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수씨 서양요리 클래스
만들기 쉬운 다양한 요리들
주부학생들 직접 해보며 흥분
“남편이 깜짝 놀랄거예요” 초짜 주부 박해나씨(37)는 매일 맛 없는거 먹는다고 불평하던 남편을 깜짝 놀래킬 생각에 벌써부터 신이 난다.
2월 5일 목요일 한인가정상담소에서 열린 이성수(사진)씨의 서양요리 클래스 4주 코스의 첫 번째 수업. 10명의 주부학생이 참여해 평소 해볼 기회가 없었던 다양한 종류의 요리를 배웠다. 이날의 메뉴는 시나몬 포테이토 번(Cinnamon Potato Bun), 새우 토스트(Shrimp Toast)와 스터프트 아티초크(Stuffed Artichokes).
“아무리 수업을 열심히 들어도 직접 해 보지 않으면 소용없어요. 요리는 직접 해봐야 손에 익어 자기것이 됩니다.” YMCA에서 8년간 요리강사를 역임한 이성수씨는 만들기 쉬운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메뉴로 정하고 남은 3주 동안 닭고기, 쇠고기, 해물요리, 파스타, 빵 등의 요리법을 가르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인가정상담소의 미키 남 코디네이터는 “요리 클래스는 부모와 자녀가 음식을 통해 문화 차이와 세대 차이를 극복할 뿐만 아니라, 자녀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해주는 엄마를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어 화목한 가정을 이루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문의 (213)202-6900
새우 토스트
▲재료: 중새우 24마리, 호두 다진것 1컵, 대파2개 흰부분 다진 것, 생강 다진 것 1/2작은술, 다용도 밀가루 1작은술, 소금 1/2작은술, 드라이 셰리(와인) 2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계란 1개 흰자만, 오래된 식빵 4쪽, 식용유(튀김용)
▲만들기: 새우 12마리는 껍질을 벗기고 세로로 반 갈라 깨끗이 씻고 물기를 닦아둔다. 12마리는 다져서 다른 야채와 밀가루, 소금, 와인, 참기름, 계란 흰자를 넣고 섞어 랩을 씌운 후 2시간 정도 냉장고에 둔다. 식빵은 가로 1 1/4인치, 세로 2 1/4인치로 잘라 다진 새우를 바르고 그 위에 자른 새우를 잘 붙도록 얹은 뒤 다진 새우를 또 얹는다. 뜨거운 기름(350도)에 새우 부분을 밑으로 2분 정도 튀기고 뒤집어서 10초 정도 연한 갈색이 될 때까지 튀긴다.
시나몬 포테이토 번
▲반죽 재료: 감자 껍질 벗겨 적당한 크기로 자른 것 4 oz, 우유 1/2컵, 마가린 1/4컵, 설탕 1/4컵, 소금 1작은술, 계란 큰 것 1개, 드라이 이스트 2 1/4 작은술, 따뜻한 물 1/4컵, 다용도 밀가루 4 1/4컵
▲속 재료: 설탕 1/3컵, 시나몬 가루 1작은술, 호두 다진 것 1컵, 건포도 3/4컵, 흑설탕 1/2컵, 버터 녹인 것 1/3컵
▲만들기: 감자를 완전히 삶아 으깬다. 우유, 마가린, 설탕, 소금을 넣고 섞은 뒤 계란을 넣고 잘 섞는다. 따뜻한 물 1/4컵에 이스트를 뿌린 후 밀가루를 한 컵씩 넣고 반죽하는데 겉면에 밀가루를 뿌려가면서 끈기가 생기게 6분간 치댄다.
큰 컵에 버터를 발라놓고 반죽을 넣어 버터가 골고루 묻게 한다. 플라스틱 랩을 덮고 그 위에 두꺼운 천을 덮어 따뜻한 곳에 1시간~1시간 반 놓아둔다. 두개의 철판에 버터를 발라놓고 작은 그릇에 설탕과 시나몬을 잘 섞어둔다. 반죽이 부풀어오르면 겉면에 밀가루를 살짝 뿌리고 가로 18인치, 세로 12 인치의 사각형이 되게 민다. 둘레 1인치를 남기고 시나몬과 설탕 혼합을 뿌린다.
호두, 건포도, 흑설탕을 고루 뿌린 후 녹인 버터를 발라 한쪽에서부터 젤리롤 모양으로 단단히 만다. 가로로 18등분 끊어서 철판 하나에 9개씩 끊은 쪽이 밑으로 가게 놓고 플라스틱 랩을 먼저 덮고 타올을 덮어 45분 정도 둔다. 375도로 예열한 오븐에 20분 정도 갈색이 될 때까지 굽는다.
스터프트 아티초크
▲재료: 중간크기 아티초크 2개, 빵가루 2컵, 파미잔 혹은 모짜렐라 치즈 1/2컵, 파슬리 가루 1/4컵, 앤초비 다진 것 1큰술, 다진 마늘 4작은술, 파프리카 1/2작은술, 후추 1/4작은술, 올리브 오일 6큰술, 레몬주스 3큰술
▲만들기: 아티초크는 위로부터 1 인치를 자르고 밑부분도 잘라 똑바로 세운다. 부엌 가위로 잎사귀 끝을 자르고 속의 보풀을 파낸다. 그릇에 빵가루와 치즈, 파슬리, 앤초비와 마늘, 파프리카, 후추를 섞은 후 올리브 오일 2큰술을 섞어 아티초크의 가운데와 잎사귀 사이사이에 채운다. 작은 냄비에 1인치의 끓는 물과 레몬 주스를 넣고 아티초크를 세워 넣고 남은 올리브 오일을 1큰술씩 골고루 뿌린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약 45분 동안 아티초크의 입사귀가 쉽게 떨어질때까지 익힌다. 다 익으면 건져내 즉시 먹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