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은 달걀을 껍질 벗겨 당근, 무, 파, 토마토 껍질, 올리브 등으로 모양을 냈다.
메인·사이드 메뉴 몇가지만
봄시즌 맞게 접시등 준비
먹기 좋은 순서로 음식 배열
부활의 기쁨이 넘치는 이스터 식탁. 이성수씨 요리 클래스 회원들이 부활절 음식으로 테이블을 차리고 있다.
봄 시즌에 맞는 테이블 보, 접시 등을 준비한다. 옅은 분홍색 리번으로 냅킨을 묶거나 하늘색, 연두, 분홍, 노란색의 꽃이나 냅킨으로 세팅한다. 야채도 아스파라거스 등 연한 색으로 매치 한다. 또한 고기나 햄, 음식에 초록색 허브, 또는 민트, 식용 꽃잎을 얹고, 화려한 색상의 메론 볼 등을 이용,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너무 성대한 상차림을 계획하지 말 것. 부활절은 땡스기빙 데이가 아니므로 간단한 메인 메뉴 하나와 사이드 디시 몇 개만 준비한다.
전날 밤에 미리 만들어 놓을 수 있는 요리 한 두 개는 준비해 놓는다. 또한 테이블 세팅도 미리 해놓으면 부활절 당일 날의 할 일이 크게 줄어든다.
손님들이 먹기 좋은 순서로 음식을 배열한다. 즉, 애피타이저, 샐러드, 빵, 고기, 사이드 디시와 음료수 순서로 놓는다.
양고기 요리
얇은 판 위서 20분 겉을 태운후 350도로 구워
▲재료: 양고기 다리 부분 5-6 파운드, 소금 1-2 큰술, 간 후추 1 작은술, 로즈메리 잘게 다진 것 1 큰술/ 마른 로즈메리 부순 것 1 작은술, 버터 녹인 것 4 큰 술
▲만들기: 오븐은 425도로 달군다. 소금과 후추, 로즈메리를 녹인 버터와 섞은 다음 골고루 고기 전체에 입힌다.
얇은 판 위에 놓고 20분 동안 겉을 태운 다음 불을 350도로 낮추고 살코기가 익을 때까지 (60-70분 소요) 굽는다.
아스파라거스 요리를 곁들여낸다.
스캘럽 감자
포일 덮고 1시간 구운 다음 포일 벗겨 10분간
▲재료: 감자 껍질 벗기고 둥글게 자른 것 2컵, 양파 둥글게 자른 것, 다용도 밀가루 2 큰술, 소금 1작은술, 파프리카(Paprika) 1 작은술, 우유 1컵, 마가린/버터 4 큰술
▲만들기: 오븐은 395도로 미리 데워 둔다. 버터 바른 베이킹 팬에 감자 둥글게 자른 것 1 컵을 깐다. 양파 자른 것 1/4컵을 위에 뿌린다. 밀가루 1큰술, 소금 1/2 작은술, 파프리카 1/2 작은 술을 뿌린다. 계속해서 감자, 양파, 밀가루, 소금, 파프리카 순서로 올려놓는다. 우유를 붓고 양파를 드문드문 뿌리면서 남은 소금과 파프리카를 뿌린다.
알루미늄 포일을 덮고 오븐에서 1시간 동안 굽는다. 감자가 익으면 호일을 벗기고 겉이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약 10분) 더 구워낸다.
파커하우스 롤
밀가루 반죽 기름 입혀 수건 덮어 부풀려
▲재료: 드라이 이스트 2 작은술, 따뜻한 물 1/4컵, 따뜻한 우유 1컵, 설탕 3 큰술, 쇼트닝 1/4컵, 소금 1 작은술, 달걀 잘 치댄 것 1개, 다목적 밀가루 3과 3/4컵, 달걀 푼 것 1개
▲만들기: 작은 그릇에 따뜻한 물을 담고 이스트를 뿌리고 풀릴 때까지 5-8분 정도 기다린다. 큰그릇에 우유와 설탕, 쇼트닝, 소금, 달걀과 밀가루 1과1/3컵을 먼저 섞고 이스트를 섞은 후 나머지 밀가루를 두 번에 나누어 넣고 잘 섞는다.
다루기 좋을 정도로 치대서 밀가루를 뿌리고 도마에서 끈기가 생길 때까지 부드럽게 5분 정도 치댄다. 기름을 바른 대접에 담고 굴려서 반죽에 기름을 골고루 입혀 습기 있는 수건으로 덮어 따뜻한 곳에서 거의 두 배로 부풀 때까지 (약30분 정도) 둔다.
주먹으로 반죽을 내려치면서 반죽에 밀가루를 뿌려 적당한 크기로 끊고 원하는 모양으로 빚어서 기름을 바른 철판이나 머핀 팬에 놓고 습기 있는 수건을 덮어 따뜻한 곳에 둔다.
거의 두 배로 부풀면 푼 달걀을 바르고 375도(화씨)로 미리 달궈진 오븐에서 12-15분 정도 누런 갈색으로 굽는다. 다 굽고 나서 녹인 버터를 바른다.
아스파라거스 요리
얇은 베이킹 접시에 버터 바르고 한겹씩
▲재료: 아스파라거스 1~1.5 파운드, 버터 작은 조각으로 썬 것 3 큰술, 레몬 둥글게 잘라 안을 비운 것
▲만들기: 오븐은 350도로 미리 달군다. 얇은 베이킹 디시(Baking Dish)에 버터를 바르고 손질한 아스파라거스를 한 겹씩 놓는다.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버터를 조금씩 떼어놓는다.
알루미늄 포일로 잘 덮고, 아스파라거스 초록빛은 유지하되 아삭아삭해 질 때까지(약 30분) 익힌다.
둥글게 자른 튜브 모양의 레몬 껍질에 몇 개씩 넣어 양고기와 함께 서브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