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마이 빅 로우 팻 그릭 쿠킹 클래스’(My Big Low Fat Greek Cooking Class), ‘멕시칸이 아닌 스패니시’(Spanish, not Mexican), ‘이디오피아’(Ethiopia) 등 재미있는 요리강습 제목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홀푸드 마켓의 웨스트 할리웃점에서는 한달에 2~3번꼴로 요리 강습이 열린다.
이곳 마케팅 담당자이자 셰프이기도 한 디노 무디와 함께 하는 맛좋고 몸에도 좋은 요리 만들기. 매회 30명 이상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높은 무디의 강습은 마켓 한켠에 위치한 야외 패티오에서 이루어진다.
인도요리, 그리스요리 등 정통요리부터 다양한 퓨전요리까지 그의 강의 메뉴는 국경과 문화를 망라한다. 주로 직접 개발해낸 요리가 주 메뉴를 이루지만 가끔씩 유명 셰프들의 요리를 나름대로 재해석한 요리도 강습 메뉴가 되기도 한다.
디노는 “버터나 오일의 사용을 줄이고 몸에 좋은 재료만 사용해 건강을 생각하는 요리”를 추구한다며 “또한 대부분의 요리가 조리시간 15~20분을 넘기지 않아 언제든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여러가지 요리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스시. 대부분의 요리강습이 강의 형태로 진행되는 반면 스시 클래스는 모든 수강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데다가 최근 스시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특히 많은 사람이 몰린다고 한다. 가격은 15달러.
무디의 요리강습을 찾은지 6개월이 되어간다는 다이앤 엔리케 스미스는 “얼마 전 소이치즈를 이용한 ‘엔칠라다’(Enchilada) 클래스가 있었어요. 딸이 유제품과 육류를 못 먹는데 그걸 집에서 만들었더니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무디가 소개하는 요리는 모두 맛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몸에도 좋고 만들기도 쉬워 아주 좋아요”라고 말하고 “강의 분위기도 딱딱하지 않고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든 따라할 수 있는 요리를 배울 수 있어 만족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디노가 준비한 요리는 4가지. 셀러리와 포테이토 퓨레, 3가지 깨를 입힌 연어구이, 야채볶음, 그리고 와사비 소스를 얹은 스테이크가 바로 그것이다.
요리 중간중간 수강생들에게서 터져나오는 탄성, 요리가 끝나자마자 쏟아지기 시작하는 질문들이 수강생들의 열정을 그대로 보여준다.
강습이 끝나고 나면 그날 배운 메뉴를 시식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방에서 미리 준비해 놓은 따끈한 음식들을 각자 접시에 담아 하나하나 맛을 음미해본다.
요리에 대한 열정을 커뮤니티와 나누고 싶어서 시작하게 됐다는 디노는 “동양 음식에 대한 관심도 많다”며 “다음 클래스에서는 LA지역 한인들을 만나봤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다.
와사비 소스 스테이크
▲재료: 블랙, 그린, 핑크색 통후추 1/4컵, 뉴욕스테이크 5lbs짜리 6개, 피넛오일 2큰술, 간장소스(간장 1/3컵, 드라이 셰리(Dry Sherry, 백포도주) 4큰술, 잘게 썬 파 약간, 와사비 1큰술)
▲만들기: 스테이크를 소금과 간 통후추로 간한다.
프라이팬을 뜨겁게 달구고 오일을 부은 다음 4분 이상 스테이크의 양면을 골고루 익힌다.
다 익은 스테이크를 접시에 옮기고 프라이팬에 간장소스를 부은 다음 스테이크를 만들고 남은 잔여물과 잘 섞어 스테이크 위에 부어 낸다.
셀러리와 포테이토 퓨레
▲재료: 셀러리 뿌리 1개, 작은 감자 1~2개, 소금 1작은술, 사워크림 1/2컵, 와사비 1작은술, 흰후추 약간
▲만들기: 엷은 소금물에 셀러리 뿌리와 감자를 넣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내용물이 다 익으면 물을 따라내고 사워크림, 와사비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을 해 푸드 프로세서에 넣어 퓨레를 만든다. 따뜻하게 보관한다.
쿠킹 클래스 디렉토리
▲쉬 라 타블르
LA 지역: 6333 West Third St.(파머스 마켓)
샌타모니카 지역: 301 Wilshire Blvd.
뉴포트비치 지역: 832 Avocado Ave.
문의 (866)328-5412 웹사이트 www. surlatable.com
▲브리스톨 팜스
1570 Rosecrans Ave, Manhattan Beach
문의 (310)233-4752 웹사이트 www. bristolfarms.com
▲홀푸드 마켓
웨스트할리웃 지역 7871 Santa Monica Blvd., 문의(323)848-4200
셔먼옥스 지역 4520 N. Sepulveda Blvd., 문의(818)382-3710
터스틴 지역 14945 Holt Ave., 문의(714)731-3400
▲캘리포니아 스쿨 오브 컬리너리 아츠(California School of Cuilinary Arts)
문의 (626)403-8490, 웹사이트 www .calchef.com와 www.chefmgmt.com
<라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