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 사진과 비디오 촬영은 결혼예식의 짧은 순간을 영원히 남길수 있는 ‘결혼문화의 꽃’이다.
행복한 이순간, 영원히 간직해요
웨딩사진 생생한 다큐형식의 앨범 인기
웨딩 비디오 특수편집 가능한 DVD제작 늘어
결혼 예식은 짧은 순간이지만, 그 행복한 순간을 담은 웨딩 앨범은 영원히 남는다는 말처럼 웨딩 사진은 결혼문화의 꽃이라 불린다.
모든 신랑 신부들이 제작하는 결혼관련 주요 상품으로 자리 잡은 웨딩 앨범은 흔히 리허설 촬영으로 불리는 야외·스튜디오 촬영과 예식 당일 촬영하는 식장 촬영으로 나뉜다.
웨딩 사진의 패턴과 경향은 변화가 없는 듯하면서도 꾸준히 탈바꿈해 기념사진을 제외하고 리허설 촬영과 식장 촬영에는 신세대 커플의 선호도 변화에 따라 다양한 시도를 엿볼 수 있다.
타운내 웨딩전문 스튜디오들은 고유의 연출 노하우와 스타일을 갖추고 차별화 전략으로 예비 커플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각 스튜디오들은 인물 중심의 사진, 풍경 중심의 사진, 모던한 사진, 로맨틱한 사진, 흑백사진, 다양한 기법을 활용한 사진 등 개성있는 편집과 촬영으로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따라서 웨딩 스튜디오를 결정할 때는 스튜디오의 샘플 앨범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해당 스튜디오가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지를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한다.
모델을 등장시켜 제작한 샘플 앨범보다는 직접 고객을 촬영한 웨딩 앨범을 보는 것이 스튜디오의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방법.
그렇다면 최근 신랑신부로부터 사랑받는 웨딩 사진의 스타일은 무엇일까?
웨딩 사진은 전반적으로 무게감 있고 귀족적 세트중심 웨딩 사진과 밝고 화사한 분위기에 자연스런 인물 위주로 앤티크, 모던, 클래식 등의 스타일이 인기를 끈다.
신세대 커플의 새롭고 감각적인 요구에 따라 식장 사진 역시 기존 딱딱하고 정형화된 사진보다는 살아 있는 듯한 느낌의 스토리 또는 다큐멘터리 형식의 앨범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앨범은 예식 당일 날의 예식진행 장면을 시간의 흐름에 따라 순간순간 촬영해 비주얼을 강화시킨 스냅사진으로 담는다. 연출되지 않은 생생한 느낌의 스토리 앨범은 결혼식 현장에서 촬영된 전혀 손질되지 않은 기록적 리얼리티가 살아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웨딩 비디오 촬영은 예식 당일 예식 진행 장면을 비디오로 촬영하는 것으로 최근에는 비디오보다 화질이 뛰어나고 다양한 특수편집과 영구보존이 가능한 DVD제작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또한 결혼식장에서 예식 전 축하객들을 위해 포토에세이와 실내촬영 뮤직비디오를 선보이거나, 예식도중 신랑 신부 어릴적부터 결혼이 이르기까지 과정을 다큐멘타리 영상으로 담아 대형스크린으로 상영 하는 등 웨딩 촬영이 결혼을 기록하는 소극적 역할에서 벗어나 결혼식 깜짝 이벤트로 등장하며 그 중요성과 인기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스튜디오2000’ 대표 문지현씨는 앨범 촬영을 임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라며 “처음부터 표정과 포즈를 잡는 것은 쉽지 않겠지만 거울을 보며 자신의 얼굴을 관찰하며 연습해 가장 자신 있는 표정과 포즈를 취하라”고 신랑 신부들에게 당부했다.
타운내 웨딩촬영전문 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야외·스튜디오 촬영, 결혼 촬영 패키지는 촬영횟수와 사진 분량, 앨범 개수 등에 따라 1,500달러~5,000달러선이다.
1,500달러 짜리는 예식 당일 촬영만 하고 1개의 앨범이 제공된다. 가장 인기있는 3,000달러 패키지는 야외, 스튜디오, 예식 등 3회 촬영하고 커플을 위한 앨범 2권과 양가 부모를 위한 중간 사이즈의 앨범 2권이 제공된다. 가장 비싼 5,000달러 패키지는 3회 촬영에 커플용 앨범이 3권으로 늘어나고 부모 앨범도 좀더 사진 양이 많고 사이즈도 커진다.
스튜디오 선택 어떻게
웨딩스튜디오 선택은 이렇게 하세요.
1. 앨범의 표지나 액자의 스타일이 원
하는 디자인인지 체크한다.
2. 앨범을 촬영해서 언제 받을 수 있는
지 반드시 문의한다.
3. 패키지에 포함된 정확한 항목과 전
체 비용을 꼭 짚고 넘어간다.
4. 야외촬영 장소를 미리 확인하고, 평
일과 휴일 촬영의 비용 차이 여부를
확인한다.
5. 헤어, 메이크업 비용 포함여부와 드
레스, 턱시도 협력 업체를 미리 확인
한다.
■ 타운내 스튜디오 리스트
박스포토스튜디오 (213)389-0572
삼성스튜디오 (213)487-1890
선셋스튜디오 (213)380-1230
KAPPA (213)365-2220
스튜디오 웨딩스토리 (213)487-1478
리 포토스튜디오 (213)739-8460
스튜디오 큐 (323)463-4646
스튜디오2000 (213)252-1200
브룩스 스튜디오 (213)487-0597
칼라박스스튜디오 (213)387-0101
<신경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