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케익으로 훈훈한 크리스마스를 준비하고 있는 반석장로교회 목사와 교인들. 왼쪽부터 이선자 사모, 섀론 임씨, 이철훈 목사.
섀론 임씨·반석장로 교인
외로운 이웃위해 만들어
25일 교회서 선사 ‘훈훈’
“올 크리스마스는 맛있는 케익과 함께 보내세요”
직접 구운 스폰지 케익에 어른들이 좋아하는 고구마와 단호박을 넣어 만든 건강 케익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요즘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는 섀론 임씨. 워낙 빵 굽는 것을 좋아하는 그녀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가족 없이 쓸쓸히 보내는 이웃들과 함께 할 훈훈한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크리스마스날 아침 저희 교회(반석장로교회)에 오시면 제가 직접 만든 다양한 케익을 맛볼 수 있어요. 주저하지 마시고 꼭 방문해 정성 들여 만든 홈메이드 케익 맛 좀 보세요”
그녀가 만든 케익은 일반 베이커리에서 파는 것 못지 않게 예쁘고 앙증맞을 뿐 아니라 폭신한 스폰지 케익과 으깬 고구마와 단호박이 어우러져 그리 달지 않으면서도 맛이 좋아 한번 맛본 이웃들에게는 이미 인기 있는 디저트다.
생활 공예전문가라 손재주가 남다른 임씨는 미국에서 취미로 요리학교를 수료했을 정도로 요리 솜씨도 뛰어난데 그다지 어렵지 않으면서도 맛이 독특해 크리스마스 디너 후 손님 초대용 디저트로 만들어두면 좋을 듯 싶다.
크리스마스날 아침 100인분의 케익을 만들려면 크리스마스 이브 날은 꼬박 새워야할 것 같아 분주하겠지만 마음은 무척 기쁘다는 섀론 임씨. 그녀의 따뜻한 마음만큼 달콤하고 맛있는 크리스마스 케익은 12월25일 오전 11시 반석장로교회에 가면 맛볼 수 있다.
교회주소와 전화번호는 1043 S. Crenshaw Blvd. LA (323) 936-0504, (213) 388-0669.
생크림 과일 케익
■재료: 생크림 1/2컵, 블루베리, 스토로 베리, 파인애플, 키위 적당량, 벌꿀 2큰술, 딸기잼과 포도잼 적당량, 설탕, 물 약간씩
■만들기: 스폰지 빵은 미리 구워 지름 8cm-10cm 둥근 모양으로 잘라둔다. 생크림은 거품기로 잘 저어둔다. 둥근 모양으로 자른 빵은 2cm정도 두께로 자른다.
한쪽 면에 각각 꿀과 생크림, 딸기잼과 생크림, 포도잼과 생크림을 바른 다음 순서대로 쌓아 올려 전체 표면에 생크림을 발라 모양을 만든다.
작은 소스 팬에 물, 설탕, 한천(우무)을 넣고 끓여 글레이즈를 만든다. 딸기, 블루베리, 키위, 파인애플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다음 생크림을 바른 케이크 위에 보기 좋게 올려 장식한다. 장식한 과일 위에 만들어둔 글레이즈를 발라낸다.
호박 아몬드 케익
■재료: 단호박 1개, 버터 2큰술, 크림 치즈 3큰술, 생크림 1/2컵, 꿀 2큰술, 슬라이스 아몬드 적당량, 스폰지 케이크 적당량, 빵가루 약간
■만들기: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찜통에 삶고 완전히 식혀 으깨둔다. 적당한 그릇에 버터, 꿀, 크림 치즈, 생크림을 넣고 고루 섞은 다음 으깨둔 호박을 넣고 살살 저어 섞는다. 스폰지 빵은 미리 구워 식혀두고 일부는 체에 받쳐 빵가루를 만들어 둔다. 둥근 볼에 랩을 깔고 으깨놓은 호박을 1/3정도 담아 편편하게 만든 다음 그 위에 꿀을 바른 스폰지 빵을 올리고 다시 으깨 놓은 호박을 얹고 꿀을 바른 스폰지 빵을 올린다. 그릇 채로 냉동실에 넣어 약간 딱딱해지면 볼에서 빼낸 다. 표면에 생크림을 바르고 2/3정도는 노란 빵가루를 뿌리고 나머지 1/3은 슬라이스한 아몬드를 뿌린 다음 과일을 얹어 장식한다.
고구마 생크림 케익
■재료: 고구마 큰 것 3개, 버터 1/2 스틱, 꿀 2큰술, 크림 치즈 3큰술, 생크림 1/2컵, 스폰지 빵(달걀 10개, 밀가루 3컵, 설탕 1/2컵, 소금 약간, 베이킹 파우더 1큰술, 버터 1큰술, 물 1/2컵)
■고구마 필링 만들기
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잘라 찜통에 찐 다음 껍질을 벗겨 식힌다. 식은 고구마는 잘게 썰어 으깬다. 적당한 볼에 버터, 꿀, 크림치즈, 설탕, 생크림을 넣고 고루 섞고 으깨둔 고구마와 함께 살살 섞어둔다.
■스폰지 빵 만들기: 밀가루는 체에 쳐 내린다. 달걀은 거품기로 잘 저어 연노란색이 될 때까지 섞는다. 체에 내린 밀가루를 저어둔 달걀과 섞는다. 여기에 소금, 베이킹 파우더, 설탕, 식용유, 버터, 물을 넣고 고루 섞이도록 저어 반죽한다. 350도 오븐에 30분 정도 굽는다.
■케이크 장식하기
머핀 틀이나 집에서 쓰는 작은 그릇 이용해 으깨놓은 고구마를 1/3정도 담아 편편하게 눌러준다. 스폰지 빵을 그릇 모양을 잘라 한쪽에 꿀을 발라 두고 편편하게 만든 고구마 위에 올린 다음 그 위에 다시 으깨놓은 고구마를 올리고 꿀을 바른 스펀지 빵에 올린다. 냉동실에 약 30분 정도 냉동한다. 굳어진 재료를 틀이나 그릇에서 빼낸 후 표면에 생크림을 바른 다음 노란 빵가루를 뿌리고 위에 과일로 예쁘게 장식한다.
<글 성민정 기자·사진 진천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