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과 뉴저지의 많은 학교들이 부활절(Easter)을 맞아 29일부터 봄방학에 들어갔다. 이번 봄 방학은 학교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 4월6일까지로 주말을 껴서 열흘 정도의 휴교 기간을 갖고 7일부터 등교하게 된다. 뉴욕시 교육청 산하 가족연계 및 옹호실(Office of Family Engagement and Advocacy)이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박물관이나 환경센터, 공원 등을 찾아 자연을 탐구하거나 역동하는 현장을 찾는 시간을 가질 것을 추천하고 있다. 가족경계 및 옹호실이 추천하는 봄방학때 자녀들과 가볼 만한 교육적 장소를 안내한다.
*뉴욕현대미술관(MOMA)
맨하탄 53가에 위치한 뉴욕현대 미술관에서는 인상파의 대가 클로드 모네의 전시회와 프랑스 아트 딜러였던 폴 로즌버그의 콜렉션 전, 브라질 출신의 설치 예술가 어네스토 네로 등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자녀들과 전통 회화부터 현대적 디자인의 가구 및 영화 등을 감상하기 적당한 곳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화요일은 폐장하고 다른 요일들은 오전 10시30분부터 입장할 수 있다. 입장료는 일반이 20달러 16세 미만은 무료다.
*뉴욕 교통 뮤지엄(NY Transit Museum)
브루클린에 위치한 뉴욕 교통 뮤지엄은 미국 대중교통의 발전 역사를 한 장소에 보여주는 대표적인 곳이다. 특히 뉴욕 메트로폴리탄 지역의 100년의 대중교통 발전상을 살펴볼 수 있는 곳으로 대중교통의 네트워크나 기술 발달을 살펴볼 수 있다. 1936년 세워진 브루클린 하이츠 역에 세워진 이 뮤지엄에서는 현재 사우스 페리 터미널의 고고학적 가치를 살펴볼 수 있는 유물들의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이 유물들은 18세기에 사용된 6만5000점의 유품이다. 이 뮤지엄은 월요일 휴관이며 화~금요일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 토요일과 일요일은 낮 12시에서 오후 5시까진 연다. 입장료는 일반 5달러, 3~17세는 3달러이다. 위치는 브루클린 하이트의 Boerum Place와 Schermerhorn Street이 만나는 곳에 있다.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아일랜드
세계적인 명소인 자유의 여신상과 엘리스 아일랜드는 이민자로 구성된 미국의 특성을 증명해주는 곳이다. 맨하탄의 사우스 페리 역에서 배를 타고만 갈 수 있는 이 두 곳은 이민자녀들과 꼭 한번쯤은 가봐야 하는 곳이다. 맨하탄의 마천루를 배 위에서 바라보는 멋도 있지만 이민자 조상들이 미국에 도착한 날짜의 기록이 남아있는 엘리스 아일랜드 또한 유서 깊은 곳. 배를 타고 가야 하는 특별한 이유 때문에 자녀들의 기억에 인상 깊게 남는다. 페리 비용(일반 12달러, 시니어 10달러, 학생 5달러)만 있으면 갈 수 있는 곳이다. 자유의 여신상 왕관의 전망대까지 올라가려면 사전에 1인당 3달러의 비용을 추가로 내어야 하며 티켓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만 한다. 티켓 예약은 877-LADY-TIX 이
나 인터넷 www.statuecruises.com에서 할 수 있다.
참고로 배 탑승전 공항과 같은 철저한 검색이 실시되기 때문에 이를 통과하는데 오랜시간 걸린다는 것을 기억하고 미리 선착장에 도착해야 한다. 자유의 여신상을 출발하는 첫배는 오전 8시30분이며 자유의 여신상에서의 마지막 배는 오후 5시이다.
*미 자연사 박물관(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미 자연사 박물관은 항상 볼거리로 넘치는 곳이다. 자세히 보다보면 하루 온종일 있어도 시간이 모자라는 곳.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장시간 박물관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하루에 볼 것을 미리 지정해 두고 메인에 집중해서 둘러보는 것이 좋다. 미 자연사 박물관에서 최근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새로운 우주쇼. ‘별나라로의 여행(Journey to the Stars)’이란 제목의 이 쇼는 우피 골드버그가 내리에이터로 우주의 환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쇼이다.
나사를 비롯해 미국의 40군데 과학 연구소과 합작으로 만든 것으로 로즈센터 개관 10주년 기념으로 상영되고 있다. 이 쇼는 오전 10시30분(수요일은 11시부터)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30분 간격으로 상영된다. 티켓은 입장료 및 우수쇼가 성인 24달러, 학생 18달러, 12세 미만은 14달러이다. 인터넷으로 구입할 경우 티켓당 4달러의 수수료가 붙는다.이외에도 미 자연사 박물관은 다양한 전시회 및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과학 캠프가 열리고 있다. 맨하탄 센트럴 팍 웨스트 79가에 위치해 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Metropolitan Museum of Art)
맨하탄 5애비뉴 81가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방대한 예술품으로 꽉 찬 곳이다. 현재 사진과 그림을 함께 사용하는 1800년대 영국과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포토 꼴라쥬 기법의 작품전인 ‘플레잉 위드 픽쳐’, 동물을 주로 그렸던 로사 보뇌르의 말그림 작품전, 8개월 동안 보수 공사로 폐쇄됐던 악기 전시회가 3월초부터 열리고 있다. 이외에도 1908년 이집트의 왕의 무덤 밸리에서 발견된 투탄므라먼왕 무덤에서 발굴된 유품들이 특별 전시장에서 소개되고 있다. 이 미술관은 월요일은 폐장하며 화~목요일은 오전 9시30분에서 오후 5시30분,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9시30분에서 오후 9시, 일요일은 오전 9시30분에서 오후 5시30분까지 연다.
*뉴욕시 대학 투어
뉴욕시 교육청은 3월29일 오후 1시 고등학교 11학년과 12학년을 대상으로 포담대학 투어 및 대학 입학 상담 시간을 갖는다.3월30일 오후 3시부터 4시30분까지는 뉴욕대(NYU) 투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대상은 고등학교 11학년과 12학년. 투어와 함께 지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3월31일에는 뉴욕시립대 요크 칼리지 투어가 오전 10시부터 열린다, 이 투어는 입학 설명, 재정 웍샴, 캠퍼스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지글링 페스티벌
서커스의 묘미인 지글링 페스티벌이 4월3일부터 5일 사이 브루클린의 프랫 인스티튜트에서 열린다. 올해로 제8회를 맞는 이 페스티벌은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이 페스티벌에서는 지글링의 웍샵과 함께 쇼, 추첨 등이 열린다. 프랫 인스티튜트의 주소는 200 Willoughby Ave, Brooklyn, NY이다.
*브루클린 세계 신기록 도전의 날
4월4일 브루클린의 라이세움(Lyceum)에서 오후 1시부터 3시간 동안 세계 신기록 도전 행사가 열린다. 참가 대상은 7~17세로 개인이나 그룹이 함께 세계 신기록에 도전하면 된다,. 장소는 227 4th Avenue, Brooklyn, NY 11215 이며 참가 방법 및 신청 내용은 인터넷 BeamCamp.org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민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