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피아 어덜트 데이케어 (Sophia Adult Daycare)
▶ 회원 30명으로 시작 1년만에 300~400명으로 성장
소피아 어덜트데이케어 외부모습.
▶음악·운동 등 7개 룸…페이셜 마사지룸 인기 최고
▶전문가 상주하는 소셜업무도 “편리·친절” 소문 자자
▶치열한 경쟁속에서도 성장 원인은 ‘풍성하고 맛있는 음식’
‘아름다운 노년, 행복한 노후’를 지향하는 소피아 성인데이케어(Sophia Adult Daycare)가 1월1일 설립 1주년을 맞았다. 플러싱 일대 수많은 데이케어 중 독보적인 존재로 나날이 시니어들의 가입이 늘고 있다.
2023년 10월27일 앨리폰드팍에서 열린 바비큐 파티. 보통 갈비 400파운드를 굽는다.
사진3
2023년 12월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다들 즐거워하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
작년 1월1일 노던블러바드 146가에 문을 연 ‘소피아 시니어데이케어’가 설립 1주년을 맞아 더 크게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
1층 6,000스퀘어 피트 면적, 지하 5,000스퀘어 피트 면적으로 총 1만1,000스퀘어 피트 면적의 데이케어는 200명 수용의 강당과 7개의 룸을 갖추었다. 뷰티(페이셜)룸, 컴퓨터실, 음악실, 공작반, 도서관, 식당, 당구대와 탁구대를 갖춘 운동실 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는 날마다 웃음꽃이 핀다.
“페이셜룸에 4개의 침상이 있어 피곤하거나 얼굴 마사지가 필요한 여성 시니어들이 많이 찾는다. 하루 30분씩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피아 황 원장은 페이셜 마사지가 인기 최고라고 한다.
소피아 어덜트데이케어는 기본적인 소셜업무(메디케어, 메디케이드, 푸드 스탬프, 노인아파트, 렌트 보조, 홈케어 상담 및 각종 서류/ 상담)는 전문가들이 상주하여 잘 한다고 소문나 있다. 병원 차량 예약 및 앰블런스 차량 제공 등 모든 소셜서비스는 물론 데이케어 운영에 소피아 황 원장의 아들 필립 강(Phillip Kang)이 도와주고 있다.
컴퓨터, 취미반(공예, 그림), 건강체조, 영어, 빙고게임, 노래, 합창, 바둑, 장기, 댄스교실. 탁구, 당구, 스마트폰, 윷놀이 등의 강습 외에 언어강습(영어, 중국어, 스패니시)과 주산반도 있다.
소피아 데이케어는 오전 7시30분~오후 4시까지 문을 연다. 정기프로그램은 오후 1시면 끝나지만 남아서 장기를 두고 이야기를 하는 등 쉬다가 간다. 강당에서는 한 달에 한 번 생일파티를 하며 풍성한 음식과 노래, 댄스로 즐거운 하루를 보낸다.
“불타는 금요일 행사로 밴드를 불러 드럼을 치고 노래를 하니 연세 드신 노인들이 시끄럽다고 다 피하더라, 하하. 그래서 6개월 하다가 중지되었다.” 고 한다.
▲맛있는 음식 풍성하게 제공
경쟁이 치열한 어덜트데이케어센터 업계에서 설립 1년도 안되어 제자리를 찾은 소피아 어덜트데이케어가 최고로 내세우는 것은 풍성한 음식, 그것도 최고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소피아 황 원장은 “플러싱 엄마손반찬집이 맛있다고 하여 계약을 하여 시니어들에게 음식을 제공해 왔다. 나중에는 아예 엄마손반찬집을 인수했다. 처음엔 직접 담근 김치 2.5갤런짜리 한통씩을 나눠주다가 미처 다 먹지못한다고 하여 요즘은 1갤런짜리를 제공하고 있다. 보통 한두달 먹을 수 있다.”
김치 육수만 해도 표고버섯, 다시마, 멸치, 건새우, 늙은 호박, 대추, 사과, 파뿌리 등 10가지가 들어가니 김치가 맛있지 않을 수가 없다는 것. 일하는 사람 2명과 함께 음식을 만든다는 황 원장은 자신을 ‘기미상궁’이라 말한다.
원래 음식 솜씨가 있는데다가 황원장이 간을 직접 보면서 아침, 점심을 정성껏 지어 대접하니 시니어들은 집에서는 음식을 하지 않아도 된다.
아침은 보통 5가지 음식(죽, 너트, 맥반석 계란, 과일. 옥수수, 고구마 등)을 제공하고 점심에 장어구이를 비롯 불고기, 생선구이 등이 제공된다. 음식량이 많다보니 대부분 포장하여 가져가 저녁으로 먹기도 한다. 몸이 아프거나 사정이 있어 나오지 못한 시니어를 위해 도시락 배달도 한다.
▲한인사회 봉사활동
2023년 5월2일 플러싱 109경찰서를 방문, 경찰들에게 점심대접을 했다. 이날 뉴욕경찰자문회 관계자 8명도 함께 봉사했다. 2023년 11월 16일에도 플러싱 109경찰서를 방문하여 불고기, 잡채, 김치, 튀김 만두, 무나물, 시금치, 샐러드 등 120명분의 음식을 가져가서 2시간동안 한국음식 잔치를 열었다.
소피아 성인데이케어의 로고는 태극기 문양이다. 태극의 빨간 빛은 존귀와 양(陽)을, 파란 빛은 희망과 음(陰)을 의미한다. 우주자연의 궁극적인 생성원리를 상징하는 태극 주위로 검은 4괘가 자리한다. 건은 하늘, 곤은 땅, 감은 물, 리는 불을 의미한다. 소피아의 로고는 모든 이들이 조화롭게, 평화롭게 함께 생활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 소피아 성인데이케어( Sophia Adult Daycare)
▲주소: 146-17 Northern Blvd 1FL Flushing, NY 11354
▲전화: 917-285-2574, 2595. 718-353-1100
<
민병임 논설위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