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부터 10대까지 연령별 선택
두돌 된 아이를 데리고 정기검진을 받으면 대부분 의사들은 하루에 비타민 반 알 정도 먹일 것을 권한다. 신체 활동량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해야하기 때문이다. 이때부터는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여러 가지 비타민을 고루 함유하고 있는 종합 비타민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다. 또한 아이의 컨디션에 따라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C, 칼슘이나 철분 등이 보강된 제품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자녀가 유난히 피곤해 하거나 밥도 잘 안 먹는다면 비타민에 관심을 가져보자. 신생아부터 2세, 4세는 물론 10대 틴에이저까지, 자녀들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비타민제를 소개한다.
▲GNC 종합 비타민(GNC Multiples Multibite for Kids)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미네랄과 칼슘이 함유된 종합 비타민 영양제. 천연재료로 만들어 오렌지 향이 나며, 씹어먹을 수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4세 이상 어린이 하루 한 알. 30정에 4.99달러.
▲GNC 틴스 츄어블 메가 틴(GNC Teens Chewable Mega Teen)
한창 자라나는 10대에게 필요한 27가지 필수 비타민, 미네랄, 각종 영양소들이 고루 포함된 비타민제. 베리 향으로 씹어먹을 수 있으며 하루 두 알씩 먹는다. 60정에 11.99달러.
▲센트럼 종합 비타민(SpongeBob SquarePants Kids Complete Multivitamin by Centrum)
스폰지 밥 캐릭터가 그려져 있어 아이들이 좋아하며 체리, 오렌지, 과일 펀치 등 3가지 향이 나 입맛에 따라 골라 먹는다. 2~3세 어린이는 반 알, 4세 이상 어린이는 한 알씩 식후에 먹는다. 60알에 6.99달러.
▲디즈니 거미 베어 종합 비타민(Winnie the Pooh MultiVitamin by Disney)
아이들에게 필요한 13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종합 비타민. 쫄깃쫄깃한 젤리 맛이 나는 곰돌이 모양에 오렌지, 체리, 포도 맛이 나 아이들이 좋아한다. 2세 이상 어린이에게 적합하며 하루에 2개씩 먹는다. 60정, 7.99달러.
▲아서 면역 부스터 스트립(Arthur Immune Booster Strips)
블루 라즈베리 맛이 나는 스트립을 혀에 올려 녹여 먹는 새로운 형태의 영양제. 각종 미네랄과 아연이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면역력을 높여준다. 2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하며 하루에 4개의 스트립까지 먹을 수 있다. 28 스트립, 4.99달러.
▲인파밀 폴리-비-솔 종합 비타민 드롭스(Poly-Vi-Sol Multivitamin Drops by Enfamil)
신생아와 돌쟁이 아가들을 위한 종합 비타민. 액상 타입으로 분유, 주스, 시리얼 등에 타서 먹인다. 한번에 스포이드처럼 생긴 막대로 1ml씩 담아 먹이면 된다. 이밖에 비타민 A, C, D와 철분이 강화된 트리-비-솔(Tri-Vi-Sol) 비타민 드롭도 있다. 1.69oz에 9.99달러.
▲내이처스 플러스 애니멀 퍼레이드 비타민 C(Animal Parade Vitamin C by nature’s plus)
포도씨, 귤, 망고, 파파야 등의 열대 과일에서 농축한 비타민 C를 배합해 만든 아이들용 비타민 C. 오렌지주스 맛이 나며 다양한 동물 모양이라 아이들이 좋아한다. 하루에 한두 알씩 씹어 먹으면 된다. 한국에서도 인기인 제품. 90정에 7.65달러.
▲플린스톤 비타민 플러스 칼슘(Flintstones Tablets Plus Calcium)
10가지 필수 비타민과 우유 한잔에 들어있는 칼슘이 함유되어있는 영양제. 과일향과 맛이 나며 플린스톤 캐릭터 모양이라 아이들이 좋아한다. 4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하며 매일 한 알씩 먹으면 된다. 60정에 7.69달러.
▲컬크랜드 종합 비타민(Kirkland Signature Children’s Chewable Multivitamin)
아이들이 씹어 먹을 수 있는 종합 비타민이 들어있는 영양제. 2~4세 어린이는 반 알, 4세 이상은 한 알, 식후에 먹는다. 코스코(costco)에서 살 수 있다. 300정에 10.89달러.
▲릴크리터스 거미 바이트(L’il Critters Gummy Vites)
곰돌이 모양의 젤리로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거미 바이트 비타민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으며 오렌지, 딸기, 체리, 레몬 등 4가지 맛이 난다. 2~4세 혹은 4세 이상의 어린이에게 적합하며 한번에 2개씩 먹으면 된다. 60정에 5.99달러. <성민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