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SS(Common Core State Standards·미국 전국 공통학습 기준)을 초·중·고 커리큘럼에 실시하기 시작한 지금, 영어 과목에서는 non-fiction에 비중을 많이 두어야 됩니다.
영어시간에 0%를 역사나 과학 texts를 읽어야 되고, 12학년에 가서는 영어책의 70%를 ‘informational reading’ 즉 informational texts, non-fiction을 읽어야 됩니다.
College Board의 President David Coleman은 non-fiction이 나중에 직장준비에 필요한 expository writing에 더 도움이 되니 학생들이 non-fiction을 많이 읽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좋은 non-fiction을 많이 읽히고 학생들이 글을 쓸 때 도움이 되어야 된다고 강조합니다.
Non-fiction 책으로는 다음을 고등학생들이나 대학생들에게 또는 직장인들에게 추천합니다.
1. America the Beautiful by Dr. Ben Carson
Johns Hopkins University Medical Institutions의 유명한 Neurosurgeon인 흑인의사 Ben Carson이 미국의 위대한 점을 썼는데 New York Times bestseller가 되었습니다.
2. Lean In by Sheryl Sandberg
여성의 리더십에 대해 Facebook의 COO인 저자가 쓴 책.
3. The Best American Science and Nature Writing
4. 영어신문 기사(newspaper articles) 도 읽고 하면 학생들의 작문(writing) 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How Sugar Changed the Worl
6. Google and Money
7. The Future of Advertising
이밖에 website long form.org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topic의 기사들이나 non-fiction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CCSS는 공립 초·중·고에서 실행하며 학부모들은 잘 배워두어야 합니다. 학생들이 대학준비와 직장준비를 잘 하도록 가르치고 배우기 위해서 입니다.
대학준비는 고등학교 때가 아니라 유치원 때부터 시작해야 됩니다.
CCSS는 최근 연구와 증거에 의한 것입니다. CCSS는 아주 어렵고 학생들의 깊은 인지적 참여와 적용을 필수로 합니다. CCSS는 읽기 능력을 모든 학과목에 포함합니다.
CCSS는 시, 주, 미국 전국에 지속적인 교육 기대감(consistent city, state and nationwide expectations)을 말해 줍니다.
CCSS는 세계 수준에 우수한 학습결과 를 요구합니다.
CCSS는 학생이 자기 주도식 배움과 학생들이 배우는 책략을 능숙하게 알고 주인의식을 가질 것을 강조합니다.
CCSS는 초·중·고 교육을 받은 뒤 대학을 가서 공부할 때 성공적인 transition을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CCSS는 중요한 지성적 책략을 학생들이 개발하도록 도와줍니다.
CCSS는 미국 전국 주지사협회(National Governors Association)와 주 교육감협회(Council of Chief State School Officers)에서 2010년에 개발했습니다.
CCSS는 다양한 교사, 교육전문가협회, 학부모, 교장, 교수들이 모여서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직장생활을 하도록 준비하는 명백하고 지속적인 지침서를 만든 것입니다.
즉 요약하면 영어는 풍부한 내용의 non-fiction과 informational texts를 통해 지식을 쌓아야 되고 읽기와 쓰기가 읽은 내용(texts)에서 증거를 기반으로 토의하고 생각해야 하며(Reading and writing grounded in evidence from text), 어렵고 복잡한 어휘(academic vocabulary)를 공부해야 되고, 읽은 내용에 기반을 둔 질문(text-dependent questions)을 하고 complex text(어렵고 복잡한 내용)와 informational text를 많이 접하고 높은 사고력계발, 깊은 이해력을 요구하며 작문(writing)에는 의견 및 논술이 포함되어야 됩니다.
교육상담 및 문의: drsuzieoh@gmail.com
일기가 아닌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