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한 외관에 고급스런 내부
▶ 무중력 시트로 운전 피로 줄여
[닛산 2015년형 ‘알티마’]
닛산의 주력 중형 세단 ‘알티마’가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2015년형 신 모델을 공개했다.
2012년 5세대 모델과 외관과 파워트레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차선이탈 경고와 사각지대 경고 등 안전 기술이 대거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포인트다.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완벽한 균형을 이루는 동급 최대 프리미엄 성능을 갖추고 중형 세단의 성숙한 세련미를 더한 알티마 2015년형을 소개한다.
■ 외관 디자인
이전 모델에 비해 더 크고 넓어졌다. 전장은 15㎜ 길어져 4,860㎜로, 전폭은 30㎜ 넓어져 1,830㎜의 크기를 갖췄다. 프론트 그릴은 날렵한 선을 강조했으며 사이즈도 전 모델 대비 40%가량 커졌다. 닛산의 아이코닉 스포츠카인 ‘370Z’ 느낌을 따른 부메랑 모양의 프로젝터형 헤드램프로 강하고 스포티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했다.
헤드램프와 일관성을 보이는 부메랑 형태의 리어 램프는 차량의 측면과 리어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디자인 흐름으로 독특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을 연출한다. 특히, 2015년형 알티마 2.5 테크 모델 및 3.5 테크 모델에는 LED 타입 리어 램프가 적용됐다.
깊고 높은 트렁크는 고속 주행 때 차체의 안정감을 높여주는 것과 더불어 수납의 기능을 강화하는 실용성의 효과를 준다. 새롭게 적용된 ‘머드 가드’는 눈길 또는 빗길 주행에도 말끔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준다.
■ 내부 디자인
5세대에서 보여준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계승했다. 인테리어만 본다면 마치 인피니티 신형 G 세단이라고 착각할 만하다. 내부 곳곳에는 금속 질감 소재와 우드 트림이 다수 사용됐다.
알티마의 가장 큰 장점은 앞좌석의 편안함. 주행과 정지를 반복하는 혼잡한 통근시간이나 장거리 주행에서의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NASA의 연구에서 영감을 얻은 ‘무중력 시트’를 적용했다. 근육과 척추의 부담을 완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장시간 운전으로 야기되는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것이 알티마의 설명. 또한 촘촘한 기공을 통해 시트의 통풍성과 환기성을 증대시켜 한층 쾌적한 상태에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센터페시아는 보다 심플해졌다. 대부분의 조작은 한 번 보면 조작방식을 알 만큼 간단하게 설정되어 있다.
흡음재를 개선해 실내 정숙성도 30%가량 높였다. 9개의 스피커가 달린 고음질 보스 오디오는 한층 조용해진 실내에서 성능과 매력을 배가 시킨다.
■ 향상된 주행성
패밀리 세단을 지향하지만 달리기 성능은 스포츠 세단 못지않다. 동급 라이벌 모델들이 6단, 7단, 8단 자동 변속기를 쓰는 반면 알티마는 CVT를 고집하고 있다. 닛산이 자랑하는 엑스트로닉 CVT는 모든 상황에 대해 ‘최적의 기어비’를 유지하면서 운전자의 의도를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해석하여 매우 만족스러운 운전경험을 제공한다.
차세대 엑스트로닉 CVT는 이전 세대 CVT에 비해 전체 70%의 부품이 재설계되었고, 내부 마찰은 40% 정도 줄어 내구성이 강화됐다.
3.5리터 V6 엔진을 그대로 쓰고 있지만 6,000rpm에서 273마력의 출력을 보인다.
■ 안전성과 편의장비 강화
2015년형 알티마는 ‘테크(Tech) 그레이드’ 추가로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
2.5 테크 모델과 3.5 테크 모델에는 ▲차선이탈 경고 ▲사각지대 경고 ▲이동물체 감지 등이 추가 장착됐다.
닛산 모델 최초로 적용된 ‘액티브 언더 스티어 컨트롤’(AUC: Active Under-steer Control) 시스템은 코너링 때 안쪽 앞바퀴에 제동을 걸어 회전축의 움직임을 높임으로써 언더 스티어 현상을 방지해 준다. 이를 통해 운전자는 젖은 노면, 빙판길, 그리고 포장되지 않은 도로에서도 안정적으로 코너링을 할 수 있다.
안전뿐 아니라 주행의 즐거움을 더해 주는 편의장비도 다양하게 갖췄다.
‘후방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탄성강도를 높여 즉각적인 핸들링 반응을 이끌어내 운전을 재미있게 만들어준다. 또 춥거나 더운 날 차량의 시동을 미리 걸어 예열을 할 수 있는 원격 시동 기능과 함께 키를 꺼내지 않아도 차량에 가까이 다가서면 전자파에 자동적으로 감지되며 도어 또는 트렁크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인텔리전트 키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7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오디오 시스템을 제공하며, 후방 카메라가 장착돼 있다. USB 메모리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장비를 연결해 멀티태스킹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