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계절 중 여름철 피부 관리가 가장 힘들다. 땀과 피지 분비가 그 어느 계절보다 왕성한데다 뜨거운 태양빛에 피부며 머리카락이며 지치고 상하기 쉽기 때문이다. 게다가 화장을 하는 여성들이라면 땀으로 얼룩진 얼굴 때문에 이를 유지·보수(?)하는 것도 만만치 않게 신경이 쓰인다. 여름철 피부관리와 메이컵, 머리 결 관리까지 서머 뷰티 토탈 케어를 알아본다.
“청결·적당한 보습이 최우선”
그 어느때보다 자외선 지수가 높고 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에 트러블 없이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 위해선 청결과 보습이 우선시 돼야 한다.
■여름철 번지지 않는 메이컵 요령
리퀴드 브론즈 파운데이션 섞어 사용
눈 화장, 젤 타입 아이라이너를
①브론즈 메이컵 적극활용
요즘 워낙 광택있는 피부 표현이 유행이기도 하지만 파운데이션에 리퀴드 브론즈 파운데이션을 조금 섞어 바르면 섹시해 보일 뿐 더러 조금 번들거려도 자연스럽다.
②눈 화장은 젤타입으로
여름철 화장 최대 고민 부위는 바로 눈. 아이섀도와 아이라인까지 땀에 번져 가장 신경 쓰이기 때문이다. 이럴 땐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이용하고 섀도 역시 크림과 파우더 타입의 중간형태의 제품을 써 주면 번짐을 막을 수 있다.
③기름종이는 필수
흔히 기름종이라 불리는 블로팅 시트(blotting sheets)를 핸드백에 넣어 다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만큼 피부가 번들거릴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④손톱은 누드컬러로
캔디 컬러를 이용한 매니큐어도 좋지만 오히려 더워 보일 수 있다.
그리고 수영할 일이 잦은 여름에 진한 컬러는 자주 손질해 줘야 하므로 오히려 투명한 색이나 베이지 누드 컬러를 이용하면 손톱에 윤기는 주면서도 청결한 느낌을 줄 수 있다.
■피부 관리
과도한 영양 공급 오히려 트러블 유발
벌꿀·딸기성분 미백 마스크 효과적
①과도한 영양은 금물
그렇지 않아도 땀과 피지로 뒤덮히는 여름철에 과도한 영양 공급은 오히려 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너무 리치한 영양크림보다는 젤 타입의 수분 크림정도만 바르는 것이 좋다. 단 모공관리는 그 어느 계절보다 꼼꼼히 해 줘야 한다.
②미백 마스크 해 볼만
요즘처럼 태양이 작렬하는 계절엔 아무리 선스크린을 꼼꼼히 발라도 피부가 칙칙해지기 마련. 이럴 땐 벌꿀이나 딸기성분이 포함된 미백 마스크를 해주면 효과가 있다. 또 시중에 판매하는 피부진정 마스크도 해 볼만 하다.
③바디케어도 중요
땀을 많이 흘리고 야외활동이 많은 요즘엔 피부 건조증이나 등 여드름과 같은 바디 스킨 트러블도 종종 일어난다.
따라서 얼굴 피부 못지 않게 바디케어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과도한 자극을 주지 않는 바디 스크럽제를 이용한 뒤 가벼운 영양을 공급하면 그 어느 계절보다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피부 트러블엔 이렇게
햇볕에 탔을 땐 알로에로 진정시키고
손톱에 셀프태닝 틀니 클렌저로
①햇볕에 탄 피부는
햇볕에 익은 피부진정엔 알로에 만한 것이 없다. 마켓이나 드럭스토어에 가면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는 피부 진정제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
②셀프태닝 제품이 손톱에 묻었다면
억지로 손톱을 박박 문지르면 큐티클 층이 벗겨나갈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의치(틀니)를 담그는 클렌저(denture cleaner)에 수분간 손톱을 담그면 지워진다.
<여름철 필수 화장품>
①클라린스 퍼펙터(Clarins Instant Light Complexion Perfector)
매끄럽고 싱그러운 피부를 가꿔준다는 것이 브랜드측의 설명. 28달러.
②레브론 인스탄트 네일 글로스(Revlon Instant Nail Gloss)
비타민 E가 함유돼 있어 손톱을 윤기있게 해 준다. 7.99달러.
③메이블린 아이 메이컵 리무버 타월렛(Maybelline New York Expert Eyes Eye Makeup Remover Towelettes)
여름철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눈 화장을 지울 수 있는 타월타입 리무버. 마스카라까지 깨끗이 지워진다. 6.99달러.
④투 페이스드 태닝 베드 인 어 튜브(Too Faced Tanning Bed In A Tube)
셀프 태닝 제품으로 고르게 피부를 태닝한 효과를 주는 제품. 22.50달러.
클라린스 퍼펙터
투 페이스드 태닝 베드 인 어 튜브
이주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