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은 <뉴잉글랜드 한국학교>
이 세상에 뇌와 심장이 없는 사람이 존재할 수 있을까? 물론 당연히 존재할 수 없다. 따라서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은 숨을 쉬고 생각을 한다. 하지만 가끔 인생을 살면서 아기들을 볼 때마다 문득 드는 생각이 있다. 아기들은 생각을 할까? 물론 아기들도 생각을 하기에 울고 웃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부모님이 항상 챙겨줘서 혼자서 어려움을 겪어야 할 필요가 없으며 주변 사감들이 예뻐함에도 불구하고 고민이 있을까? 항상 이 점이 의문이지만 아기들은 고민을 하지 않더라도 크면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세상에 고민이 없는 사람은 존재하기 않기 때문이다. 심지어 완벽해 보이는 배우 원빈과 김태희에게도 고민이 있을 것이다. 나에게도 셀 수 없는 고민들이 많다. 그 많은 것들 중에 몇 가지를 선택하라면 나의 고민들은 대학, 몸무게, 그리고 인간관계이다.
나는 공부를 한다. 왜냐하면 공부를 하지 않으면 경쟁하는 세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일을 해야만 하고 직업을 구하기 위해 면접을 볼 때 면접관들이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능력이다. 무엇보다도 그 능력을 증명해주는 것은 대학이다. 따라서 좋은 대학을 가지 않으면 취직하기가 힘들고, 잘난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하며 이 세상을 살아가기가 힘들 것이다.
대학이 다인가? 좋은 대학교에 붙기 위해 이 세상의 모든 학생들이 서로 경쟁하며 공부를 하는 것일까? 좋은 대학교에 가서 훌륭한 인재들 가운데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묻혀서 우울증에 자살하는 사람들이 많은 가운데, 좋은 대학교가 다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대학에 관하여 고민하는 이유는 많은 경쟁자들을 뛰어 넘어야 하는 두려움과 원하는 대학교에서 잘 적응하며 지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내가 진정 공부하는 이유가 대학 때문인가 하는 생각 때문이다.
두 번째로, 외모지상주의가 존재하는 세상 가운데, 모든 남자들과 여자들은 키 크고, 몸매 좋고, 잘 생기고 예쁜 사람들을 선호한다. 그러므로 자신보다 더 예쁘거나 잘 생기고, 키가 크고 몸매가 좋은 주변 사람이나 연예인들과 비교 당해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도 가끔 나 스스로 다른 사람과 비교하며 스트레스를 받을 때가 있다. 나의 가장 큰 고민은 최근에 살이 많이 쪄서 몸무게가 많이 늘었다는 점이다. 그래서 몸무게를 낮추기 위해 운동도 하고 많은 노력을 하지만 맛있는 음식과 군것질의 유혹으로 인해 효과가 없다는 점이다. 사실 생각해 보면 나의 몸무게는 정상이다. 다만 모델들처럼 마르지는 않았다.
가끔 침대에 누워 곰곰이 생각해보면 내가 왜 굳이 살을 빼야 할까하는 의문이 든다. 내가 사람들 보기 좋으라고 사는 것도 아니고 내 몸무게는 지긋이 정상인데 왜 TV 화면 속에 비치는 모델들과 나 자신을 비교해가며 위축되고 스트레스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항상 나 자신의 있는 그대로를 사랑하고 뚱뚱하지 않은 정상의 체중만 유지해야 할지, 아니면 독하게 마음먹고 열심히 운동하고 먹는 음식을 줄여서 살을 빼서 날씬해져야 할지에 대해서 고민이다.
마지막으로,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람들을 관찰하면서 서로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활발하고 모든 일에 의욕이 넘치며,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조용하고 낯을 가리며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있다. 난 집이나 편한 사람들 앞에서는 적극적이고 활발하지만 밖에 나가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그 사람들 앞에서는 괜히 작아지고 낯을 숙이는 게 고민이다. 고쳐 보려고 많은 노력을 했지만, 성격을 고치는 것은 정말 힘든 것 같다. 학교에서 존재감 없이 조용히 있고 친구들한테 쉽게 말을 걸지 못하는 내 모습을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이렇게 나의 많은 고민들이 있지만 고민은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에 고민인 것 같다. 고민을 해결하는 방법은 긍정적인 생각으로 차근차근 자신의 목표를 해결하는 것이다. 따라서 나도 최대한 공부를 열심히 해서 원하는 대학교에 붙고, 열심히 운동해서 날씬해지고, 차근차근 성격을 밖에서 활발하게 고치는 게 나의 고민을 해결할 방법일 것이다. 그러므로 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