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한 분위기의 실내. 3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룸도 마련돼 있다.
최재경 사장이 푸짐하게 서브되는 구이메뉴와 로스편채를 선보이고 있다.
‘술사모’‘고사모’가 VIP로 모십니다
<술을 사랑하는 모임>
<고기를 사랑하는 모임>
“모든 고객을 성에 초대된 귀빈으로 모십니다.” 웨스턴과 베벌리 북쪽에 위치한 한식당 ‘성’에 가면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상냥한 인상의 종업원들이 펼치는 친절한 서비스는 기본. 푸짐하면서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하다. 여기까지는 다른 구이집과 비슷하다 할 수 있겠다. 여기에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배려가 더해졌다. 개업 5주년을 맞아 소주와 고기를 파격적인 가격에 서브하는 ‘술사모’(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와 ‘고사모’(고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메뉴를 마련한 것이다. 질 좋은 고기와 소주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이들 메뉴는 애주가들과 고기 매니아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성의 간판메뉴로 떠오르고 있다.
개업 5주년 특별 할인
차돌·삽겹살이 ⅓값
소주 병당 4.99에 판매
야들야들 로스편채 별미
냉면 맛도 LA최고 자부
▲술사모와 고사모
파격적인 가격에 술과 고기를 서브하는 ‘술사모’와 ‘고사모.’ 고사모는 고기 콤보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을 위한 메뉴로, 술사모는 모든 콤보를 시키면 소주를 1병당 4.99달러에 무제한 판매한다. 고사모는 콤보 메뉴당 1인분에 한해 16.99달러짜리 차돌박이를 5.99달러에, 15.99달러인 삼겹살은 4.99달러에 판매한다.
이뿐만 아니다. 푸짐한 양의 고기와 소주 또는 냉면, 된장찌개, 송이버섯, 떡보쌈, 계란찜에 밥까지 볶아주고, 후식으로 수정과까지 나오는 콤보 메뉴가 39.99달러부터 시작한다.
파격적인 가격이라 해서 고기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최재경 사장은 “고기 전문점인 만큼 고기질만은 자신 있다”고 말한다.
큰소리(?)치는 최 사장이 살짝 구워서 건네주는 주물럭을 맛보니 과연 육질이 살아있다. 고기즙이 가득 배있어 부드러운 것은 물론, 씹히는 맛도 탁월하다.
곁들여 먹는 고기소스의 맛도 일품이다. 살사를 연상시키는 빨간 소스와 파슬리를 갈아 만든 초록색 소스가 함께 나온다. 빨간 소스는 매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고기와 찰떡궁합을 이룬다. 파슬리 소스도 고소하면서 독특한 맛이다. 구이 콤보를 먹고 나면 매콤한 소스에 밥을 볶아주는데, 이 역시 반드시 맛봐야 할 별미다.
최 사장은 “고사모는 특히 가족단위 손님들이 너무 좋아한다”며 “고객들에게 서비스하는 마음으로 계속해서 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한다.
입안에서 살살 녹는 각종 구이메뉴(왼쪽)와 야들야들한 고기 편채에 신선한 야채, 매콤한 겨자소스를 얹어 즐기는 로스편채.
▲로스편채와 냉면
저렴하고 맛있는 구이 콤보도 인기지만 야들 야들한 고기 맛이 일품인 로스편채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메뉴다. 로스편채는 겉은 약간 튀기고 안은 반 생고기인 채로 서브된다. 얇게 저민 고기 위에 신선한 양파와 피망, 깻잎, 무순, 마늘 등을 얹은 뒤 된장과 마늘을 듬뿍 넣어 만든 매운 소스를 듬뿍 찍어 먹으면 입안 가득 풍부한 고기맛과 야채의 향, 소스가 어우러진다. 담백하면서 기름기가 없고 풍부한 야채와 고기를 함께 즐기게 되니 그야말로 웰빙 음식이라 하겠다. 고기 메뉴를 즐기기 전 부담 없는 애피타이저로도 그만이다.
최재경 사장의 또 하나의 자랑은 여름철을 겨냥해 자신 있게 내놓은 냉면이다. 최 사장은 “육수 맛만큼은 LA 최고다”라고 자랑한다.
그 만큼 국물 맛이 좋다. 비결은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여러 번 끓여 내는 등 최대한 공을 들인다는 것. 올 여름 쫄깃한 면발에 얼음 동동 띄운 시원한 육수 맛이 그립다면 성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이 외에도 여름철 몸보신을 위한 흑염소탕, 해산물 볶음요리, 복 매운탕, 은대구 조림, 양 곱창전골 등 맛깔스러운 요리가 가득하다.
▲가격
로스편채 21.99달러
소주와 구이 스페셜 콤보 39.99~89.99달러
양주와 구이 스페셜 콤보 59.99~109.99달러
각종 구이류 14.99~24.99달러
냉면 갈비 콤보 12.99달러
냉면 8.99달러, 우거지 갈비탕 6.99달러
은대구 조림 17.99달러,
<런치메뉴>
갈비, 불고기 제육김치 등 도시락 6.99달러
돌솥 불고기 7.99달러
갈비 또는 불고기 냉면 콤보 10.99달러
런치 구이 콤보 2~3인분 20.99~24.99달러
염소탕 8.99달러.
▲영업시간
주7일, 오전 10시30분~오후 10시30분.
▲주소와 전화번호
473 N. Western Ave. LA. (323)467-3813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