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임씨(왼쪽에서 두 번째)와 요리 클래스 회원들이 부모님들을 위한 상차림을 준비하고 있다.
■베이즐 크림 소스를 곁들인 퓨전 스타일 구절판
구 절 판
새우 1컵, 토마토 4개, 샐러리 1컵, 레드 벨 페퍼 1컵, 양파 1컵,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약간, 소금과 후추 약간씩, 이탈리안 즈키니(Zucchini·애호박) 1컵
새우는 껍질채 양파를 넣고 살짝 데친다. 양파를 넣으면 비린내도 없애고 맛도 좋다. 데친 후 껍질을 까고, 틈에 있는 내장을 이쑤시개로 뽑아내고 가늘게 채 썬다. 토마토는 속에 있는 씨를 제거하고 가늘게 채썬다. 채 썬 재료들을 팬에서 따로따로 볶아낸다.
밀 전 병
밀가루 1/4컵과 1큰술, 계란 4개, 소금 1/4작은술, 설탕 1/4컵과 1큰술, 우유 14컵과 1큰술, 헤비 크림 6큰술, 버터 녹인 것 2큰술, 맥주 2큰술
밀가루와 소금을 합쳐 놓는다. 계란을 풀어 넣는다. 설탕과 우유, 헤비 크림을 한데 섞어서 미지근하게 데운다. 버터를 분량대로 녹여 놓는다. 모든 재료를 섞어서 체에 거른다. 약한 불에서 얇게 밀전병을 부쳐낸다.
베이즐 크림 소스
그린 티 파우더 1/2컵, 올리브 오일 1/4컵, 와이트 와인 비네거 1/4컵, 꿀 1 1/2큰술, 디종 머스타드 1/2큰술, 헤비 크림 2큰술, 소금과 후추 약간씩
베이즐은 줄기를 데어내고 잎사귀만 푸드 프로세서에서 잘게 간다. 나머지 재료를 다 넣고 믹스해 베이즐 크림소스를 만든다.
새우와 오이, 피망, 양파 등으로 만든 퓨전 구절판 요리.
■베리를 곁들인 바나나 뎀뿌라
바나나 뎀뿌라
바나나 4개, 뎀뿌라 믹스 1팩, 식용유 2컵, 딸기 1컵, 라즈베리 1컵, 블루베리 1컵, 블랙베리 1컵
튀김가루는 얼음 물과 잘 혼합해 튀김 옷을 만든다. 반죽이 너무 걸죽하면 튀김옷이 맛이 없으므로 물이 뚝뚝 떨어지도록 반죽을 만드는 것이 좋다. 바나나를 3등분 한 뒤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살짝 튀겨낸다.
루바브 소스
루바브(rhubarb·미국내 마켓에서 구입한다) 1컵, 물 1컵, 파우더 슈거 3/4컵, 여주(yuzu·일본 시트러스의 일종) 주스 1큰술
루바브를 작게 썰어 냄비에 물과 함께 10~12분간 끓인다. 루바브를 살짝 식힌 후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곱게 간다. 체에 곱게 내린다. 냄비에 다시 넣고 설탕을 넣은 뒤 5~6분간 조린다. 유주 주스를 넣고 섞는다. 딸기와 라즈베리, 블루베리위에 뿌린다.
버터 스카치 소스
버터 1/3컵과 1큰술, 브라운 슈거 1 1/4컵, 콘 시럽 2큰술, 헤비 크림 1/3컵
버터와 브라운 슈거를 냄비에 넣고 녹인 후 콘 시럽과 헤비 크림을 넣고 1~2분간 잘 저어주면서 졸인다. 바나나 뎀뿌라 위에 뿌린 뒤 파우더 슈거를 뿌려 서브한다.
달콤한 베리를 곁들인 바나나 튀김은 바삭한 맛이 일품이다.
■시금치 샐러드와 토마토를 곁들인 대구 생선구이
대구 생선구이
올리브 오일 3큰술, 대구 저민 살 4쪽, 소금과 후추 약간씩, 마늘 2쪽, 타임 4줄기, 잣 소스(잣 1/3컵, 셀러리 다진 것 2큰술, 셜롯 다진 것 2큰술, 파슬리 잎 1큰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2큰술)
대구는 요리하기 1시간 전에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 타임 잎을 솔솔 뿌려 냉장고에 넣어둔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생선을 앞 뒤로 노릇하게 구워낸다. 이때 자주 뒤집지 말고 한 면을 완전히 익힌 후 뒤집어 다른 면을 익힌다. 팬을 달구어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셜롯과 셀러리를 1~2분 볶은 뒤 파슬리 잎을 다져서 넛, 잣과 함께 1~2분 더 볶아 잣 소스를 만든다.
베이비 시금치 샐러드
판세타 혹은 베이컨 3조각, 올리브 오일 1큰술, 레드 와인 비네거 2큰술, 베이비 시금치 2컵, 마늘 2~3쪽, 소금과 후추 약간
팬에 판세타 혹은 베이컨을 구운 후 가늘게 채 썬다. 팬의 기름을 닦은 뒤 마늘을 얇게 슬라이스 해 팬에 살짝 볶는다. 시금치를 넣고 레드 와인 비네거, 소금과 후추를 넣고 살짝 볶는다.
오븐에 구운 토마토
로마 토마토 12개, 올리브 오일 2큰술, 타임 1/2묶음, 마늘 슬라이스 한 것 2~3쪽, 소금과 후추 약간씩, 파미잔 치즈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소금, 후추, 타임, 올리브 오일, 치즈 가루를 솔솔 뿌린다. 350도 오븐에서 1시간 구워낸다. 잣 소스를 뿌린뒤 토마토를 깔고 대구 구운것, 시금치, 판세타, 셜롯 순으로 올려 서브한다.
신선한 베이비 시금치 샐러드를 곁들인 대구 생선구이.
**김태임씨 요리교실 (818)462-3389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