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몽(中國夢)은 중국이 세계를 정복하고 통치하려는 중화사상을 말한다. 중국몽의 시작은 진 나라의 시황이 중국을 처음으로 통일함으로부터 시작된다. 진 시황은 육로와 해로를 통해 비단길(silk road)을 개척하여 값비싼 비단, 도자기, 차 등으로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의 아랍 국가들과 교역의 길을 열었다.
비단길은 발전하여 명나라 때의 장군 정화는 200여 척의 함대를 이끌고 해상 비단길 도상의 약소국을 침략하고 약탈하였으며, 약소국들은 해마다 당나라에 조공을 바쳤다. 이후 중국은 중화사상으로 무장해서 세상을 정복하려는 중국몽의 실현에 박차를 가한다. 이 중국몽이 2005년 시진핑 시대에 이르러 ‘일대일로’라는 신 비단길의 철로와 해상로를 건설한다.
시진핑의 일대일로는 교활한 경제침략의 수단이었다. 재정 형편이 어려운 미얀마나 케냐같은 아프리카 국가들, 유럽의 그리스와 우크라이나 등의 국가들이 기간산업, 주로 항만 철도 등의 대규모 인프라 사업에 선 건설 후 지불 방법으로 일대일로의 계약을 체결했다. 음흉한 계약내용에 수혜국가들이 지불 연체나 불가시에는 해당공사 완료 후 중국이 30-50년 동안 중국이 운영한다는 악조건을 알면서도 중국의 감언이설에 속아 넘어간다. 설마 하고 지내다가 몇 년 후 엄청난 금액의 이자를 갚지 못하는 형편에 놓여 지불 불가로 국가경제가 파산하거나 사업의 운영권을 중국에 넘겨주고 만다. 일대일로는 수혜국들에 심각한 경제적 피해를 남기고 엄청난 반발을 유발했지만 지금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
한국도 일대일로의 피해 파장 선상에 있다. 동북공정이란 역사왜곡으로 한민족의 고유 영토를 중국의 영토로 중국 역사서에 귀속시켜놓은 사실 때문이었다. 2004년 8월7일 한 중 양국간의 ‘고구려사 왜곡’에 관한 외교적 분쟁이 격화되었다. 중국은 발해와 고구려가 중국 영토의 일부라고 억지를 부렸고, 한국의 외교부와 역사학자, 국민들이 중국의 역사왜곡을 강력히 규탄했다. 중국은 의도적으로 논쟁을 부각시켜 분쟁 수위를 높여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한국과 국제사회가 중국의 주장을 인정하도록 하는 모략을 꾸몄다. 그러나 한국과 국제사회의 비판이 더욱 거세지고 한국과의 외교적 충돌이 발생하자 지난해 7월 우다웨이 중국 외교부 부부장이 한국 외교부를 갑자기 방문하고 최영진 외교부 차관과의 회담에서 양국정부는 고구려사 문제의 정치적 문제화를 방지하자고 구두합의를 했다.
중국의 동북공정의 속내는 역사 왜곡을 시작으로 군사적으로 한반도를 중국의 속국으로 만들려는 음모다. 중국은 표면적으론 한반도의 비핵화를 주장하지만, 실속은 남북 양쪽을 저울질하여 모두 중국의 식민지와 같은 수준의 정치적 경제적 영향력 하에 두려고 한다. 중국은 심화된 무역의존도를 이용해 남북한에 내정간섭을 일삼고 있다. 중국몽의 실현은 우크라이나 러시아의 전쟁을 기회로 대만을 침공하여 단일 중국으로 통합하고, 북한과 함께 남한을 압박해서 동해에서부터 동아시아 해역의 무역로를 봉쇄하고 통제하려는 것이다.
중국몽의 영향에서 벗어나 대한민국의 안보를 수호하는 대책이 무엇일까.
첫째는 유럽연합의 방위 공동체인 나토에 가입해서 한미동맹과 나토동맹을 통해서 경제적 군사적 안보를 확대 강화해 중국에 대한 무역의존도를 현재의 25%에서 10% 이하로 낮추어야 한다. 둘째는 북한 중국 일본 같은 이리떼들의 위협에 둘러싸여있는 대한민국의 확실한 국가안보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핵무장을 실현해야 한다. 강력한 국방력과 경제력만이 중국몽의 야망을 분쇄하고 세계 어느 국가도 감히 한국을 넘보지 못하게 하는 유일한 길이다.
<
대니얼 김 메릴랜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중공괴멸 북조선괴멸 자멸..철저하고 투철하누반공정신 중국 깨부수고 북조선 작살낸다..크하하하하하 마하수리
대한민국은 통일없인 지금 아니 70년넘게 돌아가는걸 영원히 고착화랄겁니다, 따지지도 묻도 말고? 너좋고 나좋은 남북이 통일해 난해한문제는 우리대한끼리풀어나가는겁니다, 호랑이를잡을려면 위험을 알면서도 굴에 들어가야만 되듯이 대한이 대우받을려면 이웃의 이리떼에게 잡아 먹히지 않을려면 다른방법이 없다는 생각으로 통일해 당당하게 쭝 미 일의눈치보지않고 핵은 놓아두었다 이웃들에게 까불면 쓰겠다고 협박을하며 어깨를 나란히 할말하며 대우받으며 살생각을하는게 남자답고 우리대한을 영원히 잘살게 할수있는 오직 길이라 난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