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오랜만에 마음 편히 식사할 수 있고, 항상 맛이 보장되는 숨은 맛 집을 찾은 것 같아 기분이 좋다. 점심시간 이전이었지만 하나 둘 찾아온 손님들로 어느새 홀은 꽉 찼다. 바쁠 때는 기다리는 줄까지 만들어지곤 한다는데 불황 속에서도 잘되는 집은 반드시 이유가 있기 마련, 대왕갈비 져스틴 장 사장과의 대화 속에서 하나씩 궁금증을 풀어보았다.
질 좋은 무제한 고기는 물론 건강식 메뉴 다양
해물 듬뿍 넣은 매콤한 ‘대구 뽈찜’ 새로 선봬
실속있는 점심 메뉴 주말에도 5.99~10.99달러
일단 ‘무제한’ 이야기는 잠시 미뤄두자는 저스틴 장 사장은 지혜롭고 여유 있어 보인다. 대왕갈비는 고기집이다. 그런데 다른 식사가 정말로 맛있는 고기집이다.
또 단골 고객이 많으며, 그 단골 고객들의 연령대가 높다는 점이 이 식당의 특징이다.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의 입맛은 누구보다도 예민하고 까다롭기에 이분들을 단골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은 것을 말해준다. 일단 맛에 있어 순수하고 깊은 손맛이 보장되어야 하고, 조그만 변화에도 민감하기 때문에 한결 같은 음식 질을 유지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 조미료를 쓸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할머니 할아버지가 자녀들에게 소개하는 식당. 그래서 손자 손녀까지 온 가족이 외식할 수 있는 기분 좋은 식당이기도 하다. 무엇이 그렇게 만들었을까?
저스틴 장 사장은 그냥 서비스가 아닌 마음을 다해서 내 부모님 모시듯이 손님들을 대하는 것, 식당 식구들에게는 성실하고 착실한 태도를 가장 큰 덕목으로 정해놓았다.
실제로도 손님들에게 아버님 어머님 부르며 모시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종업원들이 서로 챙기고 가족처럼 가깝게 지내니 분위기가 좋은 건 당연지사. 즐거운 마음으로 일하면 대접받는 손님도 그 분위기를 타기 마련이다.
음식에 있어서는 재료비 아낄 생각하면 절대 장사 못한다고 못 박아버리는데, 다양한 재료들의 원가와 차이점을 조목조목 따져가며 들려주는 이야기에 나만의 자존심을 지키며 식당 경영을 한다는 것이 결코 쉽지 않음을 알게 되었다.
내 입맛에 맞는다고 맛있는 음식이 아니듯이 음식 맛에 대한 평가는 오로지 손님의 몫이다. 대왕 갈비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인정해준 메뉴들을 알아보자.
재료값이 많이 올랐음에도 가격을 고수하여 변함없이 정성으로 만드는 ‘갈비탕’은 타운 내 최고라고 인정된 메뉴로 일주일 내내 이 갈비탕만 드시는 손님이 있을 정도다. 직접 콩을 띄워서 그 어떤 화학첨가물도 없이 완전한 재래식으로 만들어 낸 ‘시골 청국장’은 구수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데, 먹은 후에도 속이 편하고 든든하여 참 좋은 음식을 먹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운이 좋으면 텃밭에서 직접 가꾼 유기농 야채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젊은 층에도 인기가 많은 ‘육수불고기’는 국물과 함께 먹는 부드러운 고기 맛이 좋아 고객 추천메뉴 중 하나이다. 잡냄새가 없는 깔끔한 육수에 최고의 전분으로 뽑아내는 냉면은 호사스럽게도 얼음 그릇(얼음냉면)에 담겨 나와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하기 그지없다.
새롭게 선보이는 ‘대구 뽈찜’도 맵지 않으면서도 깊은 양념 맛에 여러 가지 야채와 해물도 듬뿍 들어있어 입맛 없을 때 좋다.
건강식으로 언제나 인기가 많은 ‘열무 꽁보리 비빔밥과 된장찌개’ 콤보도 변함없이 사랑 받는 메뉴이다.
주 7일 점심 메뉴와 스페셜 런치를 5.99~10.99달러에 맛볼 수 있고 저녁 7.99 ~29.99달러, 무제한 메뉴는 질 좋은 갈비와 신선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내장류를 비롯해 11가지 부위를 골라 먹을 수 있는 무제한은 14.99달러로 즐길 수 있다.
질 좋은 고기는 물론이고 어느 것 하나 소홀함이 없는 식사 메뉴가 있기에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집, 맛이 보장되는 집으로 인정받는 자존심을 지키는 식당 대왕갈비가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들을 항상 행복하게 해주고 더불어 온 가족의 외식도 책임져주는 한인타운의 좋은 식당으로 더욱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주소: 863 S. Western Ave. LA, CA 90005 (로데오 갤러리아 몰 내)
▲전화: (213)365-1750
<글·사진 이은영 객원기자>
푸짐한 대구 뽈찜과 북어국.
건강 영양식 꽁보리밥과 된장찌개.
갈비탕
얼음냉면
청국장
달짝한 국물과 부드러운 고기가 일품인 육수 불고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