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지의 종류
▲스웨디시 마사지
(Swedish Massage)
가장 유명한 마사지로 근육 바깥 층을 부드럽게 문질러 줌으로써 근육 긴장을 완화시킴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근육의 유연성을 증가시킨다.
▲딥 티슈 마사지
(Deep-tissue Massage)
스웨디시 마사지보다 좀더 느린 동작으로 강도 높은 마사지를 제공한다. 근육 안쪽을 자극, 운동 부상으로 인한 만성통증을 완화시킨다. 그러나 부드러운 근육을 가진 사람은 불편할 수도 있다.
▲반사요법(Reflexology)
이 기술은 손, 발바닥을 마사지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거나 긴장을 풀기 위해 압력을 가하는 요법이다. 맥박과 혈압이 느껴지는 지압점이나 특정한 부분을 짚는 기술이 요구된다.
▲시앗추(Shiatsu)
에너지 흐름을 자극시키는 ‘채널’이라고 알려져 있는 지점을 엄지와 손바닥을 사용해 눌러주는 것이다. 관절을 유연하게 하기 위한 부드러운 스트레치 동작을 가하는 방법도 시앗추에 포함된다.
▲스포츠 마사지 (Sports Massage)
기본적으로 스웨디시 마사지와 시앗추 기술을 사용하며 격렬한 운동 전에 근육을 풀어줘 부상을 방지하며, 운동 뒤에도 피곤한 근육을 이완시킨다. 어떤 운동을 하며 어떤 근육을 움직이는 가에 따라 마사지 방법도 달라진다.
집에서 간단히 즐기는 마사지
시간이 없거나 주머니 사정으로 마사지 전문가를 찾기 어려운 사람들은 직접 하는 마사지 기술을 익힐 것. 목과 어깨 얼굴과 등의 피로를 풀어주는 간단한 마사지 기술을 알아본다.
▲목과 어깨부분: 컴퓨터에 하루종일 앉아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흔히 목과 어깨에 뻣뻣한 근육을 가지고 있다.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목 주변 혹은 어깨를 감싼 후 피곤한 근육을 천천히 눌러준다. 수건에서 나오는 뜨거운 습기가 혈맥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윤활히 하며 근육의 긴장을 풀어준다.
▲얼굴: 의자에 앉아 팔꿈치를 무릎에 댄 채 손으로 얼굴을 괸다. 얼굴 무게로 인해 손바닥으로 지압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눈이 피로할 때는 눈 위아래로 1/2인치 부위를 손바닥으로 지긋이 눌러준다.
▲등: 등의 통증은 마사지를 받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호소하는 증세. 테니스 공 두 개를 긴 양말에 넣는다. 두 개의 공을 몇 인치 간격으로 떨어뜨려 놓은 다음 그 위에 누워 각 어깨의 뼈를 자극하도록 움직인다. 공을 굴려가며 위 아래로 움직임을 반복한다.
마사지 관련 제품
▲블리스 레몬 세이지 바디 버터(Bliss Lemon and Sage Body Butter):천연 레몬을 함유하고 있어 상큼한 레몬 향을 내며 혈액순환을 돕는다. 32달러
▲몰튼 브라운 릴렉싱 유엔 지 바디 크림(Molton Brown’s Relaxing Yuan Zhi Body Cream): 필리핀, 자바 산 교목인 일랑일랑 나무성분이 함유돼 있어 싱싱한 나무 향과 함께 이국적인 정취를 선사한다.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감각을 자극시킨다.
▲닥터 스콜의 페디큐어 에센셜 풋 로션(Dr. Scholl’s Pedicure Essentials Cooling Peppermint Foot Lotion): 페퍼민트 성분이 함유돼 있어 향이 상쾌하며 기분전환에 좋다. 발 마사지 할 때 좋으며 상쾌한 페퍼민트 향이 두통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4.40달러.
▲크랩트리 에블린 허벌 바디 컴포트 필로우(Crabtree & Evelyn Herbal Body Comfort Pillow): 향기로운 허브 성분이 들어있는 이 필로우는 뜨겁게 데우거나 차갑게 냉동시킬 수 있어 있으며 통증이 나는 근육 위에 놓아두면 통증완화, 근육 이완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색상은 프렌치 베이지와 세이지, 자줏빛 세 가지. 24달러.
▲올레이 바디 로션의 옴(Ohm by Olay Body Lotion in Sandalwood and Chamomile): 카머마일 열매 성분이 함유돼 있어 향긋한 과일 향이 난다. 근육 통증에 효과가 있다. 4.49달러.
▲소시스 릴렉싱 에센셜 오일 일릭서(Sothys Relaxing Essential Oils Elixir): 라벤더 성분이 함유돼 있어 꽃향기와 함께 허브 향이 난다. 근육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28달러.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