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가지 혹은 16가지 풀코스로 서브되는 궁중 한정식 요리는 그 화려함과 다채로움이 임금님 수랏상 못지않다.
고기완자와 은행이 들어가 맛도 영양도 풍부한 신선로가 먹음직스럽다.
오늘은 내가 임금… 수랏상 한번 받아볼까
다운타운 윌셔 그랜드 호텔 내 한식당 ‘서울정’은 그야말로 놀라운 발견이었다. 상견례와 귀빈접대 등 중요한 행사에 딱 맞아 떨어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는 물론 입이 ‘쩍’ 벌어질 정도로 상다리가 부러지게 차려지는 맛깔스러운 요리들, 고급 호텔에서 우러나오는 격조 높은 서비스 등 3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보기 드문 곳이기 때문이다. 13가지와 16가지 풀코스로 만들어진 궁중 한정식 요리는 그 화려함과 다채로움이 임금님 수랏상 못지않다. 이번 달에는 특별히 가을철 최고진미로 손꼽히는 자연송이를 들여와 ‘송이버섯 스페셜’ 메뉴를 선보인다. 10월 한 달 동안 선보이는 송이버섯 스페셜 메뉴는 자연송이의 담백한 향과 쫄깃한 질감이 가득한 일품요리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품격 갖춘 맛깔스런 요리 가득
행여 상다리 부러질라 걱정
가을엔 ‘자연송이 스페셜’ 일품
▲서울정의 자랑 궁중 한정식
한정식의 코스메뉴로는 제일 먼저 그날그날 만들어지는 특제 죽과 신선한 야채·인삼 샐러드가 선보여 부드럽게 속을 채워준다. 이후 우아한 자태를 뽐내며 등장(?)하는 구절판의 약식버전인 칠전판, 빙떡, 삼합 배추쌈, 대하 잣즙채와 해물 잣즙채, 삼색 전유화, 화양적과 신선로, 전복 야채 볶음, 해물볶음, 흑돼지 새송이 볶음 등 휘황찬란한 요리가 이어진다. 여기에 특 안심구이 혹은 갈비구이가, 대구조림과 은대구 구이와 함께 진지와 탕이 메인 요리로 서브된다.
후식으로는 호박식혜와 화전 혹은 경단이 나온다. 요리 하나하나가 수라간 상궁들이 임금님을 위해 준비하듯 정성스럽게 차린다. 예를 들어 칠전판의 밀전병은 직접 반죽을 빚어 일일이 손으로 부치며 어만두는 얇게 저민 생선 살을 만두피로 사용해 만든다.
이렇게 재료 하나하나에 공이 들어가는 음식이 많은 까닭에 한정식은 24시간 전 예약을 해야 하는데, 제대로 된 음식만을 서브하겠다는 장인정신을 고집하기 때문이다. 맛깔스러운 음식들은 모두 ‘광주요’라는 고급자기에 담겨 나온다. 여기에 은수저와 젓가락이 함께 서브, 궁중의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자연송이 스페셜
자연송이의 독특한 향과 쫄깃함을 만끽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10월 한달 간 맛깔스러운 자연송이 스페셜 코스메뉴를 선보인다. 메뉴로는 자연송이 샐러드와 자연송이 야채죽, 전유어, 자연송이 전복 볶음 등 자연송이의 맛과 영양이 고스란히 담긴 다채로운 요리가 서브된다. 또한 메인요리로 갈비구이, 자연송이 구이, 영양밥과 된장찌개가 속을 든든히 채워준다. 디저트는 매작과와 식혜 과일로 마무리했다. 코스요리 이외에도 와인과 곁들일 수 있는 와인안주로 화이트 와인과 버터로 만든 소스가 곁들여진 왕새우 새송이 구이, 신선한 전복과 새송이가 곁들여진 새송이 전복 볶음 등을 일품요리로 즐길 수 있다.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자연송이 스페셜 메뉴가 선보인다.
▲그 외 일품요리 및 시즌별 특선요리
와인 매니아들을 위한 특선메뉴로는 위 송이요리 이외에도 랍스터 볶음, 신선한 전복과 대추, 은행, 생율과 인삼 등이 함께 들어간 전복 영양 솥밥, 제주도식 돼지갈비 찜, 모듬 회 요리를 일품 메뉴로 고급스럽게 마련했다. 육회와 로스편채, 각종 구이와 전골 등 다양한 한식메뉴도 맛깔스럽게 준비됐으며 고급스러운 한정식에 잘 어울리는 와인도 40여 종류를 알차게 갖추고 있다.
서울정은 또한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등 매 시즌마다 다양하고 독특한 특선 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미식가들의 구미를 당기는 새로운 메뉴개발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다. 황민구 매니저는 “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은 물론 어린 자녀들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요리를 마련, 매 시즌마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꼭 미리 예약하실 것”을 당부했다.
▲영업시간: 월~금 점심 오전 11시30분~오후 2시, 오후 5시 30분~9시 30분, 토~일요일 오후 5시 30분~9시 30분
▲가격: 궁중 한정식 1인당 55~75달러(2인분 이상 주문), 10월 자연송이 스페셜 1인당 65달러, 일품요리 1인당 45~75달러, 로스편채 22.50달러, 특 안심과 랍스터, 고베갈비 등 즉석 구이류 19.75~49.50달러, 각종 반상 25.50~26.75달러.
▲주소와 전화번호: 930 Wilshire Blvd., (213)688-7880
<글·사진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