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학년 총정원 500명 정도 소규모 아카데믹 스쿨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같은 보로내 거주 학생에 우선권
일부 학교는 인턴십 필수.선택코스는 학교 특수성 맞게
오는 9월 고등학교에 진급하는 학생들의 학교 선택 및 학과목 선정 시즌이 돌아왔다. 뉴욕시 교육청은 지난주 특수목적고등학교 합격 여부 발표 및 신규 고등학교 박람회를 갖고 오는 23일까지 재선택 등록학교 양식을 학교 카운슬러에게 제출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뉴욕과 뉴저지주 일원의 중학교에서도 8학년에게 고등학교 진급 절차와 함께 학과목 선정을 접수를 받고 있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 및 가족들을 위해 뉴욕시가 최근 발표한 올 가을부터 신설되는 고등학교를 소개한다.
이번 가을에 신설되는 고등학교는 ‘아동우선(Children First)’ 정책에 맞춰 우수한 학교로 개교하려 한다고 뉴욕시 교육청은 최근 신설학교에 대해 발표했다. 신설학교는 모두 소규모로 9~12학년 총정원이 500명 정도이다. 소규모 정책의 골자는 학생 수를 적게 하고 수업 기준을 높게 설정, 교사와 학생들이 밀접하게 공부,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리도록 교육의 환경을 개선하다는 것이다. 또 각 학교들은 비영리기관이나, 문화 단체, 사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교육에 필요한 것으로 최대로 활용하며 학교에 따라 과학, 법률, 비즈니스, 아트 등을 강화하게 된다.
기본적으로 신설 고등학교는 대학 입학 준비를 하는 아카데믹 스쿨이다. 이중 일부 학교들은 교복을 입고 인턴십을 필수로 하게 규정하며 선택 코스를 학교 특수성에 맞춰 제공한다.
*진학 신청 방법
뉴욕시 고등학교 진학신청 원서에 가고싶은 신설학교 명단을 순위대로 작성하면 된다. 특수목적고등학교 처럼 정해진 시험이나 오디션은 없지만 신설학교 박람회에 참석한 학생과 같은 보로내 거주 학생에게 우선권을 준다. 이를 위해 박람회 당시 참석 학생들의 명단이 서류화 됐었다.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각 보로 등록사무실에서 학생에게 맞는 학교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뉴욕시 교육청은 고등학교 선택시 기존의 학교들만 선택하지 말로 신설되는 학교 중 학생에게 맞는 학교도 선택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고등학교 진학 신청 원서는 학교 가이던스 카운슬러가 배포해준다.
*진학을 원할 땐
뉴욕시 교육청은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는 박람회나 신규 고등학교가 주최하는 설명회, 오픈 하우스에 참석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방문시는 참석을 확인하는 명단에 이름을 서명하며 학교 대표자와 면담시간을 갖는다. 이민 지난 12월에 고교 진학 서류 접수를 마친 학생들도 신설학교로 선택을 바꾸거나 추가할 수 있다. 고교 진학 서류 변경 마감은 2월23일이다. 통보는 3월말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신규학교
-Bronx Bridges 고교: 브롱스 1980 Lafayette 애비뉴에 위치한 이 학교는 108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ELL와 투터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커뮤니티 서비스를 필수로 한다. 보충학업이 필요한 학생으로 대상으로 여름수업이 진행되며 교복을 입는다. 스패니쉬와 영어가 모국어인 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스포츠 클럽은 농구, 풋볼, 트랙, 축구, 소프트볼, 테니스, 배구가
운영된다.
-Mott Hall V 고교: 브롱스 1551 E 172가에 위치하는 이 학교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합쳐지는 시스템을 갖게돼 이번 가을 6~9학년생을 모집한다. 수학과 과학 그리고 기술을 좀더 강화하게 되며 미래의 지도자 배출을 목적으로 한다. 리젠트 준비반, AP 코스, 드베이트, 과학, 뮤지컬 극장, 댄스, 로봇반 등의 특별할동을 2011년부터 제공한다. 이번 가을 9학년 81명을 모집한다. 교
복을 입는다.
-Academy for Health Careers: 브루클린 145 Pennsylvania 애비뉴에 위치한 이 학교는 건강 관련 과목과, 과학, 리더십,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트결활동으로는 피어 메디에이션, 투터, 신문, 드라마 클럽, 체스 클럽, 스포츠 클럽이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9학년 108명이다.
-Frank McCourt 고교: 맨하탄 84가 145웨스트에 위치한 이 학교는 사고력을 높이는 집중 교육으로 정규적으로 팀웍 및 그룹 발표회를 가지게 된다. 인턴십과 관련되 리서치를 필수로 해야 하며 프로젝트와 발표, 강도 높은 쓰기 코스를 이수해야 한다. 특별활동으로는 모델 UN, 필름 클럽, 문학 잡지, 소셜 클럽, 스포츠가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108명.
- Hudson High School of Learning Technologies: 맨하탄 18가 351 웨스트에 위치한 이 학교는 최근의 교육 기술을 도입해 학생들의 실력을 대학에 맞춰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생마다 선택하는 코스에 차이가 나게 된다. 외국어는 스패니쉬가 제공되며 특별활동으로 그랜트 작성법, 번역, 학생회, 사진부, 다문화 클럽 등이 제공된다. 모집 인원은 9학년 108명-유니온 스퀘어 International High School: 맨하탄 40 Irving Place에 위치하는 이 학교는 다문화 학생을 위해 준비된 학교로 영어 개발과 세계 국가를 공부하는게 비중을 두게 된다. 9학년때는 공부에 집중하며 10학년때는 인턴십을 하게 된다. 12학년때는 대학 코수를 이수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9학년 108명으로 미국에 이민온지 4년 미만의 학생을 선호한다.
-맨하탄 Academy for Arts & Language : 맨하탄 33가 111스트릿에 위치한 이 학교는 외국어가 모국어인 학생을 우선으로 선출한다. 따라서 강도 높은 ELL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대학 준비를 위한 각 과복 공부에 집중하게 된다. 특별 프로그램으로 SAT, ACT 준비반, 스패니쉬 클럽, 드베이트 팀, 사진부, 패션부, 댄스팀, 스포츠팀이 제공된다. 모집인원은 9학년 108명이다.
-Murray Hill Academy: 맨하탄 33가 111스트릿으로 맨하탄 아카데미 포 아츠와 랭구지와 같은 곳에 위치한다. 이 학교는 9학년에 진급하는 학생이 50%, 타학교에서 이수과목 부족 등으로 전학 오는 트랜스퍼 학생이 50%를 차지하게 된다. 학생들에게 다양한 것을 접학 수 있게 하며 인터십을 필수로 규정한다. 학생에 맞춰 프로그램과 인터십을 선정하게 된다. 학교에서 리젠트와
SAT 준비반, 칼리지 및 커리어 카운슬링 등을 제공한다. 특별활동으로는 토요일 과학 클럽, 아트/연극 클럽, 학교 신문부, 웹사이트부 및 스포츠 팀이 있다.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Cambria Heights Academy: 퀸즈 116 애비뉴 캠브리아 하이츠에 위치한 이 학교는 퀸즈 거주 학생을 우선으로 선출하게 된다. 문학과 인류학, 기술, 디자인을 강화한 학교로 커뮤니티 서비스와 인턴십을 제공하고 외국어로는 스패니쉬, 불어, 중국어 수업이 진행된다. 특별활동으로 시클럽, 요가, 신문, 박물관, 그린월드 및 스포츠 클럽 등이 실시된다. 이번 가을 9학년 150명을 모
집한다.
-Community Leadership 고등학교: 퀸즈 자메이카 167-01 Gothic 드라이브에 위치한 이 학교는 대학을 성공적으로 다닐 수 있게 준비하는 학교로 견학 학습과 실습을 통해 공부의 깊이는 넓히는데 주력하게 된다. 인턴십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대학을 대비한 강도 깊은 독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YMCA와 함께 지도자 클럽 및 스포츠 팀을 공유한다. 모집인원은 9학년 150명이다.
-Hillside Arts & Letters Academy: 커뮤니티 리더십 고등학교와 같은 건물을 사용하게 된다. 이 학교의 특징은 도전적인 코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미술과 음악 그리고 쓰기 강화 교육이 실시된다. 특별활동으로 미술, 음악, 쓰기 및 학생회 스포츠가 실시된다. 모집인원은 9학년 150명.
-Queens Metropolitan 고등학교: 퀸즈 91가 Metropolitan 애비뉴에 세워지는 이 학교는 학생의 대학이나 졸업후 진로를 위해 교사와 상의하며 수업을 받게 된다. 과학과 수학, 세계사의 우수반과 스패니시, 불어, 라틴, 중국어 등의 외국어가 제공된다. 특별활동으로는 커뮤니티 미팅, 내셔널 아너 소사이어티, 수학 올리피아드드, 드라마 클럽, 합창단, 댄스, 마셜 아츠 등이 제공된다.
-Environmental Sustainability 라카웨이 고등학교: 퀸즈 라카웨이 비치 채널 드라이브에 위치한 이 학교는 교복을 입으며 커뮤니티 서비스를 필수로 지정하고 있다. 대학 진학을 위한 수업으로 커리큘럼이 짜여지며 건강과 영양학 등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9학년 150명이다.
*고교 진학 관련 뉴욕시 교육청 웹사이트:
www.nyc.gov/schools/ChoicesEnrollment/High/Publications <이민수 기자>
한 학교의 오픈 하우스에 참석한 학부모와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설명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