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려해야 할 최근 트렌드
▶ 욕실은 배스텁 없애고 널찍한 샤워실로, 주방은 수납공간 늘리고 밝고 심플하게, 밖에서 집 온도조절 등‘스마트 홈’으로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리모델링에도 트렌드가 있다. 전체적이든, 부분적이든 이런 흐름을 쫒아가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집안 분위기를 새롭게 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정말 한 집에서 오래 살았다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아예 분위기를 확 바꿔버리는 방법에서부터 부분적인 공간들을 집중적으로 변화를 주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식을 택하든 고려해야 할 것은 어느 정도 유행과 흐름을 따라가 주는 것이다. 개성이 중요하지만, 너무 자기 것을 고집하다 보면 오히려 후회가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올해 부엌과 욕실 등 홈 리모델링의 새로운 트렌드 중 몇 가지를 소개한다.
■배스텁 없애기
어느 집이든 2개 이상의 욕실이 있다면 그 중 하나는 반드시 배스텁이 설치돼 있다.
아주 피곤한 날 뜨거운 물을 받아 그 안에 들어가면 어느 정도 몸이 개운해 지는 것을 상상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곤 한다.
물론 이런 식의 반신욕을 자주 즐기는 경우라면 배스텁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지난 시간을 곰곰이 떠올려 보자. 과연 한 달에 몇 번이나 그 곳에 몸을 담갔을까?여기에다 배스텁 안에 들어가 샤워를 하려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물이 바깥으로 튈까봐 신경 야 하고, 움직이는 것도 불편하다.
이같은 점들 때문에 요즘에는 아예 배스텁을 없애고, 화장실 변기와 싱크대만 유지해 샤워공간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새로운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특이 젊은층에서 이를 선호하는데, 여기에다 입구를 대형 유리로 만들어 투명하면서도 시원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여기에 기능성 샤워기를 설치한다면 더욱 고급스러워 보이고, 하루의 피로를 푸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샤워기 중 하나가 마사지 기능을 갖춘 것. 물이 위에서 떨어지는 게 아니라 위와 중간에서 어느 정도의 압력을 갖고 뿌려지기 때문에 뭉친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서랍장식 가전용품
부엌의 벽쪽이나 중간에 큼직한 냉장고가 자리 잡고 있고, 카운터에 마이크로웨이브가 놓여 있는 게 우리의 일반적인 부엌 모습이다. 어쩌면 거의 대부분의 집이 이런 모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웨이브는 제법 부피가 있기 때문에 부엌 어느 곳에 놓아도 금방 눈에 띈다. 게다가 여기 위에 이것저것 올려놓다 보면 정돈돼 보이지 않는다.
요즘에는 중요한 가전제품들을 눈에 잘 띄지 않게 하는 것이 부유층 사이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우선 부엌이 깔끔해 보이는 것이 장점이고, 또 훨씬 럭서리해 보이는 효과도 있다. 게다가 사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물론 이런 유형의 제품을 구입하려면 돈이 많이 들어간다. 게다가 기존 부엌의 수납공간들에 대한 대대적인 리모델링이 필요하다.
만약 경제적인 여유가 된다면 부엌을 이런 모습으로 바꿔보면 남들의 부러움을 살 것이다.
■심플한 부엌
부엌은 아무래도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집안의 변화를 주려고 할 때 우선 대상으로 손꼽는 게 부엌이다.
부엌에 대한 리모델링의 요즘 트렌드 핵심은 크게 두 가지. 하나는 너무 튀지 않는 심플한 모습을 연출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부엌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페인팅이다.
이를 위해 깔끔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의 수납공간을 많이 확보하는 게 최근 추세라고 할 수 있다. 즉 부엌에 들어섰을 때 잡다한 물건들이 보이지 않게 하려는 게 핵심이다. 페인팅 색상도 단순하면서 밝은 색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색깔은 한인 등 아시안 문화권과 서양이 확실히 구분되는 부분이어서 미국인들의 취향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때문에 이는 전문가들, 특히 한인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집주인이 결정해야 할 문제다.
■개인 사무실 공간 만들기
최근에는 자택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제법 늘고 있는 추세다. 아무래도 인터넷 등 하이텍의 발전이 가져온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집이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을 경우, 아니면 자녀들이 성장해 자립하거나 타주의 대학에 입학해 방이 여유가 있는 가정들 사이에서는 집안에 개인 오피스 같은 공간을 만드는 가정이 늘고 있는데, 올해 이것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업무를 보는 장소인 만큼, 책상과 의자, 책꽂이 등 필요한 것들을 갖출 때 항상 집안의 사무실이란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아무리 홈 오피스라고 해도 주택의 기능, 즉 주거공간이란 기능도 함께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필요에 따라 오피스 공간이 손쉽게 주거용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스마트 홈
컴퓨터와 각종 단말기의 발전이 가져다 준 결과가 스마트 홈이고, 갈수록 이 시스템을 도입하는 가정이 늘고 있는 게 현실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필요한 것들의 상당 부분을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면서 스마트 홈은 이제 새로운 트렌드로 확실히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이 시스템을 갖추게 되면 집 실내외의 전등을 켜고 끌 수 있고, 실내온도도 바깥에서 조절할 수 있다. 또 보안시스템 역시 직접 통제할 수 있어 먼 곳에 가 있어도 안심이 된다. 이런 기능들은 이미 실용화된 것으로 설치비용은 5,000달러에서 10만달러 등 폭이 매우 넓다. 당연히 기능과 서비스의 차이에 따른 것인데, 출장 등 자주 집을 비워야 하는 경우라면 설치를 고려해 볼 만하다.
■U-소켓(U-Socket)
작은 부분이지만 이를 설치하는 것도 리모델링의 새로운 부분이어서 소개한다.
현대인들은 이제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떼어 놓을 수 없게 됐다. 그만큼 많이 사용한다는 뜻이고, 충전을 해야 하는 빈도도 늘어나고 있는 셈이다.
U-소켓은 이같은 IT 기기 이용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한다. USB로 간단히 연결할 수 있고,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전력공급이 중단되는 스마트 센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런 기능을 갖춘 제품들은 홈디포 등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이를 설치할 때 전기에 대해 잘 모른다면 전문가에게 맡겨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