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연례 ‘LA타임즈 도서 페스티벌’(LA Times Festival of Books)이 오는 27∼28일 양일간 UCLA캠퍼스에서 열린다.
전국 최대 규모의 북 페스티벌로 매년 10만 여명이 몰리는 이 행사는 유명한 저자들과 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자리해 지난해의 최고 인기서적을 분야별로 소개하고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규모 도서축제. 1996년 시작돼 해마다 인기가 높아져 지난해에는 전국에서 성인과 청소년, 어린이 등 각 연령층의 애서가 12만명이 참가해 인근 호텔이 북새통을 이뤘다.
올해 행사에서는 유명 저자들의 강의와 책 리뷰, 작문 웍샵 및 토론회와 스토리 텔링, 시낭송회, 쿠킹 등을 위한 6개 무대가 설치, 성인과 어린이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300여개의 출판사 부스를 마련, 책과 관련제품에 대한 소개 및 판촉회를 실시한다. 올해 북 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과 일정 등 전반정보를 알아본다.
■일시 및 장소
27일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와 28일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UCLA 캠퍼스(405 Hilagard Ave. LA, CA 90095)에서 열린다. 캠퍼스내 빌딩이름이나 운전 디렉션에 대한 정보는 www.ucla.edu/map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지만 토론회 등 일부 프로그램은 인원제한을 위해 무료 입장티켓을 발부하고 있다.
■프로그램
▲작가 토론회 및 북 사이닝 행사
올해 행사에 참가하는 작가는 Robert Bly, Mark Bowden, Patricia Bosworth, TC Boyle, Ray Bradbury, Robert Olen Butler, Mary Higgins Clark, Michael Connelly, Eric Jerome Dickey, Quincy Jones, Thomas Kenneally, Steve Martin, Tina McElroy Ansa, Annie Proulx, Ruth Reichl, Oliver Sacks, Jane Smiley, Susan Vreeland 등 총 18명으로 지난해 최고 인기서적으로 선정된 책들의 저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북사이닝과 웍샵 및 토론회가 진행된다.
▲야외무대
반스 & 노블즈, 타겟, 리딩 바이 9 스토리 텔링, 쿠킹, ETC.com, 시(Poetry) 스테이지 등 6개 무대가 야외에 설치되는데 이들 야외행사에는 티켓이 필요 없다. 지난해 타겟 무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많은 TV쇼 ‘바니 앤드 프렌즈’의 주인공 ‘바니’가 등장, 벌떼같은 어린이 애서가들이 몰려 들기도 했다.
▲책소개·판촉부스
USC와 스탠포드 등 대학서점을 비롯한 300여개의 출판사 및 서점부스가 마련돼 교육과 문학, 종교, 아동, 요리, 실내 장식, 문화, 스포츠, 와인, 여행 등 각종 장르의 출판물과 관련제품에 대한 최신정보소개와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품 및 녹음테입 구입
귀여운 페스티벌 로고가 새겨진 머그잔, 티셔츠, 자석, 저널북 등 기념품과 토론회 및 연설 녹음테입을 구입할 수 있다. 4월 중순부터 팩스나 이메일 구입도 가능하다. 전화(714)838-4528, 팩스(714)838-1327, 이메일 tapes@conferencez.com
▲2001년 최고의 양서 시상식(2001 Book Prizes)
LA타임즈가 지난 해 전국 최고의 양서를 선정하는 성대한 시상식 및 리셉션이 27일 저녁 7시부터 로이스 홀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저녁 7시30분부터, 뷔페 리셉션은 저녁 9시부터 시작되며 입장티켓은 시상식과 만찬회에 모두 참석할 수 있는 플래티넘(50달러)과 시상식에만 참석할 수 있는 골드(10달러)가 있다.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Book Prizes’는 특히 작가를 꿈꾸는 어린이 애서가들에게 잊혀지지 않을 기념의 밤이 될 것이라는 주최측 관계자의 설명이다.
티켓문의 (310)825-2101, UCLA센트럴티켓오피스, www.tickets.ucla.edu 또는 (213)365-3500,
티켓매스터, www.ticketmaster.com
■실내 행사장 무료 입장티켓
자리가 제한돼 있는 토론회(panel)와 연설회 세션 등 실내 행사장에 입장하려면 반드시 티켓이 필요한데 티켓은 21∼25일 까지 모든 남가주 티켓매스터에서 무료로 구할 수 있다. 세션당 4개, 개인당 총 8개의 티켓까지 구할 수 있다. 티켓은 당일 행사에 한해 UCLA 캠퍼스 내 무어홀 근처의 티켓부스에서 구할 수도 있지만 세션이 시작하기 30분전까지만 발부된다. 토요일 티켓은 27일 오전 9시∼오후 5시 사이, 일요일 티켓은 28일 오전 9시 30분∼3시까지다.
티켓이 있어도 자리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므로 세션시작 10분전까지 도착하지 않을 경우 각 세션 행사장 밖에 줄서 기다리는 대기자(stand-by)들에 의해 자리가 채워지므로 서둘러 자리를 잡도록 해야 한다. 티켓을 미리 구했으나 행사에 참석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25일 오후 5시까지 각 티켓매스터에, 또는 당일 세션 시작 1시간 전까지 티켓부스에 반환하는 것이 좋다.
■싸우전 옥스 라이브러리 셔틀버스운행
싸우전 옥스 라이브러리는 27일 도서관 앞에서 UCLA 행사장까지 특별 왕복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요금은 ‘프렌즈 오브 더 싸우전 옥스 라이브러리’ 회원은 10달러, 비회원은 15달러다. 예약 번호와 안내문을 받을 수 있도록 반드시 반송주소와 이름을 적어 수표를 ‘Friends of the Oaks Library’ 앞으로 보내면 예약번호와 함께 출발장소 및 시간을 보내준다. 우송할 주소는 1783 Amarelle St. Thousand Oaks, CA 91320으로 보내면 된다. 예약 및 자세한 문의 (805)480-1450. <김상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