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땀 한땀 정성이 담겨있어요”
▶ 장인들 수공예품.아마추어 작품 등 전시 판매
브라이언트 팍 윈터 빌리지에 들어서는 할러데이 마켓 <사진출처=브라이언트 팍 사이트>
주얼리.미술품.신선한 청과물 등 종류 다양
대부분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까지 문 열어
크리스마스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올 연말은 테러 여파로 다소 어수선하지만 뉴욕 곳곳에는 예쁜 선물용품이나 예술가들의 소품, 장인들이 손으로 만든 수공예품들이 전시판매되는 할러데이 마켓이 들어서 방문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특히 할러데이 마켓은 의류, 잡화, 선물용품 뿐 아니라 그림에서부터 주얼리에 이르기까지 신인 뿐 아니라 중견 작가들의 예술작품들도 나와, 보는 것만으로 즐거움을 선사한다. 할러데이 마켓은 대부분 크리스마스이브인 24일까지 문을 열기에 놓칠 수 없는 뉴욕의 유명 할러데이 마켓을 소개한다.
■브라이언트 팍 할러데이 마켓
맨하탄 40가부터 42가, 5 애비뉴와 6애비뉴 사이에 위치한 브라이언트 팍에는 성탄 선물용품 가게들이 아이스링크를 따라 즐비한 윈터빌리지가 들어섰다. 평일에는 야간에도 개장하는 브라이언트 팍의 윈터빌리지에는 120여개의 업소들이 장갑, 목도리, 겨울의류 등 겨울상품과 주얼리, 미술품, 캔디, 초콜릿, 가방, 양초, 비누 등 없는 것 없이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을 팔고 있다.
커피 전문점 뿐 아니라 푸드 부스들도 자리한 이곳에는 성탄절을 맞아 아이스링크 앞 형형색색으로 반짝이는 아름다운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져 야간 할러데이 마켓은 사람들로 발 딛을 틈이 없다. 브라이언트 팍 할러데이 가게들은 내년 1월3일까지 문을 열며 개장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9시,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
윈터빌리지에는 24일까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아이들이 공짜로 산타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산타 코너도 있다. 낮에 가면 밴드들의 할러데이 음악연주도 덤으로 감상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intervillage.org
■그랜드 센트럴 할러데이 기프트 페어
매년 맨하탄 그랜드 센트럴 기차역안 밴더빌트홀에서 할러데이 기프트 페어가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까지 이어진다.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샤핑을 즐기는 탑승객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까지 장인들이 많은 수공예품,주얼리, 잡화, 화장품, 가방, 미술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리스마스 선물용품을 샤핑할 수 있는 유명 할러데이 마켓이다.
지난달 14일 개장한 할러데이 기프트 페어는 올해도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가며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상점에서는 볼 수 없는 매우 독특한 주얼리와 수공예품, 어린이 선물용품 등이 선보이고 있다. 그랜드 센트럴 기차역의 할러데이 기프트페어는 크리스마스 시즌 한번 쯤 둘러보는 인기 명소이다. 23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 24일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장소: E 42nd Street at Park Ave Grand Central Terminal New York(4,5,6,7,S전철을 타고 42가 그랜드 센트럴 역에서 하차) ▲웹사이트: www.grandcentralterminal.com
유니온 스퀘어 할러데이 마켓
■유니온 스퀘어 할러데이 마켓
맨하탄 유니온 스퀘어 지하철 역 주변에 들어서는 유니온 스퀘어 할러데이 마켓 또한 많은 관광객들을 끌어들이는 할러데이 시즌 명소이다. 지역 아티스트들이 디자인한 주얼리 작품들과 액세서리, 선물용품 뿐 아니라 신선한 청과물과 군침을 돌게 하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다.
수공예품들 중에는 모자, 목도리 등 잡화류 외에도 집에서 만든 양초와 비누, 천연 올리브 나무로 만든 그룻, 티벳 전통 수공예품, 장인이 빚은 유리 식기류 등 시중에서 볼 수 없는 홈메이드 선물용품들이 풍성하다. 24일까지 장이 서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개장한다.
▲장소: South end of Union Square, at West 14th St.(N, R, Q, W, L, 4, 5, 6번 전철을 타고 유니온 스퀘어/14 스트릿 역에서 하차).
▲웹사이트: http://urbanspacenyc.com/union-square-holiday-market
■59가 컬럼버스 서클 할러데이 마켓
어반 스페이스가 유니온 스퀘어 할러데이 마켓과 함께 운영하는 컬럼버스 서클 할러데이 마켓은 규모는 작지만 아기자기한 선물용품들과 다양한 먹거리들이 등장한다. 크리스마스이브까지 센트럴 팍 사우스 웨스트 쪽 59가 컬럼버스 서클에 장이 들어선다. 손으로 만든 액세서리, 나무 퍼즐, 집모양의 생강 빵, 아티스트들의 주얼리 등 눈이 가는 아이템들이 즐비하다.
개장 시간은 23일은 오전 10시~오후 8시. 24일은 오전 10시~오후 4시. ▲장소: Columbus Circle, W 59th St and broadway ▲웹사이트: www.urbanspacenyc.com/columbus-circle
<
김진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