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배운 ¿Cómo se llama usted? 은 낯선 사람에게 격식을 차려서 이름을 묻는 말이다. 오늘은 가까운 사이 즉 학교의 같은 반 학생들끼리나 나이어린 …
[2022-08-09]코비드로 두 해 넘게 손맛을 보지 못했다고 아내는 좀이 쑤셔 안달이다. 유튜브에서 섬에 가서 사는 사람들 시리즈를 찾아낸 뒤로는 더 하다. 그렇게 주말마다 들볶이면서도 안 가고 …
[2022-08-09]유럽 대륙에서 대서양을 건너 미국 땅에 도착한 사람들 중에는 종교의 자유를 찾아온 사람들이 있다. 그래서인지 미국은 종교에 대해 퍽 관대한 편이다.다양한 문화가 존재하는 첫 직장…
[2022-08-09]Cómo 어떻게?. llama (야마) 부르다. se llama 불리워지다. usted 당신. 이 문장의 원래 뜻은 당신은 어떻게 불리워지느냐인데 이름을 물을때 흔히 쓰는…
[2022-08-09]어제 예를 들어 공부한 trabajar동사의 현재 변화를 다시 보도록 하자. 나는 일한다 yo trabajo (뜨라바호). 너는 일한다 tú trabajas (뜨라바하스) …
[2022-08-03]단어가 s 나 n 으로 끝나면 모음으로 끝날 때처럼 뒤에서 두번째 음절에 액센트가 있다. 규칙적으로 변하는 trabajar (뜨라바하르) 일하다 동사의 변화.나는 일한다 yo …
[2022-08-02]스페인어에서 중요한 액센트를 공부할때가 되었다. 모든 단어는 모음으로 끝나면 뒤에서 두번째 음절에 액센트(강세)가 있다. 한국남자 또는 한국어 coreano 뒤에서 두번째 음절…
[2022-08-01]Llevar (예바르) 지니다. 가지고 있다. 가져가다. Yo llevo (예보). Tú llevas(예바스) usted lleva(예바). 당신은 무엇을 한국에 가져가길 …
[2022-07-31]Qué (께) 무엇? quiere (끼에레) 당신은 원한다. Querer (원하다) 라는 동사는 현재에서 나는 원한다 Yo quiero. 너는 원한다 Tú quieres.…
[2022-07-31]이발소, 공원, 직장…에 볼일이 있어 가는 것을 voy, vas, va… 라고 한다. 여기서 다른 곳으로 떠나가므로 (영어의 leave) 여기에 없다는 어감이 있으면 me vo…
[2022-07-27]Cuándo 언제?. Dónde 어디서? Quién 누가?. Qué 무엇을?. Por qué 왜? Cómo 어떻게?를 이미 배웠다. ¿Quién será(끼엔 쎄라)?. ¿Qu…
[2022-07-27]Es 이다. is. mi 나의 my. paraíso 낙원 paradise. 스페인말에서는 이미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문장에서 생략한다. 영어에서 this, it,…
[2022-07-20]Por qué (뽀르 께) 왜? Why. Venimos (베니모스) 우리가 온다. aquí (아끼) 여기. 이튿날 부두에서 만난 Gus (구쓰)는 Volkswagen 을 …
[2022-07-19]Cuándo 언제. Viene 온다. 언제? 와 같은 의문사가 앞에 오면 묻는 말이 된다. Venir(베니르)오다 라는 동사는 인칭에 따라 이렇게 변한다. 나는 온다…
[2022-07-18]Cuál(꽐) 어느, 어떤. Es (에스)..이다. Su (쑤) 당신의, 그의. País (빠이쓰) 나라. De (데) 의 of, from. Origen (오…
[2022-07-18]Qué (께) 무엇? 은 영어의 what 처럼 감탄하는 말 에 쓰인다. Hermoso(에르모소) 아름다운 여성형용사가 여성에게는 끝의 o가 a 로 된다. bonita (보니따)는…
[2022-07-14]De (데) 어디. dónde (돈데) 어디. Es (에스) 이다. usted? (우스뗏) 당신. 남미 Galapagos 섬에 갔을때다. 가게에서 어느 영감이 나를 쳐다보더니 묻…
[2022-07-13]Dónde (돈데) 어디. Está(에스따) 있다. Mi(미) 나의. llavero(야베로) 열쇠꾸러미. 내 지갑이 어디 있지? ¿Dónde está mi billetera? B…
[2022-07-13]Dónde (돈데) 어디. estás(에스따스) 너는 있다. mi(미)나의. amor(아모르) 사랑.mi amor내 사랑 이라고 부른다. 그외에도 cariño(까리뇨) 사랑, c…
[2022-07-11]금년초에 스페인어권 신문에 ¿Quién es Yoon Suk-yeol, el nuevo presidente de Corea del Sur? 라는 타이틀로 기사가 크게 난 적이 있…
[2022-07-07]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뉴저지 포트리에서 정신건강 위기 속에 있던 한인여성 빅토리아 이씨를 총격 사살한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다.19일 포트…
“한국에 공부하러 가기도 쉽지 않네요.” 버지니아 센터빌에 거주 중인 한인여성 A씨(21세)는 내달 17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조지메이슨대 …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