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음식에도 콤보가 대세다. 언제부터인가 짬뽕과 자장면을 함께 제공하는 짬짜면이 유행하더니, 이제는 면 종류에 요리 한 가지를 더한 런치스페셜이 각광을 받는다. 짬뽕과 자장면 전문식당으로 유명한 중화각의 틈새 아이디어다.
깔끔한 콤보쟁반에 보기 좋게 담긴 음식이 맛깔스럽다. 한 가지 음식만 푸짐하게 먹는 것보다 여러 가지 음식을 조금씩 먹는 것을 좋아하는 고객들이라면 중화각의 런치 스페셜을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또한 중화각은 고급 중국요리를 밥과 함께 제공하는 런치 스페셜 메뉴도 다양하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지면서 어쩐지 따뜻하고 적당히 기름진, 푸짐한 음식을 먹고 싶은 계절. 뜨거운 여름철에 잠시 잃어버렸던 입맛을 중화각에서 되찾아 보자.
8가 옥스포드 플라자에 새롭게 단장한 중화각 2호점.
밥·국 함께 나오는 런치스페셜 저렴
‘자장면+탕수육’ 등 콤보메뉴도 인기
따뜻한 국물 함께 나오는 런치스페셜 탕수육밥·잡탕밥·잡채밥한 그릇이면 하루 종일 든든하다.
크렌셔와 올림픽에 위치한 중화각이 8가 옥스포드 플라자에 2호점을 오픈했다.
실내를 산뜻하고 깔끔하게 새 단장한 2호점 중화각은 중국식당이라기보다는 아무 때나 편안하게 드나들 수 있는 카페 분위기를 연상시킨다. 점심시간이 지나 손님들이 대부분 빠져나간 한가한 시간임에도 불구하도 음식 딜리버리를 원하는 전화소리가 끊이지 않는다. 중화각은 10달러 이상이면 집이든 오피스든 타운 내 어디든지 무료배달 서비스를 하기 때문이다.
중화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단연 짬뽕과 자장면이다. 중화각은 중화요리의 기본메뉴인 짬뽕과 자장면을 중심으로 다양한 런치스페셜 메뉴를 개발해서 고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짬뽕과 자장면을 동시에 먹는 짬짜면은 기본이고, 이제는 짬뽕이나 자장면에 요리 한 가지를 더해서 밥, 김치와 함께 먹는, 즉 한식화 된 퓨전 중식을 8.99달러에 제공한다.
우선 그릇부터 다르다. 커다란 국대접을 사용하는 대신에 깨끗한 콤보쟁반을 이용한다. 하얀 쟁반에 밥과 김치, 짬뽕과 탕수육 또는 자장면과 깐풍새우가 맛깔스럽게 담겨 있다. 아삭하게 튀겨진 깐풍새우가 눅눅해질 새라 깐풍새우 소스를 별도로 준비하는 세심함도 잊지 않았다. 웬만한 점심가격으로 두 가지 음식을 먹는 셈이다. 한 가지 음식만 푸짐하게 먹는 것보다여러 가지 음식을 조금씩 먹는 것을 더 선호하는 사람들이라면 중화각의 런치 스페셜 콤보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두 명이 콤보 두 가지를 시켜 나눠 먹으면 네 가지 음식을 먹게 되니 말이다.
짬뽕과 자장면을 기본으로 한 중화각의 콤보메뉴 스페셜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자장면과 짬뽕에 바삭하게 튀겨낸 군만두를 더한 콤보가 12.99달러, 그리고 짬짜면 두 그릇에 군만두를 더한 콤보가 14.99달러에 제공되며, 자장면과 짬뽕에 탕수육을 더한 콤보는 17.99달러, 자장면과 짬뽕에 요리 두 가지를 선택 주문하는 콤보는 28.99달러이다.
앞서 소개한 일인분 콤보 스페셜은 투고 및 배달 때 1달러가 추가되며, 군만두와 요리가 곁들인 콤보 스페셜은 투고와 배달 땐 2달러가 추가된다.
워낙 짬뽕과 자장면이 인기메뉴로 자리 잡은 식당이긴 하지만, 중화각은 면 종류 외에 20여가지에 달하는 전통 중화요리도 간단한 런치스페셜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어, 요리를 즐기는 고객들에게도 즐거움을 준다.
요리로 먹는 런치스페셜 가격은 6~7달러 선. 메뉴로는 잡채밥, 잡탕밥, 오렌지 닭고기, 브라컬리 소고기, 매운 땅콩 닭고기, 청파 소고기, 각종 야채볶음, 매운마늘 새우볶음, 버섯 두부, 버섯 닭고기, 매운 두부밥, 라조기, 탕수육밥, 깐풍새우밥, 깐풍닭고기밥 등이 있으며, 모든 메뉴에는 밥과 국물이 함께 제공된다.
중화각 측은 특히 밥과 국물을 같이 먹을 수 있는 런치스페셜은 나이 드신 어른들께 인기가 많다고 전한다.
한편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서는 각종 야채를 볶아 만든 야채볶음이나 버섯 두부, 매운 두부, 굴양념 버섯볶음 등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소주는 6.99달러이며 영업시간은 주 7일, 오전 10시30분부터 저녁 10시까지다.
<글·사진 안진이 객원기자>
런치 콤보에 함께 나오는 간풍새우.
짬뽕이나 자장면이 포함된 런치 콤보스페셜은 중화각의 인기 메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