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위크(Newsweek)는 9월5일자 호에서 “American Genius, Steve Jobs: How He Changed Our World?”(미국의 천재 스티브 잡스: 그가 어떻게 세계를 변화시켰나?)라는 커버스토리를 실었습니다.
스티브 잡스의 리더십으로 애플(Apple) 회사는 일년 전 라이벌인 Microsoft사를 능가하고 세계에서 Exxon Mobil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회사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56세인 Steve Jobs가 이제 은퇴하지만 비즈니스계의 거물 Bill Gates와 아주 가까운 라이벌(rival)이 되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비전을 영감(inspiration), 일방성(unilateralism), 그리고 직감(gut instinct)으로 이끌어가는 willful leader(외고집의 강한 리더)임을 잡스는 증명했다고 뉴스위크지는 전합니다.
University of Wisconsin, Madison에서 스피치 석사학위 과정의 대학원생 엄마와 시리아에서 온 정치학 박사과정 학생 사이에서 태어난 잡스는 태어나자마자 미혼모인 엄마를 떠나 샌프란시스코에 사는 Paul and Clara Jobs 부부에게 입양되었다고 합니다.
거의 영웅적이라고 할 만한 그의 위치는 세상을 바꾸는 crusader이고, 다르게 생각하는(‘hinking differently’) 그의 유명한 열정은 성장기(upbringing)부터 나왔다고 합니다.
잡스가 가진 설득력(persuasiveness), 위험부담을 무릅쓰는 힘(risk-taking), 그리고 철저한 완벽주의(fierce perfectionism)는 바로 그의 장점으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실패를 해도 곧 일어서는 성격과 위험을 무릅쓰고 도전하는 힘이 그의 성공의 열쇠가 된 것입니다. 잡스의 후계자로 지목된 Tim Cook도 그와 비슷한 점이 있는데 그것은 두 사람 모두 일 중독에 걸린 workaholic이고 또 정치적으로 진보적(liberal)이라는 점입니다.
- Willingness to fail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점)
- Sheer tenacity (불굴의 끈기)
- Resiliency (탄력성)
- Grandiose ego (웅대한 자부심)
- Overwhelming belief in himself (자신에 대한 압도적 믿음)
등이 잡스를 비즈니스 리더로 만든 힘이라고 뉴스위크지는 말합니다.
잡스의 기억할 만한 인용구들을 함께 나누어봅니다.
1. Sometimes when you innovate, you make mistakes. It is best to admit them quickly, and get on with improving your other innovations. (기술혁신 제품을 만들다보면 때로는 실수를 하게 됩니다. 그 실수를 빨리 인정하고 다른 이노베이션을 더 잘 만들도록 나아가는 것이 최선입니다.)
2. My job is not to be easy on people. My job is to make them better. (내가 할 일은 직원들을 편하게 해주는 것이 아니고, 그들이 더 발전하도록 만들어주는 일입니다.)
3.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Don’t be trapped by living with the results of other people’s thinking. Have the courage to follow your heart and intuition. (당신이 이 세상에 살아 있는 시간은 제한적입니다.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사느라고 당신의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의 결과에 갇혀 살지 마세요. 당신 자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르세요.)
4. I’m convinced that about half of what separates the successful entrepreneurs from the non-successful ones is pure perseverance. (성공적인 사업가와 비성공적인 사업가를 구분하는 것 중 50%가량이 순전한 끈기에 있다고 저는 확신합니다.)
문의: drsuzieoh@gmail.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