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이면 추수감사절이다.우리네 한가위처럼 가을 수확을 자축하고 감사하는 추수감사절은 분명 미국인들에게는 큰 명절임에 틀림없지만 한인사회에서 일하는
이들에게는 대부분 그저 하루 노는 날 정도일지도 모르겠다. 그래도 주부 입장에선 미국 최대 명절이라는 땡스기빙에 손놓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 아이들은 으레 터키요리를 주인공으로 한 디너 테이블을 내심 기다릴 테고, 어른들 역시 그냥 지나치기엔 섭섭한 날이기 때문이다. 그래도 ‘닥치면 어떻게 되겠지’하고 하루하루 미뤄왔는데 세월은 쏜살처럼 흘러 어느새 내일이 땡스기빙이란다. 그래서, 그리하여 발등에 떨어진 불 보듯 전전긍긍 중일지도 모를 바쁜 워킹 맘들과 식구 단출한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이름하여 ‘땡스기빙 디너 휘리릭~ 폼 나게 챙겨먹기’작전이다. 이름은 거창하지만 비법은 초간단, 그 자체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지금 당장 전화 주문하거나 짬을 내 가게를 찾아가면 홈메이드 부럽지 않은 근사한 땡스기빙 메뉴를 한 상 받아 올 수 있는 테이크 아웃(take out)점들을 이용하는 것. 혹은 내일 저녁 몸만 가서 땡스기빙 정찬을 즐길수 있는 식당을 찾아 예약하는 것이다. 이미 입소문을 타고 유명해진 땡스기빙 메뉴
잘한다는 테이크 아웃점과 땡스기빙 메뉴를 제공하는 LA 유명 레스토랑을 알아봤다.
혹여 맛있는 가게를 알고 있다 손 쳐도 ‘미국식 정서’상 오늘 주문한다는 건 늦어도 한참 늦은 게 아닐까 라고 생각하는 당신. 맞다. 늦어도 한참 늦었다. LA 인근 유명 테이크 아웃 업체들은 주문 마감을 지난 주말까지로 잡았고 더 늦춰 잡은 곳들이라 해도 어제 정도가 대부분. 그러나 잘 뒤져보면 오늘 주문해 내일 받을 수 있는 곳도 있고, 어떤 곳들은 ‘음식이 남아 있는 한’이라는 조건으로 주문을 받기도 하고, 어떤 업체들은 예약 없이 가게에 가 원하는 메뉴를 구입할 수도 있어 이용해 볼만하다.
땡스기빙을 하루 앞두고 내일 저녁 식탁이 고민되는 이들이라면 오늘 주문해서 내일 픽업이 가능한 괜찮은 테이크 아웃점을 이용하면 홈메이드 부럽지 않은 멋진 식탁을 차려 낼 수 있어 고려해 볼만하다.
◇안티 엠스 키친(Auntie Em’s Kitchen)
글렌데일과 패사디나 인근에서는 꽤 알려진 식당으로 이글락에 위치한 이곳은 이번 땡스기빙 메뉴로 그레이비, 스터핑, 메시드 포테이토가 포함된 터키 가슴살 등을 준비했는데 이미 케이터링 주문은 마감된 상태지만 오늘 가게를 방문하면 맛있는 사이드 디시를 각기 9.95~12.95달러에 개별 주문할 수 있다. 이곳의 명물인 컵케익과 파이는 선착순 판매한다.
▲주소: 4616 Eagle Rock Blvd. LA
▲전화: (323) 255-0800
▲웹사이트: www.auntieemskitchen.com
◇조운스 온 3rd (Joan’s on Third)
이미 한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이곳은 LA 한인타운과도 가까운 3가 길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다. 이곳에서는 12파운드짜리 터키 한마리가 65달러, 1쿼트(quart) 들이 그레이비는 17달러, 버섯 브레드 푸딩 4인분에 18달러 등인데 이외에도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전화주문 마감은 끝났지만 오늘 가게로 직접 찾아오는 고객들에게는 음식을 판매한다.
▲주소: 8350 1/2 W. 3rd St. LA
▲전화: (323)655-2285
▲웹사이트: www.joansonthird.com
◇올리브 고메 그로서(Olives Gourmet Grocer)
롱비치 주민들에겐 꽤 친숙한 이곳은 오개닉 케이터링과 식당을 겸업하는 곳. 이번 땡스기빙엔 자연산 터키(10~12파운드)와 감자, 야채, 스터핑, 펌킨파이 등 8인분 세트메뉴를 130달러에 판매한다. 가족 수가 많지 않은 이들을 위한 터키 가슴살을 주요리로 하는 메뉴는 40달러. 이미 전화마감은 끝났지만 음식이 남아있는 한 판매를 계속하므로 문의해 볼만하다.
▲주소: 3510 E. Broadway, Long Beach
▲전화: (562)439-7758
▲웹사이트: www.olivesgourmetgrocer.com
◇사파이어 팬트리(Sapphire Pantry)
자연산 터키 한 마리와 펌킨파이, 빵, 과일 드레싱 등 땡스기빙 정찬에 필요한 모든 메뉴(6~8인분)를 345달러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2인용 메뉴와 같은 작은 규모로도 구입할 수 있다. 오늘(25일)오후 1시까지 주문을 받으며 픽업은 땡스기빙 당일인 26일 오후 2~5시에 할 수 있다.
▲주소: 1200 S. Coast Highway, Laguna Beach
▲전화: (949)715-9889
▲웹사이트: www.sapphirellc.com
◇제이크스 스모크하우스(Zeke’s Smokehouse)
남부 스타일 터키 요리를 원하는 이들이라면 좋아할 메뉴다. 14~16파운드짜리 히코리 훈제 터키(hickory-smoked turkey) 한 마리가 65달러. 이 훈제 터키에 어울리는 남부 스타일 그린 빈, 콘 브레드(corn bread), 허시퍼피(hush puppies) 등은 8.96~10.95달러선으로 원하는 만큼 구입해 갈 수 있다. 할리웃과 몬트로즈 두 곳에 식당이 있다.
▲할리웃: 7100 Santa Monica Blvd. West Hollywood·(323)850-9353
▲몬트로즈: 2209 Honolulu Ave. Montrose·(818)957-7045
▲웹사이트: www.zekessmokehouse.com
<글 이주현 기자 ·사진 LA타임스 제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