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 가이드 / ‘하나 그릴’Hana Grill
‘6달러 레스토랑 버거’라는 칼스 주니어(Carl’s Jr.)의 TV 광고가 있었다. 레스토랑에 가면 두꺼운 패티가 들어간 근사한 햄버거를 먹을 수 있지만 식사 도중 건너편 자리에 앉은 장난기 발동한 아이의 방해를 피할 수 없고, 기다리는 시간과 서비스에 돈을 들여야한다.
멕시칸 패스트푸드점 바하 프레시(Baja fresh)는 No canned food, No msg, No microwave, No freeze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 둘의 공통점은 패스트푸드점에서 레스토랑 퀄리티의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빠른 시간에 적은 비용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내세운 것이다.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보드
셔먼 옥스 갤러리아의 하나 그릴
가든 샐러드와 미소국이 나오는 데리야키 치킨의 플레이트 콤보.
하나 그릴의 특성을 잘 살린 패스트푸드 스타일의 스시 롤.
깜찍한 사이즈의 아시안 샐러드 바. 각종 야채 절임과 테리야키 소스, 샐러드 드레싱이 있다.
빠르고 맛있고 신선한 건강식… 주방만 보면 청결함이 확~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어느 일식당보다도 자꾸 가고파
이와 유사한 시스템을 도입한 일식당 ‘하나 그릴’(Hana Grill)은 빠르고, 맛있고, 신선한 건강식의 이미지로 오피스 빌딩속 많은 이들의 점심, 저녁식사로 사랑을 받고 있다.
20년 전부터 요식업에 종사해온 한인 조미숙씨 부부가 그들의 오랜 노하우에 USC에서 MBA를 마친 큰아들과 UCLA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작은아들로부터 젊은 감각의 도움을 받아서 바쁘지만 건강 또한 챙기는 요즘 직장인들의 기호에 잘 맞도록 이미지 메이킹하였는데, 질리지 않고 자꾸 가고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하나 그릴의 매력이다.
이미 셔먼 옥스, 토팽가 캐년, 패사디나, 베벌리힐스에 프랜차이즈 형태의 분점이 있으며 센추리 시티와 발렌시아 외에도 곳곳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짐작할 만 하다.
깔끔한 연두빛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와 한눈에 들어오는 메뉴보드나 이미지 패널은 보는 이의 기분을 전환시켜 주고, 조리과정을 볼 수 있을 정도로 오픈된 깨끗한 주방은 빨리 한끼 때우고 마는 점심식사 이상으로 마음에 큰 위로가 된다.
제일 바쁜 점심시간에도 흐트러짐 없는 주방의 유지비결은 종업원들에게 일주일 동안 행해지는 철저한 청결교육 덕분이라고 한다.
조용조용 발 빠르게 움직여 깔끔한 음식들이 빠른 시간에 나오는 것이 신기할 뿐이다. 눈에 띄는 것은 깜찍한 사이즈의 아시안 샐러드 바. 직접 만든 샐러드 드레싱과 테리야끼 소스 그리고 반찬처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야채 절임이 보기만 해도 입맛을 돋우는데 간장에 절인 아주 매운 할라피뇨 피클도 미국인들이 좋아한다고 한다.
투명한 플래스틱 용기에 담겨 나와 사이드디시로 곁들일 수 있는 에다마메와 교자는 보편적인 일식 레스토랑의 애피타이저 역할을 충분히 하며 현미밥의 옵션 또한 고맙다.
앙증맞은 크기의 간단한 롤 메뉴도 많은 양을 먹지 않는 여성들에게 테이크 아웃 메뉴로 인기가 좋다. 업주 조미숙씨는 스시 롤을 소개하면서 어느 일식 레스토랑보다도 맛이 나을 거라며 자부심을 드러내는데, 그 비결을 묻자 좋은 재료를 아낌없이 쓰는데 있다고 한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테리야키 치킨 보울. 고슬고슬 지어진 쌀밥과 각종 야채볶음 위에 담백하게 구운 치킨과 깊은 맛의 데리야키 소스는 여느 치킨 보울과는 다른 느낌이다.
각각의 보울 메뉴에 싱싱한 가든 샐러드와 미소국을 더한 콤보메뉴는 풀코스 식사로 손색이 없는데, 동그랗게 모양내어 담은 정성이 예쁘고, 직접 만든 진저 드레싱의 상큼함이 어느 계절이고 입맛을 돋워주고, 맛있게 끓여내기 쉽지 않은 미소국의 깊고 부드러운 맛도 아주 좋다.
한마디로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어서 추천하고 싶다.
볼 메뉴 5.79~6.25달러, 콤보 메뉴 6.75~7.25달러, 스시 롤 메뉴 3.99~6.99달러, 플레이트 메뉴 5.50~6.95달러, 사이드 메뉴 1.45~3.25달러.
하나 그릴 각 지점의 주소와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다.
▲Topanga Plaza: 660 Topanga Canyon Blvd., CA 91303 (818) 340-8143
▲Pasadena: 851 Cordova Street, Pasadena, CA 91101 (626)578-1862
▲Sherman Oaks Galleria: 15301 Ventura Blvd., Sherman Oaks, CA 91403 (818)905-7312
▲Beverly Hills: 250 S. Beverly Dr., Beverly Hills, CA 90212 (310)274-3200
▲웹사이트 www.hanagrill.com
<글·사진 이은영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