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한 LA시장
안전한 도시 만들기 한인사회도 참여를
행복하고 안전한 신년을 기원합니다.
시장으로서 LA를 미국에서 가장 안전한 대도시로 만드는 일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안전한 도시에서는 주택 개발이 활발해지고 직장을 창출하는 투자가 몰립니다. 안전한 도시는 우리의 자녀들이 바르게 자라게 하고 또 삶의 질을 향상시킵니다.
지난 2년 동안 LA를 더 안전한 도시로 만들려고 노력해왔고 LA경찰국도 부족한 재정속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시 행정구역 전체에서 살인사건 발생률은 20%, 강력범죄는 18% 감소했습니다. 오는 5월 선거의 판매세 인상안을 지지합니다.
범죄 감소 추세를 더 가속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경찰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최소 1,200명의 경찰력 증원은 LA를 더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데 꼭 필요합니다.
다시 한번 한인 여러분이 행복하고, 건강하며, 경제적인 소득을 많이 얻는 한 해를 맞이하길 기원합니다.
이윤복 LA한국총영사
주류사회에 우뚝 서는 해로
희망찬 을유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동포 여러분께서 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 이루시고 가정과 직장에 항상 웃음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선진 대한민국’을 향해 성큼 다가설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동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지난 해 동포사회는 다른 민족들이 부러워할 정도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룩해냈습니다. 한인들이 시의원 선거에 동반 당선되는가 하면, 유권자 등록도 크게 증가, 정치력의 신장을 입증해 주었습니다.
저는 올 해 ‘주류사회에 우뚝 서는 동포사회’의 비전을 갖고 저의 모든 역량을 함께할 것입니다. 핵심적인 역량을 대 교민 서비스의 강화에 두고 전력 질주하면서도 한인들의 정치적 역량이 주류사회에 더욱 확산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정부와 동포사회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힘써 찾아보겠습니다. 미력이나마 동포들의 경제현장을 누비며 나름의 ‘경제살리기’ 해법을 찾아보겠습니다.
이용태 LA한인회장
참정권·병역법등 현안 해결에 총력
희망찬 을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동포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고 하시는 일마다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금년에는 미주 동포들의 오랜 숙원인 재외동포 참정권 문제를 보다 적극적으로 요구하겠으며, 미 시민권자 병역법 개정, 재외동포 국적법등을 본국 정부에 알리는데 주력하겠으며, 불법 체류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총영사관과 협조 I.D.발급과 은행 계좌 개설문제도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또한 노인 어른들의 삶의 쉼터를 위해 노인복지 회관건립에 총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인회는 열심히 일하는 한인회, 봉사하는 한인회, 도와주는 한인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타운의 모든 현안 문제를 모든 단체장들과 함께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이 지켜봐 주시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금년 한 해도 동포 여러분의 가정에 희망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광남 LA민주평통회장
대북문제 교착상태 풀고 정상화됐으면
희망찬 을유년을 맞아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넘치는 새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다소 미흡한 점도 있었지만 LA민주평통은 북한 용천역 폭발사고 복구 지원운동 및 북한어린이 돕기 염소보내기 운동을 위한 통일음악회 개최 등을 통해 남북간 화해무드 조성에 나름대로 기여했고 평통위원 자질 향상을 위한 수련회 개최, 광복절 기념식 한인회 공동개최 등 많은 일을 펼쳤습니다.
뜻깊은 새해에는 교착상태에 빠진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6자회담이 빠른 시일내에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이는 우리 민족의 앞날이 걸려 있는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한인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민주평통이 될 것을 다짐하면서 열심히 일하고 봉사하는 한인들의 참모습을 보여주도록 모두가 힘을 모읍시다.
한문식 LA한인상의 회장
다울정 완공을 한국의 얼 심는 계기로
지난 한해동안 LA 한인경제는 활발한 부동산 경기등에 힘입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했습니다.
새해에는 고유가, 부동산 시장 버블, 달러 약세, 중국산 섬유 쿼타 해제등 여러 악재가 있지만 한인 경제가 이를 잘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 한해동안 한인 상공인들을 위해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자주 개최하고 한인타운 상징조형물 다울정의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다울정의 완공은 한인 2세와 주류사회에 한국인의 문화와 얼을 심어주고 한인 상공인들의 단합을 도모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울정 완공을 위해 한인 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합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