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 코스메틱 경영인 로데오 화장품 송영숙 대표
▶ 명품 화장품 공인 딜러… 시세이도 전 미주 1위, 연말연시 고객 감사 대축제… 최대 64% 할인
라떼 메이크업… 따뜻하고 부드러운 분위기 연출
로데오 화장품의 송영숙 대표가 연말연시 고객 감사 대축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현대를 사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인다. 나이보다 젊고 개성 있게 사는 트렌드인 네버랜드 신드롬(Neverland Syndrome) 영향일 수도 있다. 그러나 끊임없이 업그레이드 되는 화장품이 한몫을 더 했을 것이라는 사실에는 이견이 없다. 아날로그 세대와 디지털 세대, 그리고 복고의 흐름과 트렌드를 모두 따라가고자 하는 MZ세대에 이르기까지 화장품이 생필품인 시대에 살고 있음도 부인할 수 없다. 아직도 소녀 같은 모습으로 오가는 모든 고객을 환한 웃음으로 맞는 송영숙 대표를 만나 마음과 향기를 담아 전하는 따뜻하고 소중한 ‘선물 같은 화장품’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로데오 화장품’은 시세이도, 끌레드뽀 보떼, 겔랑, 3LAB, 향수 등 믿을 수 있는 명품 화장품 공인딜러다. 특별히 시세이도는 전 미주 판매 1등 공인 딜러이기도 하다. LG 후, 오휘 등 각종 한국 화장품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것은 물론 헤어제품과, 화장품, 액세서리 등 뷰티서플라이 제품들까지 한곳에서 원스탑 샤핑을 하며 젊음과 아름다움을 꿈꿀 수 있는 매장이다. 따뜻한 마음이 오가며 ‘훈훈한 정’이 전해져 고마운 분들에게 감사의 표현을 하고 싶을 때 찾는 ‘선물의 집’이기도 하다.
송 대표는 1987년 화장품 기업의 교육 담당 주재원으로 LA 땅을 처음 밟았다. 결혼 후에도 계속 LA에 정착하게 된 송 대표는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991년 구 가주마켓 안에 ‘가주 종합 화장품’을 오픈하고 ‘고객을 찾아가는 방문형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차 트렁크에 제품을 싣고 LA 인근 스왑밋들을 돌아다니며 열심히 한국 브랜드를 알리면서 방문 판매를 하다보니 고객들의 반응도 좋고 매출도 늘기 시작했다”고 당시를 어제였던 것처럼 회상하며 송 대표는 말한다.
철저한 직원 교육과 최고의 화장품은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면서 서부 지역 시세이도 공인 딜러 매출 1위라는 위풍당당한 업적을 짧은 시간에 달성한다. 그리고 마침내 로데오 화장품 매장 앞에 시세이도 전문 매장을 확장 오픈했다. 계속된 비즈니스의 상승세에 힘입어 송 대표는 ‘가주 종합 화장품’ 오픈 10년 만에 가든그로브와 세리토스까지 총 6개의 화장품 매장을 운영하며 ‘전문 코스메틱 경영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주어진 모든 상황에 감사하며 매 순간 최선을 다해 노력한 결과였다.
15년 이상 함께 동고동락하며 비즈니스를 성장시킨 매니저가 2022년 4월에 인수한 가든그로브 매장을 끝으로 5개의 매장이 적절한 때에 잘 정리돼 현재는 로데오몰 안의 LA 매장만 송 대표가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제품 구매와 광고는 LA와 가든 그로브 두 매장이 서로 함께하고 있다
여성이라면 특히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늙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안티 에이징‘ 기능이 풍부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에 관심이 많다. 올바른 사용법과 함께 멤버심으로 관리되는 1만 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필요한 제품을 공급하며 유익한 정보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는 ’로데오 화장품‘은 아직도 계속 성장하는 중이다.
로데오 화장품에서는 연말연시 고객 감사 대축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평소에 생각하고 있었던 제품들이 있었다면 제품에 따라 최대 64%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또 한국산 선물 세트 구입시는 무료 선물 증정의 기회 등 다양한 선물의 기회를 가질 수도 있다. 한 가지 제품만 사더라도 ‘하나 사면 하나 공짜’ 기회까지 그 이상의 선물들이 고객들을 기다린다. 덕분에 화장품을 선물로 받는 기쁨은 두 배 이상이다.
“한인타운의 화장품 업계에서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었던 것은 변함없는 고객의 관심과 사랑이었지만 많게는 20년 그리고 적게는 10년을 함께 묵묵하게 자리를 지켜주며 성심껏 일해준 직원들 덕분이었다”며 고객과 직원에게 감사를 표하는 송 대표 모습에서는 40년이라는 긴 세월의 흔적보다는 젊음의 엔돌핀만 느껴진다.
“고객을 위해 새로운 제품들을 먼저 테스트해 보고 실제 효과를 느껴보기 위해 사용하는 기회를 많이 얻다보니 좀 더 젊게 사는 것 같다”고 조심스레 이야기 하는 송 대표는 따뜻한 마음과 함께 송년 모임에 꼭 필요한 메이크업 꿀팁도 전한다. 송 대표는 “가장 잘 어울리는 자신만의 색상을 찾아 라떼처럼 따뜻하고 부드러우며,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연말 파티나 특별한 장소에서 최고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주인공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소: 833 S. Western Ave. #32, LA (LA매장), 8911 Garden Drive Blvd., Garden Grove (가든그로브 매장)
▲전화: (213)380-0865 (LA 매장), (714)537-8768 (가든 그로브 매장)
<
원정희 객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