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잡지서 LA최고의 로맨틱 식당으로 뽑혀
자연향을 살린 신선한 음식 전원의 소박함 물씬
천국서 느껴보는 황홀한 맛
고급 아파트와 콘도들이 밀집해있는 베벌리 힐스의 버튼(Burton) 길을 지나가다 반짝이는 불빛이 꿈처럼 아름다운 레스토랑을 발견했다. 아늑한 실내와 정원에 들어서 있는 일 치엘로(Il Cielo)는 여러 잡지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LA 최고의 로맨틱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곳이다. 이태리어로 하늘 또는 천국을 의미하는 일 치엘로에는 별빛과 달빛을 껴안은 밤하늘이 살포시 내려앉아 있다. 자연에 둘러싸인 페리오에 앉아 와인 잔을 기울이다 보면 세상은 팅커벨의 지팡이가 닿아 마법이라도 부린 것처럼 황홀하게 변한다.
주인이자 총주방장인 파스칼레 베리첼라(Pascale Vericella)는 부모로부터 배운 요리의 기초와 철학으로 18년 전 일 치엘로를 오픈했다.
“어머니 안토아네뜨는 허브를 입맞춤에 비유하곤 했어요.” 허브를 비롯한 모든 양념은 결코 지나치지 않을 만큼 액센트를 주는 데 사용하라던 어머니의 가르침을 그는 일 치엘로에서 실현하고 있다.
그녀는 또한 신선하고 향기로운 재료들을 건강을 해치는 느끼한 소스와 섞지 말라고 일렀다. 그의 아버지 세바스티안은 요리사를 의사나 약사에 비유하곤 했다.
자연 향을 살린 신선한 음식은 몸과 마음을 치유한다고 믿으며 평생 건강식을 생활화한 그는 오늘날까지 여든이 넘도록 활력 넘치는 노년을 맞고 있다고 한다.
로마 조각처럼 잘생긴 나폴리 출신의 주방장, 비토리오 루까리엘로(Vittorio Lucariello)는 배우를 할 것이지 왜 요리사가 됐을까, 의문을 갖게 할만큼의 꽃 미남. 파스칼레의 요리에 대한 철학을 전수받은 그는 담백하고 미묘한 맛의 건강식을 아름다운 모양으로 접시 위에 꾸며낸다.
부라타 샐러드(Burrata Pugliese con Pomodori e Basilico)는 토마토와 베이즐, 부드러운 부라타 치즈를 별처럼 예쁘게 늘어놓은 전채. 살짝 얹은 올리브가 심심한 맛에 액센트를 준다. 2인분 전채(Antipasto Il Cielo)는 살라미, 프로슈또, 브루셰타, 구운 가지와 피망, 토마토와 모짜렐라 치즈 등 가장 이태리 적인 차가운 전채들을 포함한다.
버섯 리조또(Risotto con Funghi Porcini)와 호박 리조또(Risotto di Zucca)는 미묘한 풍미를 지닌 소재를 이용해 건강식에 치중하는 일 치엘로의 음식 철학을 다시 한 번 읽을 수 있게 하는 메뉴.
조개 링귀니(Linguine con Vongole)는 약간 매콤한 맛이 나 우리 입맛에 딱 맞는다. 이태리 고추와 체리 토마토, 볶은 마늘을 곁들인 밀로 빚은 스파게티(Spaghetti Latini e Aglio Conservato con Cannaruti Calabresi)는 전원의 소박한 맛이 그대로 느껴지며 손으로 뽑아낸 파스타에 메인 가재와 체리 토마토를 올린 요리(Scialatielli Sorrentini con Astice e Pomodoretti) 역시 보기만큼 맛도 좋다. 샐러드를 곁들인 하와이 산 왕새우 구이(Grilled Hawaiian Blue Prawns)는 함께 곁들인 샐러드의 레몬 드레싱이 시원하다.
지중해 연안 지역의 특미인 해물찌개(Zuppa di Pesce)는 조개, 오징어, 새우, 홍합, 생선 등 푸짐한 해산물이 토마토 국물과 함께 나온다. 뉴질랜드 산 어린 양고기(Costolette di Agnello con Cipolline in Agrodolce)는 야들야들한 육질이 바롤로 와인 소스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미리 주문해놓으면 좋을 후식의 이름은 열정(La Passione). 이태리 판 초컬릿 수플레인데 악마의 키스처럼 유혹적인 맛이라면 짐작이 가는지. 장미 꽃잎을 튀겨 연꽃처럼 장식한 크림 브룰레(Creme Brulee alle Rose)는 맛보다 모양이 감동적이다.
조지 부시 전 대통령 내외, 톰 크루즈, 플라시도 도밍고, 브리트니 스피어즈 등 유명 인사들의 모습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일 치엘로는 결혼식 장소로도 자주 이용되고 있다.
Tips
▲종류: 이태리 요리. ▲오픈 시간: 런치는 월-토요일 오전 11시30분-오후 3시. 디너는 월-토요일 오후 6시-오후 11시. ▲가격: 런치 전채 6-15달러. 메인 디시 12-20달러. 디너 전채는 8-18달러. 메인 디시 14-38달러. 밸런타인스 데이 스페셜 4코스 디너는 1인당 100달러. ▲와인: 코키지 차지 15달러. ▲주차: 발레 파킹 4.50달러 ▲주소: 9018 Burton Ave. Beverly Hills 90211. 한인타운에서 3가를 타고 서쪽으로 가다가 Doheny에서 좌회전, Burton에서 다시 한번 좌회전하면 된다. ▲예약 전화: (310) 276-9990 ▲웹사이트: www. ilcielo.com
<박지윤 객원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