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5일은 LA통합교육구 학교들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전통수업제(LEARN) 학교들이 일제히 교실문을 여는 개학일.
교육구는 자녀가 K학년에 처음 등록하거나 타지역에서 이주하면서 처음 LA교육구 학교에 입학하는 학부모들은 넉넉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개학준비를 시작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LA교육구의 경우, 전통수업제 학교들은 대부분 8월 17일부터 사무실을 오픈하고 학교사무를 개시하므로 이 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새 학년이 시작될 때는 8월중순부터 교육구 및 학교에서 보내는 공문을 비롯해 한국어로도 번역된 학부모 안내서 (Parent-Student Handbook)를 학교로부터 받아 교육구 수칙을 비롯한 유용한 정보를 익히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학교 관계자들은 비상시 학생의 부모에게 급히 연락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그동안 집 또는 직장연락처가 변경된 학부모들은 반드시 학교에서 보관하는 학생 비상연락카드의 갱신을 잊지 말 것을 강조했다.
LA교육구는 이전까지 전통수업제의 수업 캘린더가 LEARN과 일반 전통수업제 2가지가 있었으나 이번 새학년도부터 모든 전통수업제 학교가 LEARN 제도를 채택했다.
■킨더카튼/신입생 등록
올 가을학기에 새로 등록하는 K학년 또는 K학년을 거치지 않은 1학년 신입생들은 일찌감치 예방주사를 맞추고 등록절차를 밟아야 한다.
오는 12월2일까지 나이가 만 5세이상인 어린이들은 지역 초등학교에서 K학년에 등록할 수 있는데 지난 봄에 사전등록하지 못한 학부모들은 8월17일부터 등록시켜야 한다. 프리스쿨을 제공하는 일부 학교에서는 만 4세이상 어린이들이 프리스쿨에 등록할 수 있다.
K학년 및 LA교육구 학교에 처음 등록하는 모든 신입생들은 소아마비(polio), 이하선염(mumps), 홍역(rubeola), 풍진(MMR), 디프테리아(diphtheria), 파상풍(tetanus), 백일해(DTP/TD), 3회의 B형간염(Hepatitis B) 등의 면역주사를 맞았다는 예방접종기록을 보여줘야 한다. 또 K학년 신입생의 경우, 그전까지는 1회만 접종받으면 됐던 홍역/MMR을 올해부터는 2회를 맞아야 한다.
자녀를 등록시킬 때에는 학교방문시 위와 같은 면역기록증과 자녀의 생년월일을 증명하는 문서(출생신고서, 혹은 여권이나 세례증명서), 거주지역 증명서(모기지 페이먼트 서류, 혹은 렌트계약서, 유틸리티 영수증 등)를 구비해야 한다.
자녀를 처음 학교에 등록시키는 불법체류자 가정에 대해, LA교육구를 비롯한 대다수의 교육구에서는 ‘Don’t ask, don’t tell(묻지말고 말하지 말라)’ 정책을 따르고 있다. 생년월일 증서로 여권 등 불법체류사실을 알리는 서류를 보여주지 않도록 한다. 한편 방문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가정의 학생들은 대부분의 교육구에서 유학생으로 간주, 받아들이지 않으므로 사립학교를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거주지역에 해당하는 학교가 어디인지 알기 위해서는 LA교육구의 경우 (213)625-5437에 주소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편 ▲글렌데일 교육구 (www.glendale.k12.ca.us ), ▲ABC교육구 (www.abcusd.k12.ca.us/map_frame.htm), ▲풀러튼 초등 (www.fsd.k12.ca.us/FM_stuff/boundaryFind.html), ▲어바인 (www.iusd.k12.ca.us/asp-bin/whichschool),
▲가든그로브 (www.ggusd.k12.ca.us/schooldistrict/boundaries) 교육구는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버싱 스케줄
LA교육구에서는 21일부터 버싱 스케줄 등의 통학정보를 담은 우편물을 학부모들에게 발송한다.
영어와 스패니쉬로 발송되는 학교버스 안내패키지는 학교버스 안전수칙과 교통국 연락처, 정규루트 번호, 학교버스 연락처 등의 필수정보를 담고 있으며 버스통학권이 동봉된다. 교육구는 만일 이를 8월28일까지 받지 못하면 교육구 교통국 소비자센터에 연락할 것을 당부했다. (800)LA-BUSES
패키지를 받은 학부모들은 혹시 작년도 버싱 스케줄에서 변경사항이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여러 학교의 버스가 같은 정류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버스를 타기전 버스입구에 학교 이름이 씌어있는지 확인하도록 지도해야 한다. 특히 초등학교 연령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자녀가 등하교길에 집에서 학교버스 정류장까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책임이 있다.
LA교육구에서는 매일 7만여명의 학생들이 학교버스로 등교하는데 이중 32,000명이 매그닛스쿨에 재학하는 학생들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