자안전시스템, 측면 에어백과 후진 주차시 보조장치 등이 추가됐다.
특히 내부 디자인이 개선돼 소비자들은 단순 픽업 스타일이나 럭셔리 가족형 스타일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4.3리터 V-6엔진외에도 볼텍 V8엔진을 선택하면 동종 최고 토잉 능력인 1만500파운드까지 발휘할 수 있고, 최고 적재중량인 2,160파운드까지 가능하다.
신형 시에라는 옵션이 많다. 차제는 레귤러, 익스텐디드, 크루캡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적재함 길이도 3가지로 선택 가능하다. 모델 사양도 워크(Work), SLE, SLT와 최고사양인 디날리(Denali)로 구분돼 있다. MSRP 1만6,740달러 ~3만6,420달러.
2007년형 혼다 오디세이
■밴: 2007년형 혼다 오디세이
오디세이는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정면 충돌 보호 성능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꼽히기도 했다. 혼다 차량에 기본으로 장착되는 ‘세이프티 포 에브리원’에는 ABS, 미끄럼방지용 트랙션 컨트롤이 가능한 차량 안전 보조장치, 운전자 및 보조석 정면 및 측면 에어백 및 전 좌석 커튼 에어백 등이 포함돼 있다. 차체는 혼다의 ACE(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기술이 적용됐다.
기본 안전 패키지 외에도 LX, EX, EX-L, 투어링 등 4가지 선택사양을 제공한다. LX에는 알람, 파워 윈도, 이중 자동 거울, 후면 파워 윈도 등이 포함돼 있으며, EX에는 파워슬라이딩 도어, 앞좌석 가열 기능, 3개 부분 냉난방 시스템 등이 더해져 있다.
엔진은 244마력에 3.5리터 V6로 5단 자동이며, EX-L과 투어링 모델은 크루즈 기능을 택하면 3개의 실린더를 닫아 연비를 높이는 혼다의 ‘가변 실린던 운영’(VCM)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MSRP는 2만5,645~3만9,095달러.
<배형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