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형과 오븐형 2종류 있어
구입시 생활패턴·식성따라
크기·투입구·기능등 고려를
방금 뽑아낸 커피향과 토스터에서 노릇노릇 익고 있는 빵 내음처럼 아침을 기분좋게 하는 것도 없을 것이다. 토스트 한 조각에 우유 한 잔은 맞벌이 부부나 아침이 바쁜 가정에서 고정적인 아침식사 메뉴로 자리를 잡은 지 오래이다.
이런 대세에 맞추어서 토스터기도 많이 보급되었고 종류도 다양해졌다. 또한 식빵만 굽는 게 아니라 두꺼운 베이글도 구울 수 있고 한인들은 쥐포도 토스터에 구워먹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토스터가 많다.
토스터는 세로로 빵을 넣은 후 다 되면 톡 튀어나오는 전기형 토스터과 빵을 눕혀 넣어서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빵으로 다양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오븐형 토스터 두가지로 나뉘는데, 주로 전기형 토스터가 많이 보급되고 있고, 오븐형 토스터를 만드는 곳은 몇 군데 되지 않는다. 토스터를 구입할 때는 생활 패턴과 식성에 따라, 부피, 한꺼번에 빵을 몇 개나 넣을 수 있는지, 빵을 넣을 수 있는 투입구는 얼마나 넓은지, 빵 부스러기 받침대 및 먼지 덮개가 제공되는지, 단계별 타이머 기능이 몇 개까지 있는지 등등 여러가지를 고려한 후 구입해야 한다.
■ 크룹스 토스트 수프림 토스터
(Krups Toast Supreme Toaster)
크롬에 검은색 테두리를 한 디자인이 모던한 부엌과 레트로 스타일 부엌에 모두 잘 어울린다. 빵 두 쪽을 넣을 수 있는 것과 네 쪽을 넣을 수 있는 것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네 쪽을 넣을 수 있는 제품은 두 쪽씩 따로 따로 조절할 수 있다.
투입구가 넓어서 반으로 자른 베이글도 구울 수 있으며, 다 구워진 빵은 높이 올라오기 때문에 꺼내기 쉽다. 6단계의 타이머가 제공되고, 빵부스러기 받침대가 있다.
크레이트 앤 배럴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빵 2쪽을 구울 수 있는 토스터는 49.95달러이고, 4쪽 토스터는 79.95달러이다.
■ 티팔 아반테 디지털 토스터
(T-Fal Avante Digital Toaster)
하이테크 디자인으로 기존 토스터보다 40% 빠른 속도로 빵을 굽는다. 어린이 보호 기능인 차일드-세이프 모드와 빵을 굽고 있는 중에도 토스터의 표면이 찬 온도를 유지하는 기능 등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알맞게 고안되었다.
작동 패드가 부착된 앞부분이 약간 기울어져 있어서 카운터 탑 위에 꺼내놓고 사용하지 않고, 캐비넷 속에 넣고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
투입구가 넓어서 베이글 등 두꺼운 빵 종류도 구울 수 있으며, 워플, 베이글, 해동 등의 기능이 따로 제공된다. 특히 빵을 냉동고에 넣어두었다가 하나씩 꺼내먹는 가정에서는 언 빵을 직접 일반 토스터에 구웠을 때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는 불편과, 미리 전자렌지에 잠깐 넣어 돌린 후 토스터에 빵을 굽는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토스터이다. 작은 사이즈 빵을 구울 때는 빵이 다 구워진 후 더 높이 올라오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www.chefscatalog.com 에서 5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 듀얼릿 토스터 (Dualit Toaster)
영국에서 만들어진 수제품 토스터로 원래 가정용이 아니라 업소용으로 디자인된 제품이라, 기능이 뛰어나고 매우 견고하다.
스텐레스 스틸로 된 바디에 단계별 조정이 여러가지로 가능하고,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있다. 투입구가 넓어서 두꺼운 빵 종류도 구울 수 있다.
특별히 듀얼릿 토스터만의 장점은 빵이 다 구워진 후 저절로 튀어 오르지 않고 토스터 속에서 최고 10분까지 따뜻하고 바삭함을 유지한 채 보온되는 기능이다. 현재 www.chefscatalog.com 에서 219달러에 구입할 수 있고, 윌리엄스-소노마에서는 159.99달러에 세일 중이다.
■ 키친에이드 2-슬라이스 토스터
(KitchenAid 2-Slice Toaster)
단계별 타이머가 9가지나 제공되어, 식빵, 잉글리쉬 머핀, 베이글 등 다양한 빵을 구울 때 꼭 알맞은 정도로 구울 수 있다. 토스터의 단점 중의 하나가 부엌의 카운터 탑 위에 항상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인데, 빵 두 쪽을 길게 나란히 넣을 수 있도록 고안한 디자인 덕에 좀 더 날씬하고 자리를 덜 차지한다. 물론 투입구는 그만큼 더 넓어서 두꺼운 베이글을 굽는 것도 가능하다. 부엌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인 만큼 색상에도 신경을 써서 흰색, 검은색, 빨간색, 파란색 등 네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다. 각각 6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윌리엄스-소노마에서 구입할 수 있다.
<최선명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