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서 야외
클래식한 아름다움? 디즈니 콘서트 홀
영화속 주인공처럼? 소니 픽처 스튜디오
로맨틱한 평화로움? 캘리포니아 요트클럽
비용도 큰 차이 없어 신세대에 인기
●격조높고 낭만적인 LA인근 결혼식장 알아보기
‘남들과 똑같은 결혼식은 싫다’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부부, 특히 요즘 신세대 신부들은 틀에 박힌 결혼 예식도 거부할 뿐더러 결혼식을 올리는 장소 역시 남들과 다르면서도 품격있고, 특별하길 바란다. 다행히 LA를 중심으로 한 남가주에는 천혜의 자연환경 덕분에 아름답고 낭만적인 식장이 많아 특색있는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이 심심찮게 많이 눈에 띈다. 또 비용 역시 여느 식장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꼼꼼히만 살펴보면 저렴한 가격에 남과 다른 ‘나만의 결혼식’을 치를 수 있다. LA 인근 특색 있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식장을 알아봤다.
▲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LA지역 클래식 문화의 중심지인 이곳은 화려한 조명과 분수, 독특한 건물 양식이 어우러져 특별함을 꿈꾸는 예비 커플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또한 LA 다운타운에 위치해 있어 로케이션도 편리하다. 이곳에서 결혼식을 치르는 예비 부부들은 야외에서는 블루 리번 가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실내 결혼식을 원하는 이들은 B.P 홀이나, 파운더스 홀을 이용할 수 있다. 하객 수용 인원은 300~500명선. 월트 디즈니 컨서트 홀은 실내 든 야외든 품격있는 인테리어와 LA에서도 명성 높은 파티마 레스토랑의 케이터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문의: (213)972-7565. www.patinagroup.com
▲ 소니 픽처 스튜디오〓영화 속의 결혼식을 꿈꾼다면 한번 이용해볼 만한 곳이다. 컬버 시티에 위치한 소니 픽처 스튜디오는 영화 세트장 사이로 꾸며진 넓은 복도와 탁 트인 식장 공간이 신랑, 신부를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만든다. 영화 속에서 본 세트장을 이용하거나 영화사 식당을 임대할 수 있다. 식장 야외엔 고풍스런 건물과 가로등 조명 사이로 할리웃의 정취가 넘쳐난다.
하객 수용인원은 500명이며 장소 대여료는 650∼7,500달러까지 다양하다. 식사는 1인당 20∼60달러선이며 술과 와인, 음악이 제공된다.
문의:(310)244-2291. www.sonypicturesstudios .com.
▲ 캘리포니아 요트 클럽〓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새하얀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의 모습이 햇살에 반사돼 찬란히 빛나는 요트 클럽은 마리나 델 레이 항구에 자리잡고 있다.
아치형 꽃장식이 마련된 야외 잔디에서의 예식은 로맨틱함의 극치고, 해안을 따라 길게 늘어선 하얀 요트의 돛대는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요트클럽 예식의 하이라이트는 예식후 신랑 신부는 미리 예약한 보트를 타고 항해하는 것. 또 밝은 햇살 아래에서의 예식도 환상적이지만 촛불을 밝히고 하는 선셋 웨딩도 인기 만점. 400명 수용이 가능하며 케이터링 음식을 선택할 수 있다. 식사는 점심의 경우 1인당 20∼27달러, 디너는 29∼50달러이며 부페 스타일은 34∼43달러다. 문의:(310)823-4567. www.clubweddings.com
▲ 칼라미고스 LA 승마센터(Calamigos at the L.A Equestrian Center)〓버뱅크에 위치한 승마센터는 깔끔하게 손질된 75에이커의 파란 들판이 샌타모니카 야산으로 둘러싸여 세상과 분리된 느낌을 준다. 영화 ‘프리티 우먼’에서 여주인공 줄리아 로버츠가 어깨가 시원하게 드러나는 원피스 차림으로 파티를 즐긴 장소로도 유명하다.
승마센터에서는 클래식한 예식을 즐길 수 있는데 신랑 신부는 날렵한 말이 이끄는 마차를 타고 무화과나무 사이를 지나 식장에 입장하게 된다. 또 푸른 잔디 정원과 화사한 꽃과 시원한 분수가 캘리포니아 특유의 아름다움을 한껏 즐길 수 있다. 식장은 최대 1,000명까지의 하객 수용이 가능하며 웨딩 패키지의 1인당 가격은 60∼90달러. 여기에는 부페 식사 또는 웨이터가 서브하는 식사와 함께 주류도 포함된다. 문의:(818)972-5940. www.calamigos.com.
▲ 힐탑 팜(Hilltop Farm)〓샌타바바라에 위치한 이곳은 푸른 언덕 위에 초록 잔디 정원이 아름답게 가꿔져 있다. 언덕 한편에는 반듯하게 정리된 깔끔한 샌타바바라 카운티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오고 다른 한편으로는 바닷 물결이 햇살을 받아 도도한 빛을 반사하고 있다. 인위적인 웨딩 장식없이 자연을 벗삼아 열린 결혼식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하객 200명 수용 규모로 케이터링과 음료는 개인적으로 주문해야 한다. 장소 대여 비용은 1만달러부터. 문의:(805)961-3991. www.hilltopfarmranch.com
▲ 얼 번스 밀러 재패니스 가든(Earl Burns Miller Japanese Garden)〓칼스테이트 롱비치 대학 안에 있는 이곳은 동양식 건축양식과 수련이 떠있는 연못, 그 사이에 걸쳐진 교각, 울긋불긋한 꼬리를 살랑대며 헤엄치는 잉어가 어우러져 마치 무릉도원 같은 느낌을 준다.
특별한 야외 결혼에 최적지이면서도 대학 안에 자리잡고 있어 다른 곳보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하객 2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며 음식은 가든 측이 지정한 업체에서 개별적으로 주문해야 한다. 장소 이용료는 예식이 1,100달러, 리셉션이 2,100달러다. 문의:(562)985-8885. www.csulb.edu/∼jgarden.
<이주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