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 파티는 고교 졸업반 학생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틴에이저 시절 최고의 축제와 같다.
준비요령
여자는 500달러이상
남자는 평균 300달러
앤젤라 조양 <버두고 힐 고교 >
미국에서 학창 시절을 보낸 사람들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추억 중 하나인 프롬(Prom).
앤젤라 양이 프롬을 위해 선택한 카푸치노 컬러의 드레스. 분홍색 허리끈과 쇼울로 튀지 않는 세련됨과 깔끔함을 강조했다.
드레스에 다는 장식도 가지가지. 앤젤라 양이 언니 유니스와 함께 액세서리를 고르고 있다.
학생들이 프롬을 준비하면서 고등학교 졸업 파티 이상의 설레임과 기대로 가득 부푸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음껏 멋을 부릴 수 있으며 부모슬하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밤늦게까지 춤추고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이제 고등학교를 벗어나 어른이 된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프롬 하면 돈이 많이 들까봐 걱정하는 부모들이 많지만 보통 여학생의 경우 500~550달러, 남학생은 250~300달러 정도면 무난하게 파티를 준비할 수 있다. 물론 호화스럽게 준비하면 1,000달러까지도 쓸 수 있지만 고교생에게 그렇게 사치한 프롬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지난 주말 라크레센타의 버두고 힐(Verdugo Hill) 고등학교 12학년에 재학중인 앤젤라 조양(18)은 8일 열리는 프롬을 앞두고 언니 유니스와 함께 드레스와 코사지를 맞추는 등 준비에 나섰다.
파트너를 구하기도(?)전에 티켓을 구입하고 드레스부터 준비했다는 앤젤라는 요즘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 프롬 이야기밖에 안 한단다. 기대와 설레임이 가득한 고등학교 졸업반 앤젤라 양의 프롬 준비 모습을 살짝 들여다봤다.
프롬 3주전 티켓이 처음 나왔을 때 나오자 마자 파트너 것까지 두장을 구입했다. 두장에 130달러인 티켓을 자신이 구입했으므로 사진비나 이외의 비용은 남자 파트너가 제공하도록 할 생각이다.
티켓을 구입하고 제일 먼저 준비한 것은 드레스. 친구들은 다운타운 자바시장이나 백화점에서 구입하기도 하지만 앤젤라는 친척을 통해 소개받은 모나코 의상실에서 들러리 용 드레스를 빌리기로 했다. 카푸치노 색의 드레스에 분홍색 허리 장식과 쇼울을 둘러 너무 튀지 않으면서 고상하고 심플한 느낌을 강조했다.
드레스와 함께 준비해야 할 것은 파트너와 함께 세트로 다는 꽃 장식 코사지. 여자의 손목에 두르는 코사지는 조금 큰 것, 남자의 턱시도에 꽂는 코사지는 조금 작은 것으로 센트 플라워에서 두 개 세트로 맞춰놓고 프롬 당일날 픽업하기로 했다. 가격은 여자용 40달러. 남자용 10달러에 맞췄다.
액세서리는 화려한 귀고리만으로 포인트를 줄 예정이다. 귀고리가 화려하므로 별 다른 목걸이나 팔찌는 하지 않는다. 최근 유행하는 샹들리에 귀고리는 백화점에서 25~30달러 짜리를 구입할 예정.
흔히 프롬 파티에서 많이 대여하는 리무진은 남자 파트너가 차가 있어서 빌리지 않기로 했다. 이밖에 머리손질은 헤어데이에서 35달러에 하고, 화장은 서비스로 해 주고 팁만 주기로 합의를 봤다. 손톱 정리는 네일 아트센터에서 20달러에 따로 했다. 앤젤라양은 프롬이 끝나면 애프터 파티로 마음 맞는 친구들과 볼링장을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주 전략 프롬 준비
▲드레스
모나코 의상실에 따르면 최근에는 너무 화려하지 않은 깔끔한 라인의 드레스가 인기다.
다운타운 자바 시장, 메이시스나 블루밍데일 같은 백화점의 프롬 드레스는 100~300달러에 구입 할 수 있다.
▲코사지
일반 꽃집에서 맞추며, 크기와 꽃의 종류에 따라 40~60달러.
▲머리장식 & 액세서리
드레스에 어울리는 조그마한 왕관이나 큐빅 장식, 귀걸이와 목걸이는 특별한 기분을 선사한다.
웨딩샵,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큐빅 머리장식 50~150달러. 귀고리 20~50달러
▲티켓 & 사진
보통 3주전부터 티켓이 발매된다. 티켓을 미리 두 장 구입하고 파트너가 되어달라고 부탁하는 전통적인 스타일, 한 사람이 티켓을 구입하면 다른 사람이 사진 현상 값을 대거나 다른 비용을 부담하는 주고받기 스타일, 아무나 먼저 티켓을 구입하고 나중에 비용을 나누는 더치 스타일이 있다.
프롬 장소에 따라 차이가 있다. 티켓은 프롬 날짜에 가까워질수록 가격이 오른다. 구입하는 날짜에 따라 한장에 65~85달러, 사진 현상비 18~60달러.
▲리무진
남자 파트너가 차가 있는 경우 본인의 차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기분을 내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단체로 리무진을 렌트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시간당 70달러며 미니멈으로 3시간 이상 대여해야 한다.
▲머리, 화장
일반 미용실은 30~100달러정도 받지만 단골일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화장도 일반 메이컵 아티스트들은 70달러를 받지만 단골 고객인 화장품 가게에서 화장을 받을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애프터 파티
일부 미국 학생들은 호텔을 단체로 빌려 밤을 새며 파티를 열기도 하지만 한인 학생들은 다같이 볼링을 치거나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 차를 마시는 등 건전하게 보내는 게 일반적이다.
<홍지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