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필링제품 어떤 것이 있나
‘클론 시대’ 화장품의 진보는 눈이 부시다 못해 따라가기가 벅찰 지경이다. 불과 몇 년전만 해도 필링(peeling)이라 하면 성형외과나 전문 스킨케어 샵에서 받을 수 있는 럭서리 서비스 내지는 의료행위였다면 요즘은 손쉽게, 그리고 무엇보다 저렴하게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 랑콤의 홈 필링제품이 여성들에게 히트하면서 디자이너 브랜드 화장품 제조사들은 물론, 약국 판매용 화장품 업체들도 필링 열풍에 가세해 요즘은 홈 필링 제품 구비하지 않은 브랜드가 없을 지경이다. 한꺼풀 벗겨내기만 하면 피부미인으로 탄생할 수 있다는 홈필링 제품들에 대해 알아봤다.
▲랑콤의 ‘리서페이싱 필’(Resurfacing peel)
홈 필링 화장품의 원조격이라 할 수 있는 제품.
각종 여성지와 잡지 에디터들이 추천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8%의 글리코산이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할 뿐 아니라 피부세포를 재생시켜 준다. 또한 랑콤이 특허를 낸 6%의 박피강화제(Physio-Polish Enhancer)가 피부 속까지 맑고 깨끗하게 가꿔준다고 한다.
랑콤 측은 이 제품이 자체 연구결과 소비자 만족도가 피부톤, 피부결, 노화 등 각 부분에서 만족도가 73~98%일만큼 높다고 말한다. 리서페이싱 필 박스에는 필링제, 수딩 거즈, 회복 크림 등이 포함돼 있으며 가격은 145달러.
뉴트로지나 어드밴스드 솔루션
로레알사 리노바이스트
▲드럭 스토어 홈필링 제품
최근 하루가 다르게 신제품을 출시하는 뉴트로지나와 로레알사가 대표적으로 뉴트로지나(Neutrogena)는 어드밴스드 솔루션(Advanced Solutions)이라는 업그레이드 라인을 최근 출시하고 여드름 전용(Acne Mark Fading Peel)과 노화방지용 홈 필링(Facial Peel) 제품을 선보였다.
여드름 피부용 필링 제품은 보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여드름 자국을 없애는 제품으로 샐리싸이릭산(salicylic acid)이 여드름 자국을 완화시켜 주며 여드름을 없애는데도 도움을 준다. 뉴트로지나측은 1~3주만 써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크림타입의 필링제품은 피부노화를 완화시켜주며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준다.
또한 피부 재생을 도와 젊은 피부로 가꿔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필링은 일주일에 1~2번정도 해주는 것이 적당하다. 가격은 여드름 전용은 29달러, 노화방지용은 26달러다.
로레알사가 내놓은 리노바이스트(ReNoviste)는 노화방지 프로그램으로 필링에서 보습 제품까지 한 박스에 들어있어 사용하기 편리하다.
글리코산을 함유한 필링 제품이 5분만에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함께 들어있는 레티놀 제품이 피부 주름을 완화시켜 준다는 것이 로레알 측의 설명이다. 가격은 29달러.
샤넬 마이크로 솔루션 리파이닝 필링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화장품 한개로 피부 박피와 회복을 할 수 있는 것인데 세럼 처럼 생긴 화장품을 아침저녁 바르면 알아서 필링이 되는 ‘똑똑한’제품이다. 세럼을 바른 후 그 위에 메이컵도 할 수 있어서 직장여성 등 피부 필링에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이들에게 편리하며 여드름 흉터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샤넬 측의 설명이다. 세럼은 1회용으로 개별 포장돼 있다. 21개들이 한 세트 가격은 250달러.
▲스크럽 타입의 필링 제품
마스크 제품보다 간편하기 때문에 바쁜 여성들에게 인기다. 클라린스(Clarins)는 민감성 피부용 스크럽 제인‘젠틀 엑스폴리에이팅 리파이너’(Gentle Exfoliating Refiner)를 선보이고 있으며 크리스천 디올 역시 ‘엑스폴리에이팅 페이스 스크럽’(Exfoliating Face Scrub)을 내놓고 있다.
클라린스 제품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결을 정돈해 메이컵의 밀착력을 높여 준다는 것이 크리니크측의 설명이며 피부자극이 없어 매일 사용해도 된다. 가격은 24달러.
디올 ‘엑스폴리에이팅 페이스 스크럽’은 죽은 세포와 모공 깊숙이 숨어있는 불순물까지 깨끗하게 없애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색이 환해진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가격은 29달러.
<이주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