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귀한 손님이 오셔서 식사 대접을 해야 하는데 어디로 모시면 좋겠냐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다. 음식 맛이 좋아야 하는 것은 기본일 테지만 맛 하나로 승부를 본다고 분위기가 시장 바닥 같으면 손님 모시는 예의가 아닐 터이다. 분위기도 고급스럽고 맛도 좋은 레스토랑이니 손님 모시기에 적소라고 추천하는 곳이 바로 웨스트우드의 타니노즈 리스또란떼(Tannino’s Ristorante)다.
르네상스가 꽃피웠던 피렌체에서는 피티 가문과 메디치가가 서로 경쟁이라도 하듯 화려한 성을 건축했다. 폰테 베키오 건너편에 위치한 피티 궁(Palazzo Pitti)은 본래 루까 피티(Luca Pitti)에 의해 착공되었지만 후에 코지모 메디치 1세의 아내인 엘레오노라에게 팔려 메디치 가문의 주거지가 되는 묘한 운명을 갖는다. 도서관으로 쓰였던 방이며 뒤뜰 보볼리 정원의 분수와 조각들은 당시 메디치가의 세도를 대변해 준다.
타니노즈 리스또란떼(Tannino’s Ristorante)는 1929년 폴 윌리엄즈가 피티 궁에서 모티브를 따와 지은 르네상스 양식의 건물 안에 들어서 있다. 육중한 코린트 양식의 기둥이 떠받들고 있는 공간은 귀족의 성처럼 화려하다.
자기 사는 공간 아름답게 꾸미기 좋아하는 것은 모든 이태리 사람들의 공통점. 타니노즈의 천장은 세세한 조각으로 장식을 했고 휑한 벽면에도 프레스코 화를 그려 넣었으며 벽난로에는 활활 타오르도록 불을 지펴 아늑하게 꾸몄다. 피렌체 곳곳에서 눈에 차이도록 보았던 둥근 아치와 회랑은 우아함을 더한다. 곳곳에 밝혀진 샹들리에는 보석처럼 눈부신 빛을 발한다.
집만 멋지게 꾸며놓고 사나. 이태리인들은 음식 또한 참 맛있게 해 먹고 산다. 타니노즈에서 맛볼 수 있는 요리들은 드라고(Drago) 형제들의 클래식 메뉴들. 담백하면서도 풍부한 향이 있는 요리, 이태리의 여러 지역 가운데서도 여러 재료 풍부해 더 독특한 풍미가 있는 시칠리아 지방의 요리들이다.
피망 볶음과 달달한 트러플 소스를 더한 부라타 치즈(Burrata con Peperoni all Griglia)는 부드러운 느낌이 언제 먹어도 녹아드는 맛. LA에서 타니노즈 리스또란떼만큼 부드럽고 입에 녹아드는 부라타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다.
약간 설익은 듯 쫄깃한 알덴테(Al Dente) 스타일의 파스타도 여러 종류다. 성게 알 스파게티(Spaghetti ai Ricci di Mare)는 다분히 동양적인 재료를 이용해 타니노가 개발한 야심작. 레몬 버터 소스에 성게 알의 어우러짐이 묘하다. 오징어 먹물 리조또(Spaghetti al Nero di Seppie)와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Risotto al Nero di Seppie)는 오직 드라고 형제들만이 만들어 내는 환상적인 맛이다.
타니노는 미묘한 향과 맛이 있는 버섯을 이용해 다양한 요리들을 개발했다. 폰티나 치즈를 곁들인 버섯 수프(Zuppa di Funghi), 그루비에라 치즈 소스를 끼얹은 버섯 수플레(Tortino di Funghi Misti), 버섯 페추치니(Rollino di Pasta con Funghi), 버섯 소스로 맛을 낸 메추리 구이(Quaglia al Forno con Polenta e Funghi)에 이르기까지 똑같은 버섯이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말 그대로 버섯 4중주를 연주한다.
12살 되던 해, 삼촌의 트라토리아에서 일을 도와주면서 요리사가 될 결심을 굳혔던 소년 타니노. 이제 LA에서 내노라하는 레스토랑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그는 언제 봐도 행복한 미소를 머금고 있다.
그가 구축한 맛의 궁전에서 이태리의 태양 빛을 머금고 자란 와인을 맛보며 안드레아 보첼리의 칸소네가 귓전에 휘감기는 밤, 세상은 더욱 영롱한 빛깔로 다가올 것이다. <박지윤 객원기자>
종류: 이태리 요리. 오픈 시간: 런치는 월-금, 오전 11시-오후 3시. 디너는 월-토요일은 오후 5-11시. 일요일은 오후 4시30분-10시. 가격: 런치 전채는 6-12달러. 파스타는 9-14달러. 메인 디쉬는 17-19달러. 디너 전채는 7-17달러. 파스타는 11-18달러. 메인 디쉬는 21-30달러. 5코스 시식 메뉴는 48달러. 주차: 발레 파킹 4달러. 주소: 1043 Westwod Bl. Westwood, CA 90024. 가는 길은 한인타운에서 Wilshire 길을 타고 서쪽으로 가다가 Westwood Bl.를 만나 우회전해 조금 올라가다 보면 Kinross와 Weyburn 사이, 왼쪽에 있다. 예약 전화 (310) 208-0444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